원신 2.1 패치가 이뤄진 지 1주일이 되어간다. 다음 2.2가 적용되려면 패치 시점에서 6주를 기다려야 하는데, 2.2 패치 일정은 공식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13일로 알려진 상태다. 다들 신규 패치를 기다리는 있을 텐데, 새로운 퀘스트와 스토리도 기대 중이겠지만 어떤 신규 캐릭터가 나오는지가 가장 궁금할 것이다.

그렇다면 2.2 패치 전까지 어떤 캐릭터가 등장할까? 물 속성 캐릭터로 알려진 5성 코코미는 9월 21일, 라이덴 쇼군 기원 이벤트가 끝나고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옆 동네 게임에서 활약한 에일로이도원신의 세계에 등장하게 되는데, PS4/PS5 유저는 10월 13일 전까지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고, 2.2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모든 플랫폼 유저들이 에일로이를 얻을 수 있다.


▲ 이번에 볼 수 있는 신 캐릭터는 코코미와 에일로이?


5성 캐릭터 코코미는 9월 21일 추가?
물속성, 법구, 5성 캐릭터, 딜러와 힐러 역할을 모두 소화한다

물속성 5성 법구 캐릭터 코코미는 9월 21일, 라이덴 기원 이벤트가 끝나고 등장할 예정이다. 공지사항에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원소전투 스킬 '해파리의 서약'은 물의 생명체인 '환영 해파리'를 소환, 환영 해파리는 주기적으로 현재 필드 주변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며, 주변의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준다.

원소폭발 '해인화우(海人化羽)'는 산고노미야 코코미에게 '의식의 날개옷'을 입혀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전투 스킬로 가하는 피해를 강화한다. 고유 특성 혹은 전투 특성으로 알려진 '의식의 날개옷'의 지속 시간 동안 산고노미야 코코미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적을 명중하면, 근처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가 회복되며, 원소폭발 지속 시간 동안 산고노미야 코코미에게 물 위를 걷는 능력이 부여된다.

현재까지 알려진 코코미의 정보에 따르면, 성유물에 치명타 옵션이 안 붙는 것으로 세팅해야 된다. 코코미의 특성에 치명타 확률이 -100%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일부 유저들은 치명타 확률을 150% 이상 맞추자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다.

덧붙이자면 코코미의 원소 스킬은 물 원소 부착을 2초에 한 번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평소 빙결 조합을 사용하고 싶은데 모나가 없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코코미를 이용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모나를 보유 중인 유저라도 빙결 파티에 코코미를 대신 기용하고 다른 시너지 파티에 모나를 기용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라이덴 쇼군부터 시작된 5성 신 캐릭터는 딜러와 힐러, 혹은 서포터의 경계를 서서히 허무는 모습인데, 캐릭터 하나에만 의존하는 플레이를 지양하는 모습이다. 그래서 이번 코코미가 추가되어 제대로 육성한다면 딜러와 힐러 역할을 모두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산고노미야 코코미 공식 이미지.

▲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코코미에 다들 뽑기각을 기다리고 있다.

모두가 받는 5성 에일로이는 2.2부터?
얼음 속성, 활, 5성 캐릭터

에일로이는 현재 PS4/PS5 원신 유저는 곧바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다른 플랫폼 유저는 2.2 패치인 10월 13일에 접속 시 쉽게 얻을 수 있다. 운명의 자리 돌파 방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에일로이를 얻었다해도 0돌 상태로 플레이해야 된다.

에일로이의 일반 공격과 차징 공격은 평범한 활 캐릭터와 같다. 원소 전투 스킬 '빙결의 설야'는 얼음 원소 폭탄을 던지는데, 클레의 통통 폭탄이 직선으로 빠르게 나가고 똑같이 잔해가 남는 것으로 생각하면 편하다. 피격 대상은 공격력이 감소하고, 에일로이 본인은 코일 스택이 1쌓이는데 4스택이 되면 평타가 얼음 원소로 전환된다.

원소 폭발 스킬인 '서광의 예언'은 대상에게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평범한 스킬이다. 고유 특성 중 '전투 오버라이드'는 원소 전투 스킬 빙결의 설야를 통해 코일 효과를 획득하면 에일로이의 공격력이 16% 증가, 파티 내 다른 캐릭터 공격력이 8% 증가 10초 지속이다. '강력한 공격' 특성은 빙결의 설야의 얼음 질주 상태일때 1초마다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가 3.5% 증가해 최대 35%까지 증가한다.

에일로이의 특성 이름은 황야의 사냥꾼. 새고기나 짐승 고기, 냉동 생고기를 드랍하는 필드 몬스터에게 가까이 접근해도 반응하지 않게 된다. 이런 비슷한 특성을 가졌던 사유는 수정 나비 근처에 다가가도 도망가지 않아 파밍이 쉬웠는데, 에일로이가 있는 파티도 동물에게 접근해도 도망가지 않을테니 짐승 고기나 새고기를 편하게 파밍할 수 있다.

PS4/PS5 플랫폼 유저들의 평가는 4성 같은 5성이라며 뛰어난 성능은 아니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 캐릭터 운명의 자리는 이벤트 성 캐릭터라서 그런건지 세부 정보 확인도 안 되며, 돌파 조건도 확인되지 않았다.


▲ 에일로이 공식 이미지.

▲ 알려진 에일로이 특성.


■ 원신 | 데인 여담 - 「에일로이: 이세계의 서늘한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