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은 극피 극확 가시피해 제거하엿고 모션캔슬시 진노부족현상이 심해서 자감을 많이 챙겼습니다.


분노방패스택이 모션캔슬사용시 향을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모션캔슬만 타격횟수 카운팅하였습니다.


                고정                  모션캔슬
천주피해량 하분피해량 천주피해량 하분피해량
0 7,077,888   6,750,208  
1 458,752   458,752  
2 6,422,528   10,682,368  
3 1,769,472   1,835,008  
4 1,376,256     1,174,798,336
5   932,199,936 1,638,400  
6   515,621,376   1,213,661,184
7   1,317,732,352 1,572,864  
8 1,835,008     1,237,123,072
9   154,861,568   1,514,995,712
10   1,587,281,920   1,802,043,392
11 1,376,256   1,638,400  
12   167,837,696   1,837,694,976
13   1,906,507,776 1,376,256  
14 1,376,256     2,398,093,312
15   2,562,457,600   2,009,071,616
16   147,783,680 1,356,256  
17   2,464,808,960   2,636,140,064
18   2,961,113,088 1,769,472  
19   3,039,559,680   2,767,585,280
20 1,769,472     2,968,125,440
21   3,997,368,320 2,621,440  
22   142,671,872 7,143,424  
23 1,572,864   3,473,408  
24   3,567,976,448   6,221,856,768
25 5,898,240   1,441,792  
26 3,407,872     7,101,153,280
27 2,162,688   524,288  
28   7,959,216,128   7,330,922,496
29 1,572,864     9,031,122,944
30 1,114,112   524,288  
31   8,047,689,728   7,566,000,128
32 524,288   524,288  
33   8,971,878,400   7,760,117,760
34 262,144     9,513,664,512
35 524,288   458,752  
36   9,604,235,264   9,464,053,760
37   11,761,418,240 524,288  
38 524,288     10,802,757,632
39   8,858,370,048   10,520,035,328
40 458,752   458,752  
41   10,548,543,488   10,004,987,904
42 458,751   458,752  
43   10,281,156,609   10,825,957,376
44   11,496,849,408 7,077,888  
45 524,288   1,769,472  
46   12,318,474,240 2,293,760  
47 393,216     11,390,025,728
48   13,235,650,560 1,572,864  
49 7,929,856     11,134,959,616
50   12,485,001,216   11,290,673,152
51 1,835,008   458,752  
52   13,578,862,592   12,955,877,376
53 524,288   786,432  
54   13,109,624,832   12,725,452,800
55   12,446,466,048   12,558,073,856
56   16,353,460,224   12,860,588,032
57 458,752   458,752  
58   13,126,074,368   13,922,598,912
59 524,288     13,116,571,648
60   11,832,786,944 524,288  
61 524,288     12,119,048,192
62   12,039,946,240   12,685,803,520
63   12,593,201,152   15,211,560,960
64 458,752   458,752  
65   14,154,268,672   11,239,882,752
66 458,752   458,752  
67   15,230,107,648 9,043,968  
68 7,208,960     13,862,830,080
69 1,572,864   2,293,760  
70   16,032,792,576 1,703,936  
71 1,638,400     12,754,419,712
72   12,754,616,320   12,603,490,304
73 524,288   458,752  
74   13,326,942,208   11,672,158,208
75 2,686,976   524,288  
76   15,575,154,688   12,512,133,120
77   12,886,343,680   12,833,193,984
78 524,288     13,168,803,840
79   11,542,134,784   12,549,226,496
80   13,054,312,448   13,067,485,184
81   12,834,701,312   12,768,706,560
82   13,954,449,408   12,709,363,712
83   15,457,555,712   13,397,327,872
84   13,595,077,376   15,135,637,504
85 7,635,544   6,914,048  
86 1,801,640   1,671,168  
87 6,160,384     14,487,584,768
88 3,407,972   1,474,560  
89   12,984,614,812   15,557,066,752
90 4,554,752   557,056  
91   14,796,357,632   12,375,326,720
92 1,867,776   2,097,152  
93   12,062,720,000   12,282,920,960
94        
95 1,867,776     13,322,813,440
96   12,689,440,768 491,520  
97   11,910,545,408   11,791,826,944
98 2,686,976     12,061,638,656
99   12,359,401,472 425,984  
100 1,703,936     12,015,894,528
101   12,410,126,336 425,984  
102   13,301,841,920   12,522,127,360
103   13,079,445,504   12,330,958,848
104 1,835,008   557,056  
105   12,423,430,144   12,278,923,264
106 1,507,328   524,288  
107   6,982,280   12,650,348,544
108 3,995,000     12,566,659,072
109     1,867,776  
110       13,017,776,128
111   12,541,788,160 524,288  
112 3,276,800     12,517,769,216
113   13,217,857,536   11,909,922,816
114 1,835,008   524,288  
115   13,219,299,328   12,660,473,856
116 1,605,632   2,621,440  
117   14,566,752,256 557,056  
118   12,198,117,376   12,873,105,408
119        
120   13,413,580,800 540,672  
121 1,638,400     13,372,588,032
122   13,359,775,744 524,288  
123   12,069,994,496   13,089,406,976
124   12,462,850,048   12,161,695,744
125   14,487,011,328 458,752  
126 1,687,552     12,009,570,304
127   14,785,806,336 507,904  
128   5,881,856   13,338,607,616
129 3,424,256     13,362,626,560
130   12,206,292,992 491,520  
131 1,687,552     7,569,408
132   13,237,321,728 1,769,472  
133 458,752     12,564,856,832
134        
135   11,938,299,904   14,245,281,792
136     507,904  
137 491,520     11,915,444,224
138   11,616,944,128   13,962,854,400
139 2,572,288   434,176  
140   13,415,809,024   12,959,776,768
141   12,471,959,552   11,985,190,912
142   15,182,331,904 2,752,512  
143   12,964,487,168   13,412,892,672
144   13,581,803,520   12,858,302,464
145       14,022,803,456
146        
147   11,958,460,416   14,966,996,992
148 1,515,520     14,935,367,680
149   15,448,907,776   7,200,768
150   12,863,315,968 1,533,952  
151   12,478,791,680   13,108,964,352
152   12,123,918,336 1,681,408  
153 471,040     12,673,748,992
154   12,718,882,816 519,424  
155 512,000     3,031,049,984
156   12,426,801,152 0  
157   13,035,061,248 0  
158 2,623,488   0  
159   12,110,903,296 0  
160 481,920   0  
합계 133,036,123 942,647,058,981 92,254,688 943,163,789,600
횟수 64 89 68 89


