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9월 3주 차, 콜로니전과 보루타&길티네 봉쇄전,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완료됐다. 비나리, 패션, 고양이젤리, 바이보라, 튼튼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바이보라 길드만 유일하게 챌린저스 리그에서 거점을 2개를 차지했다.

보루타는 바이보라/튼튼/블링크,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고양이젤리 길드가 상위권으로 클리어했으며 주간 보스 레이드는 이번에도 소드맨 계열이 가장 높은 딜량 260억을 차지했다. 140회차 보스는 나크티스가 등장하며 야수형/염/가죽 방어에 아이스월/세콰이아의 불길/특공/고뇌의 룬/치명타 저항 특화가 적용됐다.


9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17회차)

이번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길드만 챌린저스 리그 거점을 2개씩 차지했다. 비나리 길드와 패션 길드, 고양이젤리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1개씩 가져갔고 튼튼 길드는 남은 챌린저스 리그 거점을 가져간 모습이다. 터줏대감 길드들은 최소 1개 거점은 꾸준하게 차지하는 분위기.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튼튼/블링크/비나리/아스테리아/티타임/마신 길드 순서대로 클리어 순위가 이어졌고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고양이젤리/그건내과자야/패션/카오스 길드가 빠르게 처치했다.


▲ 콜로니전

▲ 봉쇄전


13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이번에도 소드맨 계열이 1등을 했으며 '프라민' 유저가 260억 딜량을 기록했다. 소드맨 계열은 하플-루차-매화/하플-드라군-매화/하플-루차-매화 트리를 활용한 모습, 위저드 계열은 모두 케라-도사-크로노맨서 트리만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색다르다. 레인저-감정사-메르겐/레인저-감정사-쿼렐/레인저-감정사-쿼렐로 레인저와 감정사가 주력이며 쿼렐이냐 메르겐이냐에 따른 취향 차이로 보인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사두-라마-딥디, 몽크-라마-크루로 라마는 필수가 되었으며 크루, 딥디, 사두, 몽크는 자유롭게 사용한 모습.

스카우트 계열은 상위권 유저는 셰리프-링커-인챈터, 슈바-쏘마-인챈터, 셰리프-하카펠-인챈터로 모두 인챈터를 사용했다. 셰리프가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졌으며 링커와 하카펠 ,슈바, 쏘마 중 취향대로 트리를 만들어서 기록에 도전했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나크티스, 야수형/염/가죽

오랜만에 나크티스가 등장했다. 야수형 종족에 염속성, 가죽 방어다. 마당 고원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아이스 월, 세콰이아의 불길, 특공, 고뇌의 룬, 치명타 저항 특화 주간 패턴이 적용된다. 아이스 월과 세콰이아 패턴이 겹쳐지면 전보다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1등에겐 골드 트로피와 칭호 Night Punisher, 나크티스 코스튬을 지급한다. 5등까지는 실버 트로피와 나크티스 코스튬을 지급하며 10등까지는 브론즈 트로피와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 파편과 여신의 증표를 기록 순위에 맞게 차등 지급한다.


▲ 주간 보스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