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견: 18시즌 강화 효과에 대한 가장 중요한 의견 중 하나는 모험을 하는 동안 삼위일체단 보너스가 캐릭터에게 지속적으로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에 19시즌에서는 이러한 흐름을 바꾸면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전장에 혼돈과 위력의 요소를 모두 추가해 주는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약간은 혼돈계 같은 느낌이 들 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대균열 같은 상황에서는 최고 수준의 연쇄 처치 보상을 활용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연속 처치 기록을 초기화하면서 특정 연속 처치 보너스를 받느냐, 아니면 전체 효과를 계속 유지하느냐를 놓고 고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처치 수가 높아야 하는 연쇄 처치 보너스가 더욱 강력해졌으며 이를 플레이어 여러분이 어떻게 활용하실지, 또 어떻게 생각하실지를 알고 싶습니다.
19시즌, 영원한 분쟁의 시즌에 강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혼돈계
시즌 기간 동안 모든 플레이어는 중첩되는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최근 5초 내에 괴물을 명중시키거나 처치했다면 계속 유지됩니다.
중첩 1회당 이동 속도가 0.05% 증가하고 0.1%의 공격력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 보너스의 상한은 이동 속도 50%, 공격력 100%입니다(중첩 1,000회).
또한 연속 처치 횟수가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다음과 같은 능력이 발동하여 플레이어의 레벨과 난이도, 대균열 레벨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처치 15회: 다섯 개의 거대 마력 돌개바람이 나갑니다.
처치 30회: 적들의 발밑에 어둠의 간헐천이 생겨납니다.
처치 50회: 폭발하는 닭들이 적을 찾아가서 파괴를 자행합니다.
처치 100회: 하늘에서 시체 비가 내립니다.
처치 150회: 서릿발이 넓게 나가며 적들을 얼립니다.
처치 200회: 하늘에서 보물 상자가 비처럼 떨어집니다.
처치 300회: 고리 모양의 불길이 모든 것을 에워쌉니다.
처치 400회: 위에서 운석이 떨어집니다.
처치 500회: 천사들이 전장에 내려와 당신과 함께 싸웁니다.
처치 1,000회: ???
능력은 파티 단위로 적용됩니다. 즉, 파티 내의 플레이어 수와 무관하게 항상 하나의 능력만 발동한다는 뜻입니다.
개발자의견: 2.6.7 패치와 함께 디아블로 III의 전 직업에 새로운 직업 세트를 추가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용맹의 시즌에는 빛의 화신으로서 신성 원소 피해를 주는 두 직업, 성전사와 수도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직업 세트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전설 능력을 일부 개편하거나 새로 추가했습니다. 저희는 철저한 커뮤니티 조사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이 요청하는 기술과 현재 캐릭터 빌드에서 가장 소외받는 기술이 무엇인지를 파악했습니다. 새로운 게임플레이 옵션에 대해 많이 기대해 주세요. 나머지 직업 세트 역시 추후 패치를 통해 추가할 예정이니, 이번 패치에서 자신의 직업이 빠졌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추후 패치를 기다려 주세요!
이번 패치에는 야만용사 아이템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야만용사의 직업 세트 자체는 추후에 추가되겠지만 야만용사 커뮤니티에서 울려 퍼지는 전장의 함성을 듣고 철두철미한 피드백을 참고하여 여러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모든 제안 사항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 것은 아니지만, 이 빈틈없는 분석 을 통해 이번 패치에 구현해 낸 변화의 가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정중하고도 건설적인 방식으로 우려를 표명해 주신 커뮤니티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큰 도움이 됩니다. 목소리를 내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신규성전사세트: 용기의방패
2세트 보너스: 천상의 주먹의 전류 화살이 일정 확률로 천상의 주먹을 한 번 더 시전함
4세트 보너스: 천상의 주먹 적중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 1% 감소 (최대 50회 중첩)
6세트 보너스: 천상의 주먹으로 주는 피해 10,000% 증가
신규수도사세트: 정의의귀감
2세트 보너스: 휘몰이가 모든 룬의 효과 발휘
4세트 보너스: 휘몰이 반경 내의 적 하나당 이동 속도가 5% 증가 (최대 10회 중첩)
6세트 보너스: 휘몰이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폭풍 질주로 공격할 때 단시간 내에 30번 넘게 적중하면 일시적으로 휘몰이의 규모가 증가함 (휘몰이로 주는 피해 10,000% 증가)
개발자의견: 현재 플레이어들은 이 아이템으로 중첩을 (5분 이상) 파밍한 다음 1초 미만에 적의 생명력을 고갈시키고 있으나, 이는 저희의 의도와 다릅니다. 이는 흥미로운 게임플레이 방식이 아니며, 이것이 강령술사 플레이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되는 것은 바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