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슬라이서
2020-09-20 01:54
조회: 12,041
추천: 13
[제작]전문가 레시피 RNG택틱.tactic기존 5.21 진가+장기 고정오프너) https://www.notion.so/5-21-fdbd51c9d5de4257bd100c6ce543f4e6 *해당 글 택틱도 괜찮지만, 위 링크의 기존 오프너도 5.21에선 깔끔한 편입니다. RNG 택틱에 대한 영상은 한섭 5.21 패치전까지 올리겠습니다. 해당 글은 위에서부터 정독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천천히 해보면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하는 택틱이며, 추후 부흥 랭킹시에도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시 영상/9월 19일자 방송) https://www.twitch.tv/videos/745705307?t=00h08m10s *대본따윈 없는 방송이고 마이크 설정을 잘못해서 목소리가 맘에 안들어도..이해해주십사..
5.21 2차 부흥에서 사용하기엔 쓸데없이 강력한 오프너이지만, 한번 익혀두시면 5.21/5.31(2차/3차 부흥)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방식입니다. 해당 택틱에는 '전념가공'이 사용됩니다 스펙이 중요한가? 사이클 연구에 사용된 스펙: 전문장인[2539/2524/556 + 아무음식] *음식미포함 3성 최저컷 도달이 가능하다면 GOOD(고품질)+Byregot's Blessing(비레고의 축복) 없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스펙이 좋으면 더 편한건 사실입니다. 가숙이 모자르면 가공을 더 성공시켜야합니다* 해당 제작법의 특징, 장/단점 <오프너 특징>
<장점>
<단점>
제작 상태별 우선순위 *이번 팁글은 매우 간결하게 적었습니다. 전체 공정에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NORMAL(보통 품질)
1. 각 제작의 '페이즈(phase)'를 인지하고 있어야한다 [정신집중 10-11스택미만, 작업량이 다 안 채워진 경우] 1페이즈 -정신집중 스택을 올리고 작업량을 채우는 구간 -해당 구간에서 최대한 CP/내구도와 같은 제작자원을 아껴야함 [정신집중 10-11스택이상 ~ 마무리 로테이션(비레고)전까지)] 2페이즈 -현재 내구도와 작업량, 품질량, CP를 고려했을 때, 추가로 내구회복 스킬이 필요한지 스스로 돌이켜보고 확인하는 구간 (매우 중요) -가지고 있는 거의 모든 자원을 마무리 로테이션에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 전부 사용해야함 *내구회복이 필요하다면 현재 CP - 내구회복에 필요한 CP를 계산하고 남은 CP로 가공을 끝마침 *내구회복이 필요없다면 현재 내구도만을 활용해서 품질을 최대한 올려야함 [마무리 로테이션(피니셔,Finisher) + 작업완료] 3페이즈(2.5페이즈, 막페) -2페이즈와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무리 로테이션표(게시물 하단에 업로드함)를 외울 필요가 있음 -마무리 로테이션을 어떤 걸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제작의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음 2. 제작상태를 과감하게 포기할 줄 알아야한다 모든 상태를 포기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2페이즈 구간에서 '내구도가 확정가공시에 충분히 품질량을 채울 수 있으면서도 CP도 충분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노란불 상태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성급한 손길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상태를 이용해봐야 의미가 없다면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3. (5.21기준) 초반 제작이 매우 안정적이라면 RNG 택틱이여도 전념가공을 굳이 쓸 이유가 없다 예를 들어서 강행작업이 1번정도만 실패하고 깔끔하게 성공하여 작업량을 필요한만큼 매우 빠르게 채운 경우에는 굳이 전념가공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럴 때는 정신집중 11스택이하까지는 노란불 상태일 때는 성급한 손길, 평상시엔 절약가공을 쓰면서 '제작 상태별 우선순위' 에 따라서 스택을 올리시면 좋습니다. 단, 보통품질 상태가 너무 많이 나온다면 후반부 제작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로테이션(피니셔, Finisher) 해당 표에서 필요한 CP를 외워두시는 걸 권장합니다 74/92/99/131/146.. 이 5가지만 기억하셔도 됩니다. 해당 표는 단순히 예시일 뿐이며, 제작상태에 따라서 바뀔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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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슬라이서 제작과 채집 컨텐츠를 좋아하는 평범한 유저A [초코보] 정성공 [마나/타이탄] Succex Jung [디스코드] Succex jung#0396 *채집/제작 컨텐츠 관련 질문은 디스코드 PM로 보내주시는게 제일 빠릅니다 *팀크래프트(Teamcraft) 한국어 번역/검수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알려주세요 =============================================================== [유용한 제작/채집 링크] Teamcraft 채작 사이트: https://ffxivteamcraft.com -제작/채집 정보 및 알람 제공, 아이템 데이터베이스 및 미리보기, 제작 시뮬레이터 지원 *Teamcraft 후원 링크: https://www.patreon.com/bePatron?u=702160 FFX|V Fish Tracker App: https://ff14fish.carbuncleplushy.com/ -[어부] 터주의 등장 시간과 조건, 미끼 등의 정보가 정리되어있음 [한섭]파판14 채집과 제작 디스코드 : https://discord.gg/sy4PxCV [글섭] The_Balance 디스코드 : https://discord.gg/thebalanceffxiv *해당 디스코드에서는 영어를 사용해주세요 =============================================================== [지금까지 작성한 제작/채집 관련글] -가독성을 높이고 공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은 사이트 [효월] 20~70렙 이슈부흥 레벨링 매크로: http://www.inven.co.kr/board/ff14/4467/12081 [효월] 금단스펙별 비전서 레시피 매크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lFbTCV4xXZG3-rI45Gma7YQWY-vGd5LQY2EMxPqyMA/edit?usp=sharing [제작/이론] 품질 관련 요소들의 작동방식 [제작/심화이론] 제작 이론에 대하여 =============================================================== [기타 팁] 그래픽카드/해상도별 파판14 벤치마크 모니터 구매시 참고할 요소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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