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
변경 내역
  • 신셋
    • 2셋: (기존 공포된 적에서) 빙결된 적 또한 2배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 4셋: 광분 스택당 데미지 감소가 5%에서 6%로 늘어났습니다. 또 광분 스택 지속시간이 두배가 되었습니다. 
    • 2셋 효과 적용시 위협의 외침-공갈 룬이 작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개인적인 해석
  • 신셋광분바바 (딜 약간 버프, 탱 버프)
    • (딜+) 공포로 도망가는 적 대신 빙결로 굳은 적 때리기 가능.
    • (탱+) 50% 뎀감에서 60% 뎀감
    • (탱++) 광분 스택 지속시간이 4초에서 8초가 되서 유지하기 훨씬 용이해짐.


부두술사
변경 내역
  • 혼령 공세 허깨비 룬의 공격 속도가 절반으로 느려지지만, 2배로 강해집니다.
  • 신셋
    • 2셋: 대재앙의 부두술이 부두술사를 좀 더 가까이서 따라다니며, 다른 존으로 가거나 멀티플레이에서도 제대로 작동합니다
    • 4셋: 혼령 걸음 후 30초간 데미지 감소가 50% 에서 60%로 늘어났습니다.
    • 6셋: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성능 변화 X)
  • 이발사의 단도가 1.4 공격속도의 의식용 칼이 되었습니다.
  • 죽음의 응시가 주는 수호령 공격 속도 증가가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 공허의 반지 데미지 증가 조건이 혼령 출몰과 메뚜기 떼 중 하나의 영향을 받는 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인 해석
  • (*) 공허의 반지가 혼령 출몰과 메뚜기 떼 중 하나의 영향만 받아도 적용됨
  • (*) 혼령공세-허깨비 공속 감소로 렉 감소 예상됨.
  • 신셋혼공부두 (딜 확인필요, 탱 약간 버프)
    • (딜+) (솔플) 메뚜기 떼 대신 피라냐 회오리 15% 뎀증 + 몹몰이 가능
    • (딜+) (팟플) 메뚜기 떼 대신 시체거미 - 여왕거미 와 함께 깨달음의 여행을 쓰면 40% 뎀증
    • (딜-) 이발사의 단도 공속이 1.50 에서 1.40으로 하향.
    • (딜-) 죽음의 응시로 받는 수호령 공속이 줄어듬.
    • (탱+) 뎀감 50%에서 60%로 증가


마법사
변경 내역
  • 신셋
    • 4셋: 히드라 머리는 2초에 한번씩만 줄어듭니다.
    • 6셋: 히드라 머리수당 데미지 증가가 1000% 에서 1200%로 늘어났습니다.
    • 마력 증폭 패시브가 신셋의 효과로 추가된 히드라 머리에도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되었습니다.
    • 실드가 있어도 히드라 머리가 사라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뱀 점화기의 히드라 데미지 증가가 450-600% 에서 350-450%로 줄어들었습니다.
  • 재판장의 히드라 데미지 증가가 450-600% 에서 350-450%로 줄어들었습니다.
  • 유언과 문장각인이 비전 격류에 두번 적용되었던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 서리 히드라가 마법사의 공격 속도에 비례해 공격속도 대신 데미지가 증가하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다른 히드라 룬과 똑같이 되게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인 해석
  • (*) 서리 히드라 버그수정 확인 필요
  • 신셋히드라법사 (딜 너프, 탱 "버프")
    • (딜-) 6셋 버프 + 뱀 점화기와 재판장 너프 -> 너프
    • (딜--) 비전격류 버그 수정
    • (탱++) 꼬맹이의 목걸이처럼 실드 있으면 히드라 머리 안사라짐
    • (탱++) 히드라 머리가 2초마다 한번씩만 사라져서 도트 효과에 덜 취약해짐
  • 꿈유히드라법사 (딜 너프)
    • (딜--) 뱀 점화기와 재판장 너프
    • (딜--) 비전격류 버그 수정


그외
  • 악마사냥꾼에게 인검이 드랍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TR 상인의 Bag of Fortune이 재료도 드랍합니다 (현상금, 하양, 파랑, 노랑).


부족하게나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잘못된 점이나 추가할 내용 있으시면 얘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