하분방패 착용하고 모션캔슬해도 타격횟수는 동일하고 딜량도 비슷합니다.


결과는 모션캔슬이 3초정도 더 빠릅니다.


그리고 하분딜만 따로 보면(노란색 용기셋 2중첩, 오렌지색은 3중첩)


고정모션캔슬
932,199,936 1,174,798,336
515,621,376 1,213,661,184
1,317,732,352 1,237,123,072
154,861,568 1,514,995,712
1,587,281,920 1,802,043,392
  
167,837,696 1,837,694,976
1,906,507,776 2,398,093,312
2,562,457,600 2,009,071,616
147,783,680 2,636,140,064
2,464,808,960 2,767,585,280
2,961,113,088 2,968,125,440
3,039,559,680 6,221,856,768
3,997,368,320 7,101,153,280
142,671,872 7,330,922,496
3,567,976,448 9,031,122,944
7,959,216,128 7,566,000,128
8,047,689,728 7,760,117,760
8,971,878,400 9,513,664,512
9,604,235,264 9,464,053,760
11,761,418,240 10,802,757,632
8,858,370,048 10,520,035,328
10,548,543,488 10,004,987,904
10,281,156,609 10,825,957,376
11,496,849,408 11,390,025,728
12,318,474,240 11,134,959,616
13,235,650,560 11,290,673,152
12,485,001,216 12,955,877,376
13,578,862,592 12,725,452,800
13,109,624,832 12,558,073,856
12,446,466,048 12,860,588,032
16,353,460,224 13,922,598,912
13,126,074,368 13,116,571,648
11,832,786,944 12,119,048,192
12,039,946,240 12,685,803,520
12,593,201,152 15,211,560,960
14,154,268,672 11,239,882,752
15,230,107,648 13,862,830,080
16,032,792,576 12,754,419,712
12,754,616,320 12,603,490,304
13,326,942,208 11,672,158,208
15,575,154,688 12,512,133,120
12,886,343,680 12,833,193,984
11,542,134,784 13,168,803,840
13,054,312,448 12,549,226,496
12,834,701,312 13,067,485,184
13,954,449,408 12,768,706,560
15,457,555,712 12,709,363,712
13,595,077,376 13,397,327,872
12,984,614,812 15,135,637,504
14,796,357,632 14,487,584,768
12,062,720,000 15,557,066,752
12,689,440,768 12,375,326,720
11,910,545,408 12,282,920,960
12,359,401,472 13,322,813,440
12,410,126,336 11,791,826,944
13,301,841,920 12,061,638,656
13,079,445,504 12,015,894,528
12,423,430,144 12,522,127,360
12,541,788,160 12,330,958,848
13,217,857,536 12,278,923,264
13,219,299,328 12,650,348,544
14,566,752,256 12,566,659,072
12,198,117,376 13,017,776,128
13,413,580,800 12,517,769,216
13,359,775,744 11,909,922,816
12,069,994,496 12,660,473,856
12,462,850,048 12,873,105,408
14,487,011,328 13,372,588,032
14,785,806,336 13,089,406,976
12,206,292,992 12,161,695,744
13,237,321,728 12,009,570,304
11,938,299,904 13,338,607,616
11,616,944,128 13,362,626,560
13,415,809,024 12,564,856,832
12,471,959,552 14,245,281,792
15,182,331,904 11,915,444,224
12,964,487,168 13,962,854,400
13,581,803,520 12,959,776,768
11,958,460,416 11,985,190,912
15,448,907,776 13,412,892,672
12,863,315,968 12,858,302,464
12,478,791,680 14,022,803,456
12,123,918,336 14,966,996,992
12,718,882,816 14,935,367,680
12,426,801,152 13,108,964,352
13,035,061,248 12,673,748,992
12,110,903,296 3,031,049,984


