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이란 내가 무빙을 한다는 클릭을 하면
그게 디아서버로 가서 인식후 내모니터로
돌아오는시간을 말함.
이론상 서버에 직결하면 핑은 0이 나올것.
스타 ipx 연결과 배넷연결에서 반응이 아예다른이유임.
( 디아3테섭또한 북미에 있어서 물리적으로 핑이 세자리수이상에다
회선 궁합에따라 핑손실도심해서 흔히말하는 제자리걸음도 다반사임)

별약매클은
별약 시전후
바닥에 닿는순간에 채널링이들어가고
0.2초이내로 서버에 변신이 인식되어야
제대로 증뎀됨.

디아3아시아서버는 한국에존재하지만

넥슨등의 국산온라인게임과는달리

아시아의 핑을 모두받아야해서
기본적으로 핑이 약간높은편임
낮아도 20이상. 매클잘씹히는 렉없는핑이 50전후.

국산게임들은 해외유저배려가필요없어서
최적화시켜서 서든어택같은경우 한자리수핑을 유지함.

fps게임이 아닌 디아3은 핑이 100만되도 사실 게임하는데
아무문제가없음

그런데 별약매클의등장으로 이 핑의중요성이 너무높아졌음.

회선퀄리티뿐만아니라 그회선과 블리자드서버와의 궁합까지 탐.
같은 sk인터넷이어도 동네에따라 핑다르게나오기도하고.

다른분이 0.07초 채널링유지후 변신키누르게 매클짜서
그걸 받아서 썼는데 씹힌다?

어쩔수없는것임.
분명 그타이밍에 눌렸지만
실제로 서버에적용이 다르게되면 끝이니.
그래서 몹너무많을때 블랙홀썼다렉걸리면
씹히는것임.


또한

매크로가 하드웨어매클( 마우스 키보드등 따로 칩등을통해구현)
이 아닌
소프트웨어매클 (d3헬퍼. 오토핫키. 쥐매크로 등)
은 핑뿐만아니라 각시스템마다의 딜레이조차 다르므로..
(컴퓨터마다다르다는소리)
그래서 제대로하던분들은 최소 각자 매크로값을 찾거나
(저도 오핫기준 어느정도는찾아둠)
아예 마우스내장매클을 이용해서 만들어
자동타겟팅까지 구현한 법사도있음.

어느정도는 이해를하고
다른분들꺼는참고만 하시길..

야간근무중 심심해서 써본뻘글.
아참 핑단위는 ms임. 오핫이나헬퍼와 같음
1000ms =1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