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희 공대에서 사용한 방식이고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존재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전에 글을 올렸었는데 전게/나게에 같이 올리려고 글을 좀 가다듬고 재작성합니다.

전반전 



RDPS는 30,800 정도를 컷으로 보고 있습니다
탱커는 합 7000~7200 정도가 1주차 딜링으로 적합한 수치였던 것 같습니다

어글 핑퐁은 총 3번이 있었는데요

(1) 신들의 상 1 캐스팅에 나이트 도발
(2) 신들의 상 3 끝나고 에어로가 > 심판의빛 에 전사 도발
(3) 신들의 상 5 끝나고 루인가(부채꼴) 에 나이트 도발

이렇게 주고받습니다. (3) 은 딱히 필요없는 핑퐁같기도 하네요
신들의 상 1 끝나고 나서 전사 원초 타이밍이라 전사 온탱이면 상당히 로스가 심해요 (중앙주차 해야함)


주차 같은경우에는

(1) 전사 : 오프닝 북쪽주차 (본진이 중앙이 되도록)
(2) 나이트 : 신들의 상 1 끝나고 중앙주차 ★ 속공 타이밍임 ★
(3) 나이트 : 하이퍼드라이브 맞고 3시주차 (9시주차) 
(4) 전사 : 신들의 상 3 끝나고 심판의 빛에 도발 후 중앙 주차
(5) 나이트 : 신들의 상 5 끝나고 도발 후 제자리 주차

하이퍼드라이브는 1:1 > 천무 > 나이트 생존기 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사 생존기는 정확히 어디서 필요하다고 들어가는게 없기 때문에 파이가나 알테마 맞을 때 적당히 힐부담 덜기위해 올리면 됩니다

전사는 두근두근 알테마 뎀감을 하면 됩니다
알테마 뜰 때 마다 앙갚음+뿌리치기 무조건 누른다고 생각하면 되고
신들의 상 3~4 구간에는 알테마가 애매한 타이밍에 와서 둘이 쿨이 안맞는데
첫 알테마에 앙갚음, 두번째 알테마에 뿌리치기 쓰면 됩니다

나이트는 심판의빛에 앙갚음을 넣어주면 되고
1/3번 심판의 빛에는 신보, 2번에는 날개를 펴서 뎀감합니다





후반전



공대 생존기 빌드를 짜면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트가 있습니다
글섭시트.. 였던 것 같은데 저희가 한글로 번역해서 활용했습니다
미씽3/미씽4 에 나오는 종말의 쌍완 3번과 5번을 쉐어로 처리하는 빌드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전사 메인탱이래놓고 나이트 온탱이 훨씬 많습니다
쌍익에서 뚜벅이 멀리 보내는 것 보다 전사가 맹돌진으로 붙는것이 딜적인 면에서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딱 하나의 쌍익을 빼면 무조건 나이트가 가까이에서 처리하였습니다
예외 쌍익이 미씽3 닫고나서 나오는 쌍익인데요
쌍익 이후 바로 종말이 오기 때문에 미씽3 클로징 심판의빛에 미리 전사 도발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까먹지않고 나이트를 멀리 보내주세요

종말의 포옹 1~5번은 각각 1:1 > 천무 > 쉐어 > 1:1 > 쉐어 로 진행합니다 
종말의 포옹 3, 5번에 한하여 전사 - 보복 / 나이트 - 경계 를 올렸고 전사에게 철책도 들어갔습니다
3번에 위의 생존기를 켜면 5번에 쿨이 돌아오는데요
3번에서 생존기를 켜기 위해서는

 전사 : 요성난무 끝나고 나오는 심판의 빛 이후로 (=미씽 2 클로징 심판의 빛) 보복 사용 금지
 나이트 : 요성난무 시작하며 나오는 미씽 이후로 (=미씽 2 오프닝 행방불명) 경계 사용 금지

이것만 지켜주시면 종말에 생존기가 쿨이 안오는 일은 없습니다

하이퍼드라이브는 모조리 감싸기로 처리했습니다


주차와 도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사] 오프닝 정확히 중앙주차
(2) [나이트] 미씽1 시전하면서 도발
 ★ 백마 어글을 위해서라도 핑퐁 꼭 해주는게 좋다 (자각몽으로 한번 내리기도 하는 타이밍)
(3) [전사] 미씽1 끝나고 나오는 쌍익 처리 후 맹돌진으로 붙으면서 도발 
 ★ 미씽1에서 다시 차올랐던 백마 어그로를 안정적으로 따돌리며 이후로는 어그로가 위협적이진 않게됨
(4) [전사] 종말>하이퍼드라이브 이후 나오는 알테마 끝나고 중앙주차
(5) [나이트] 미씽2 시전하면서 도발 
(6) [나이트] 미씽2 끝나고 바로 중앙주차
(7) [나이트] 쓰리스타즈>날개 끝나고 왕트라인 대비하여 살짝 북쪽으로 땡겨준다
(8) [나이트] 왕트라인 안전지대에 따라 분기
 중앙이었다면 : 그대로 위치유지
 끄트머리였다면 : 하이퍼드라이브 > 알테마 끝나고 중앙주차 
(9) [나이트] 미씽3 진행 중 파괴의 날개 다음에 오는 알테마에 90도 고개를 돌린다
(10) [전사] 미씽3 끝나는 심판의 빛에 미리 도발
 ★ 이후에 나오는 종말 4번이 쌍익과 같이 오므로 이 타이밍에 미리 도발하지 않으면 정신이 없다
(11) [전사] 트라인(2-2-3) 후 주차는 정말 극단적인 테두리에 주차되어있지 않는 한 그대로 유지
 ※ 어차피 왕트라인이 나오고, 움직이면서 생기는 근딜 딜로스보다는 안정적으로 딜을 더 박는것이 중요하다 판단함
(12) [전사] 알테마 x2 끝나고 중앙주차
(13) [나이트] 미씽4 시전하면서 도발
(14) [나이트] 미씽4 진행 중 파괴의 날개 다음에 오는 알테마에 90도 고개를 돌린다


