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에이펙스만 하면 죽을쑤고.... 광탈하고 이특유의 스피디한 게임방식에 적응을 못했습니다.. 
평소 주위에서 부러워할만한 게임점수를 갖고있었기에.. 특히 fps에 당연히 에펙도 기본적으로 남들보다 잘할수 있을거란.. 조금의 생각이 있었지만.. 너무 큰 오산이였습니다.. 

그렇게 저번시즌  플레4에서 한계를 느끼고 욕심없이 하구있다가.. 다이브트레일이 너무 부러워
요번 시즌 좀 각잡고 도전해본거같습니다. 솔직히 제실력에 프레데터는 쳐다도 안보구있지만 다이아.. 찍었다는것에 너무 만족하고 감격중입니다..

오죽했으면 제닉네임이 always480입니다.. 저번시즌 플레4컷이 480이였는데... 여길 벗어나지 못해서요...


일단..다이아찍기까지 판수를 100판이라고 가정하면  80판정도를 솔큐로, 10판정도를 맘맞는외국인과, 5판정도를 여자친구와, 남은 5판을 딱 디스코드에서 저번주에 팀한번 구해서 해봤습니다.. 

물론 디코에서 팀구했을떄, 여자친구와 했을때 결과적으로 마이너스 였지만요.. ㅠ
비슷한 위치에 계신분들에게, 비슷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조금 도움이되고자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완전 주관적이니 재미로 봐주셔도 좋을거같습니다.)


1.우선 저는 요번시즌경쟁 평딜500근처입니다. 광탈하는 판이 수없이 많아서 그렇다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점수는 아닙니다. 인벤글 뒤적여보니 400대가 1인분 겨우하는 수준, 천단위는 되야 캐리머신이다 하는데 이건 천상계 분들 이야기인거같습니다.
저 솔직히 .. 플1 7000점 근처될때까지 거의 모든판을 멱살잡고캐리하거나, 광탈하거나 둘중에 하나였습니다.


2.요번 시즌 경쟁하면서 3챔프 정도 3천망을 땃습니다. 레이스,패파,방갈(방갈은2500인지3000인지 긴가민가..안해서 ㅠ)
                          2챔프 정도 2천망을 땃습니다. 라라 옥테인  
(솔직히 어디가서 크게 자랑할만한 스펙은 아닌거같습니다. 4천망 20킬망치 없습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아까지는 충분히 가능한 수준인거같습니다.

3. 시즌 초반보다 후반이 압도적으로 유리한거같습니다. 시즌초반에는 아시겠지만 혼돈의 카오스 (타게임은 배치_)이기 때문에, 잘하는사람이 생각보다 골드플레에 너무많습니다. 분명 올라가는데 지체될것이며 도전자들의 멘탈을 갉아먹을것입니다.. 9(와씨 플레가 저렇게 잘해,..? 나진짜 다이아 갈수있나? ) 
>개인적으로 시즌초반의 난이도를10이라 한다면... 시즌후반의 난이도는 6~7정도 인거같습니다.


5.브실골플4<<<<<<<플3<플21다4<<<<<<다3 순서인거같습니다. 
플4는 워낙에 올라오기쉽고.. 정말 그냥 경쟁에 시간좀 투자하면 아무나 다오는 수준.. 인거같고 개인적으로 
그 이후로 -36점을 견디지 못해 플4에 서식하는 즐겜유저가많습니다.(예를들면 저번시즌 저..ㅎ)
플4랑 플2의 의욕 에임 게임참여도 적극성 운영방향 차이를 따지자면 정말 큰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4도 플4보다야 잘한다는사람이 올라온거지만.. 마찬가지로 -48점을 견디지못한 사람들이 많아.....

>중요한건 플4를찍었을때와 브실골의 난이도가 달라보이는 이유는 플4부터는  다이아프레데터들의 고인물 팟이 시작됩니다. 이것때문에 플4가 더욱 어렵고 지옥이되는것이지.. 플4순수 유저실력은 사실 브실골이랑 다른건 없는거같습니다.
제일 빡쳤을때가.. 저플1 우리팀플4 우리팀플4 챔피언 샐리팟. < 이런경우가 너무많아요.. 
최소다이아, 그리고 프데님들은 푸쉬력부터가 다릅니다.