분노방패 20스텍 용기셋옵션 생각하면 정상적으로 적용되는걸 볼수있습니다.


모션캔슬시 분노방패스텍 중첩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결론을 내릴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동영상보셨으면 이상한걸 보셨을 겁니다. 카운터는 107회인데 차트에는 89회라고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18회 딜이 사라졌읍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다시 분석해봤습니다.


모션기준은 하분쏘기전 한발들면서 주먹을 머리뒤로 가져갈때는 1회로 카운터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분줄기나올때는 카운터 했습니다. 실제 이 이펙이 나와야 딜이 들어가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어제 정리한 결과랑 반대로(어제 힘들다고 동영상을 제대로 안보고 그홈 피만 보고 정리한 제실수네요)


모션캔슬은 딜 씹히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결론이나네요.모션 보이면서 진노는 소비하는데 모션만 보이고


실제 딜을 캔슬해버리니 양날의 검인거 같습니다. 그래도 모션캔슬이 더 빠르게 공격한다는거는 변함없습니다.


결과물이 역시 3초정도 더 빠르게 모캔이 잡는걸로 나왔으니까요.


고파자도 확인해봐야겠지만 눈에보이는 속도로 고파자가 안쌓여도 하분방패도 영향없다는 결과 참고하면


진노관리만 된다는 전제하에서는 모캔이 더빠를꺼같습니다. 하지만 진노관리하기위해 천주 사용빈도가


증가한다면 모캔은 그냥 손가락 낭비일꺼 같습니다.추가적으로 나침도세트까지 착용한다면 차라리 말뚝딜이


더 높은 효율보일꺼라예상됩니다.




결론은 모션캔슬은 실제 빠르게 공격하지만 하분이 모션을 못따라와서 딜이 씹히니까


손가락 부서질정도로 모션캔슬은 의미없다는게 최종결론입니다. 적당한 수준의 모션캔슬까지는 괜찮다.


그리고 하분방패는 정상적으로 적용된다(어차피 20스텍인데 의미는 없음...)


나침도 세팅 아니면 하분방패 20스텍은 모션캔슬로 빨리쌓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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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거님의 실험이 저랑 반대되는 결과가 나와 다시 실험하였습니다.


악운3줄기나가면 그중하나라도 스텍쌓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악운차고 재실험하였습니다.


용기2셋에 천주중첩방지차원에서 천주사용을 제거하고 자감을 좀더 챙기고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분석방법하분한줄기 한줄기 추적하여 엑셀시트로 작성하였습니다.