보시다시피 나이트가 훨씬 귀찮고 더럽습니다
쌍익에서 가까이 서기위한 패널티가 참 크네요........

전사 생존기는 쌍익과 하이퍼드라이브에 올리곤 했는데, 초반엔 (보복>철벽>전짜) 우선순위로 생존기를 돌리다가,
보복을 사용할 수 없게되는 요성난무 클로징 (4:00) 이후에는 철벽과 전짜를 교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전사가 생존기를 쓸 수 없다면 가급적 하이퍼드라이브에 생존기를 빼주세요
아니면 나이트가 확정적으로 중재를 잘 커버쳐줄 수 있는 약속을 하면 좋습니다
쌍익은 많이 아프고 힐러가 미처 날 케어해주지 못했을 가능성이 많고, 
감싸기에 뎀감 20%가 있고 나이트 방벽이 있거든요 (프록 띄우기 위해서라도 켜는게 좋음) 

전사 뿌리치기는 가급적 미씽 1~4에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미씽 오프닝의 행방불명 캐스팅에 뿌리치기 다 써주면 됩니다
다른 때에 쓰면 아마 행방불명이 아프게 옵니다
특히 미씽1에는 무조건 풀로 뎀감하고 맞는게 좋습니다 메디카 한번 더 하는게 상당히 어그로에 치명적입니다

저희같은 경우에는 나이트가 행방불명에 신보+앙갚음, 전사가 뿌리치기 / 전사가 심판의빛에 앙갚음, 나이트가 날개
이렇게 분배해서 진행했습니다
미씽의 오프닝은 나이트가 담당하고 클로징은 전사가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 종말 전사가 1:1 쓰고나서 오는 하이퍼드라이브에 전사 앙갚음 쓰면 이후 미씽2 클로징 심판의빛에 쿨이 애매하게 안옵니다 
일찍 쓰던가 안써야합니다 

오프닝에 전사는 마음없는 천사가 와서 HP가 1이 되는데, 이 타이밍에 격변이 들어갑니다
전짜를 미리 올려서 1참수-맹돌격변-2참수 가 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HP 1되면 격변데미지 10,000 가까이 손해보니까 꼭 미리 넣어주세요
아니면 전짜를 안켜는 한이 있더라고 미리 넣어야 합니다

트라인은 이렇게 빼는 방법을 통일하면 사고 잘 안납니다

(1) 센터가 1번 트라인
 → 3번 트라인 (외곽)에서 센터로 뛴다
(2) 센터가 2번 트라인
 → 3번 트라인 - 1번 트라인 맞닿은 곳으로 외곽에서 돈다
(3) 센터가 3번 트라인
 → 센터에서 1번 트라인으로 뛴다

그러니까 1번이면 외부→내부, 3번이면 내부→외부, 2번이면 외부→외부 이런식으로 통일하는 것입니다

요성난무 남쪽빼기 할 때 사고가 나기 쉬운 구간이 발차기 구간인데요
저희도 실수가 잦았던 부분인데, 맵 기준으로 고개를 180도 돌려야 합니다
외곽 기준으로 쳐다보면 비스듬하게 / 처럼 시선이 돌아가있고,
이후 2연속 탱/힐 쉐어에서 첫 번째 원의 일부 범위가 피격 범위가 됩니다



탱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하트 표시된 곳에 서 계셔야 안전하다는 뜻입니다
T1이 외곽쳐다보기로 발차기를 뻈다면 첫 원은 저렇게 피격범위가 생겨버립니다
사고도 많이 나고 왜죽었지 하기 쉬운 구간인데, 보통 이렇게 죽었으면 특정 누군가만 죽을 경우가 높습니다
(돌리기 실수는 그냥 다죽음)
특정 누군가가 죽은 쪽으로 고개가 덜 돌아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미래 외우는 법은
과거+가만히 = 과만히
미래+뒤로 = 뮈래로
그래서 저는 과만히 뮈래로 라고 외웠습니다..
헷갈릴 때 떠올리면 좋아요
 ※ 요성난무 때는 반대로 해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