5.솔큐의 경우 팀원이 굉장히 중요하기에, 나름의 분석이 되었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단 게임을 돌렸는데 나머지 두명의 팀원이 플레티넘4에 정체 모를 챔피언에 정체 모를 뱃지다.(예를드면 뭔 코스틱,미라지,블러드하운드에 듣도 보도 못한 주먹뱃지, 막 뭐 팀원 세번 희생 뱃지)  
>캐피톨시티나 분류공장 핫존가서 킬점수 먹는단 마인드로 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 기준 운영 전혀안됩니다

2천망뱃지있다고 한들 다잘하는건 아니였습니다.. 광탈할땐 같이하고.. 에임미스날떄도 많고 2천망이 있다고 아 쟤는좀 쏘겠지 하는건 큰 착각인거같습니다.(기대x)
2.5천 마찬가지입니다.(기대x_
3천망부터는 조금 달라집니다. 3천망부터는 제 기준 조금더 게임을 구체적으로 디테일하게 그리고 총좀 쏠줄아는 사람의 분포가 많아집니다.(이또한 편차가 존재.. 저처럼 ㅎㅎㅎ...기대x)
4천망or20킬>사실 플4에선 많이안보였으나 플1이후에 다이아 프레데터와 매칭되면서 보입니다. 챔피언팀에 많이 보이고 독보적인 캐리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이들도 분류공장이나 캐피톨 3~4팀 떨어지면 순삭 당할때는 있으나, 그 경우가 매우적고 오히려 힘든 상황을 극복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쪼금 기대됩니다. 솔직히)



6.서버는.. 저는 대표적으로  도쿄,싱가폴,홍콩,타이완,오리건을 오가며 핑좋은곳을 그날그날 선택했습니다.
멘탈기준) 도쿄>>>>>>싱가폴,타이완>>>>>>>>오리건 인거같으며..
(양덕 새끼들이 제일 고집심하고 총도못쏘는데 말도안듣고.. 광탈할때가 제일많았으며... 플4애들이랑 자주 마찰이 있었습니다. 이 또한 굉장히 개인적입니다.)
(이시국에 일본 안좋아하지만. 도쿄섭이.. 가장 말수도없고 핑찍으면 따라오는 빈도수가 높으며 끝나고 지거나 광탈해도 궁시렁거림이 없었습니다.. 아근데 양놈 이개x끼들은..너무...)

실력기준) 도쿄>>타이완,홍콩>싱가폴,오리건. 순인거같습니다. 도쿄에 한국인이 많아서 그런가.. 제일 빡겜분위기입니다


7.현실적으로 3팀이상인곳은 피하시고, (캐피톨,분류공장,핫존,미라지존) 그렇다고 점수 올린다고 우리팀만 있으면 오히려 안좋습니다. (나중에 광탈했을때 리스크가 너무크기에.._) 
딱 한팀정도 떨어지며 적당히 파밍이 괜찮을곳... 그팀을 마무리햇을때 킬점수 1~20점 얻고 2조끼정도는 얻어야합니다.
점수 방어한다고 너무 위축되지않고.. 푸쉬를 꾸준히하며(오히려 푸쉬그림나왔을때 무조건적으로 유리하다 하면 해야합니다.) 말그대로 갈땐 가야합니다.. 앞에 총소리나는데 목숨아낀다고 너무 돌면 오히려 점수 못올리는거같습니다. 
매판 항상 5킬or5어시로인한 점수는 챙긴단 마인드로.. 유리한 싸움을 찾아다니되, 또 다른 팀이 온다. 올거같다 하면 
바로 빠지고.... 

이런 게임특성상 레이스 패파 방갈.. 요런 챔피언들이 많이 선호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끝으로 저번시즌보다 어시점수가 생겨서 경쟁 점수올리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다들 무서워 하지마시고 다같이 
다이아 혹은 더잘하신느분들은 프레데터까지 원하시는 점수 찍을수있게 기원하겠습니다.

다들 한주마무리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