  1 2 3 기타 그홈 HP 실제피해수치 수치차이
1타 14,988,360 8,607,351 7,997,426   31,593,137 13,939,121,152 31,593,472 -335
2타 11,303,785 7,515,112 12,645,802   31,464,699 13,907,656,704 31,464,448 251
3타 12,876,600 11,832,124 11,235,522   35,944,246 13,871,712,256 35,944,448 -202
4타 18,308,580 15,688,134 14,653,208   48,649,922 13,823,063,040 48,649,216 706
5타 27,971,636 24,664,768 20,289,504   72,925,908 13,750,136,832 72,926,208 -300
6타 29,573,952 15,637,987 21,391,684   66,603,623 13,683,533,824 66,603,008 615
7타 24,055,312 17,232,658 18,868,888 229,597 60,386,455 13,623,146,496 60,387,328 -873
8타 20,235,662 23,730,740     43,966,402 13,559,065,600 64,080,896 -20,114,494
9타 22,173,056 26,538,028     48,711,084 13,488,311,296 70,754,304 -22,043,220
10타 41,992,808 23,059,974 19,172,634   84,225,416 13,404,085,248 84,226,048 -632
11타 22,700,724 28,355,500 22,755,586   73,811,810 13,330,273,280 73,811,968 -158
12타 29,107,832 23,373,212 33,240,504   85,721,548 13,244,552,192 85,721,088 460
13타 29,116,860 27,383,708     56,500,568 13,162,212,352 82,339,840 -25,839,272
14타 36,585,916 29,884,540 26,968,448   93,438,904 13,068,774,400 93,437,952 952
15타 25,753,636 38,922,952 28,818,936   93,495,524 12,975,279,104 93,495,296 228
16타 30,325,178 38,778,872     69,104,050 12,875,575,296 99,703,808 -30,599,758
17타 45,157,432 32,325,466 29,308,972   106,791,870 12,768,783,360 106,791,936 -66
18타 48,195,920 41,342,084 39,625,062   129,163,066 12,639,621,120 129,162,240 826
19타 37,938,956 37,319,812 43,122,168   118,380,936 12,521,240,576 118,380,544 392
20타 42,161,940       42,161,940 12,393,460,736 127,779,840 -85,617,900
21타 36,161,548 48,493,512 42,603,692   127,258,752 12,266,202,112 127,258,624 128
22타 41,693,904 43,096,284 40,141,400   124,931,588 12,141,270,016 124,932,096 -508
23타 49,016,328 39,600,780     88,617,108 12,012,510,206 128,759,810 -40,142,702
24타 56,450,796 55,825,360 37,721,200   149,997,356 11,862,512,640 149,997,566 -210
25타 49,588,504 41,060,024 58,811,152   149,459,680 11,713,052,672 149,459,968 -288
26타 59,828,200 52,383,664 51,995,242   164,207,106 11,548,845,056 164,207,616 -510
27타 61,216,636 58,179,792 56,386,232   175,782,660 11,373,062,144 175,782,912 -252
28타 39,948,132 57,149,944 38,959,416   136,057,492 11,237,005,312 136,056,832 660
29타 58,766,224 59,842,488 57,354,792   175,963,504 11,061,041,152 175,964,160 -656
30타 77,800,904 59,529,704 51,664,384   188,994,992 10,872,047,616 188,993,536 1,456
31타 54,276,820 54,498,988 44,077,752   152,853,560 10,719,194,112 152,853,504 56
32타 48,744,552 46,407,156 57,563,860   152,715,568 10,566,478,848 152,715,264 304
33타 52,258,232     287,949 52,258,232 10,426,506,240 139,972,608 -87,714,376
34타 40,036,240 56,033,640 38,591,132   134,661,012 10,291,845,120 134,661,120 -108
35타 54,819,984 44,382,656 39,054,412   138,257,052 10,153,588,736 138,256,384 668
36타           10,012,395,520 141,193,216  
37타           9,866,432,512 145,963,008  
38타           9,713,520,640 152,911,872  
39타           9,567,269,888 146,250,752  
40타           9,392,799,744 174,470,144  
41타           9,234,913,280 157,886,464  


겜영상에는 안뜬딜도 실제로는 그홈에 들어간 데미지가 보입니다.


극확 극피를 제외하여도 기본극확극피때문에 정확한 판단이 힘듭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누적으로 가정한다면 20타일때랑 30타일때가 비슷한 수치여야하는데


20타일때는 1.2억이고 30타일때는 1.3억이상입니다. 이후로 그냥 그홈hp로만 데이터 몇개 더 뽑아봤지만 1.4억이상수치나


오고 1.2억대는 안나오더라고요. 천만단위가 오차범위일수도 있지만 40타까지 살펴봤을때 정상적이 누적이라면 한번쯤은


1.2억대가 나와야 하는데 전혀 안나오는걸 봐서는 누적안될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매번 1차분석은 잘못된 결과만 도출하게되네요...


이게시물 결론은 모션캔슬시 하분방패 누적제대로 안되는거 같다.


너무 빠른 모션캔슬은 딜을 씹어버린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