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주로 실험한 곳은 330인던입니다.

먼저 음양사 현무갑 + sp포션 스프링클로 괜찮은 수준의 생존이 되는 것 같습니다.

스프링클 써도 포션 쿨이 돌지 않기 때문에 같이 마실 수 있습니다.

330 인던 보스가 정말정말 아픈데, 현무갑 키면 꽤 안정적입니다. (근데 330인던 cc기 너무함 ㅠㅠㅠ)

다만 몹이 많은 상황에서 홀딩기가 없으면 음양사 스킬 쓰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여우 계수가 15렙 풀특기준 233%인데, 무조건 두 번 때리기 때문에 실제로는 466%이고 인챈파도 걸립니다.

상당히 준수하고, 파이로와 조합도 좋습니다. 파-음-도 같은 트리도 생각나네요.

다른 공격기들 (백호 살수 토용)은 오버힛이 하나로 줄고 캐스팅이 힘들어 본섭의 시원시원한 맛이 없습니다.

특히 토용이 0.5초틱으로 바뀌어, 고작 6대 때리고 맙니다. 스킬포인트 부족할땐 토용을 버리는게 제일 나아보여요

음양조화는 쿨 긴 것 빼고 역시 좋습니다. 필살기.

생목, 음양조화가 법사 치고는 틱이 많은 편이라, 프리에노나 배리오 셋과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어요


사이코키노는 인던 솔플에 최적화 된 느낌입니다. 

몰아서 그폴 쓰면 뭉텅이 몹들이 실피가 되고 매미 등으로 막타 치는 방식으로 안전하게 몹을 정리할 수 있어요

그폴 쿨동안에는 몰아서 레이즈나 헤비그라비티, 마그네틱 포스 등으로 cc걸고 다른 스킬로 잡거나 하다가

다시 그폴 돌면 예쁘게 몰아서 그폴 하는 방식으로 사냥했습니다.

그리고 텔레포테이션 쿨 10초인게 정말 좋아요. 생존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법사같아서 재밌습...

모션이 큰 스킬을 쓰고 바로 텔포를 쓰는 방식으로 안전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없어서 소서러를 실험 못해봤는데, 그폴로 홀딩하면 몹의 물마공을 깎을 수 있으니

소환직과 스까먹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사이킥은 계수는 그폴보다 높지만 범위가 좁아서 쓰기 쉽지 않습니다. 마그네틱포스-사이킥 할 수 있긴 한데..

구려욧


세이지는 여전히 pvp 느낌이긴 하지만, pve에서도 생존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먼저 마이크로 디멘전이 쿨 30초에 3오버힛인데 풀특 기준 900%가 조금 넘는 계수를 가지는데

특성으로 한번 더 때리니 실제로는 1800퍼센트라서, 오버힛 고려하면 위저드계에서는 최상위급의 딜스킬입니다.

대조적으로 얼티밋 디멘전이 쿨 40초 오버힛 1에 계수도 구린데.. 특성으로 들어가는 틱댐이 계수만큼 계속 딜해서

계수가 낮게 잡힌 것 같습니다.. 찍어봐야 퍼뎀 거의 안오르니 1정도 주면 될 듯 하네요

블링크가 갓스킬인데요, 블링크 잔상이 어그로가 엄청나서 블링크 지속시간동안 상당히 안전합니다.

미홀은 60초쿨에 10초 지속으로 바뀐 대신 미사일 공격을 무한정 막아냅니다. pvp에서 불릿같은 평타기반원딜에게

순식간에 미홀 벗겨지고 죽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바뀐 것 같네요. 그것 빼곤 본섭과 동일합니다.

디멘전 컴프레션은 5렙 풀특 기준 총 1300퍼, 캐스팅 다 하면 2600퍼에 오버힛 1개로 줄었습니다. (쿨 30초 동일)

죽창 기능은 많이 약해졌는데, 모이는 몹의 양이 최대 15개체로 늘어나 pve에선 몹몰이로 사용하라는 것 같습니다.

홀 오브 다크니스는 계수 하향, 쿨 60초로 늘어나고 몹이 사라지는 시간이 5초->3초 가 되었습니다.

pvp에서 사기였나요? 왜 하향했는지... 여튼 pve에서는 자주 쓰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pvp를 해봐야 성능을 알 것 같네요


대표적인 법사 pvp 캐릭인 사이코 세이지가 나름 pve에서는 생존에 특화되어 나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음양사는 sp관리를 잘 할 수 있다면 생존에 도움이 되겠고, 딜은 예전만 못한 느낌입니다.

330인던에서 실험했는데, 오늘은 챌린지를 도전해 봐야겠어요. 스펠 꿀자리는 너무 좁아서 생존이 힘들었는데

스펠 다른자리 챌을 하면 4~5단까지 갈수있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