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잊을만하면 인사드리는 Wish 길드의 주누피 입니다.

오늘은 새로 등장한 시즌2 에피소드2 레이드 보스인 이세트와 하반 솔플 공략을 적어보려 합니다.

클래식 레이드 전투 스타일로의 복귀라는 컨셉에 걸맞게 솔플에 다시 관심을 갖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이세트 벨라 솔플 공략 -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면 고화질로 감상 가능합니다>
[레벨 78, 11작야 인피듀블, 공17.2k, 방8.2k, 공속24]
[무기각, 최공각, 마렉 촥헐릿(공+100) 사용]
 

이세트의 패턴은 이미 다른분들께서 훌륭한 공략글을 올려주셨으니 전 솔플에서의 대처법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팁게에서 로페츤님, 레이슈이츠님, 퓨렌이긔님의 공략글을 찾으시면 패턴은 완벽하게 파악 가능하실거 같네요 ㅎㅎ
 
 
 
 
 § 준비물 §
 
- 듀얼소드 벨라 (다른 캐릭으로 클리어에 가능한 딜링이 나올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공격력 대략 17k (이세트의 방어는 8천이므로 공상한이 18k입니다.)
- 무기 각성제(최고급) : 필수입니다.
- 최공각 등 기타 보조아이템 : 옵션입니다만 많이 챙길수록 좋겠지요.
 
 
 
 
 § 페이즈 1 §
 
전투에 처음 입장해서 이세트 HP의 40%를 남길때까지가 1페이즈입니다.
여기서 변신을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 공략 ※
 
블링크 : 먼저 패턴 공략글들을 통해 블링크 패턴을 완벽하게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앞, 뒤 등장에 따른 차이점)
            이세트가 블링크를 사용해서 사라졌을때, 시점 정면으로 윈드스텝을 사용하시면 모든 대응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정면 단타, 후방 단타 블링크 패턴은 한 번씩 번갈아서 나온다는 점입니다.
            정면 단타가 나왔다면 다음 단타는 후방이고, 그 다음엔 정면, 그 다음엔 후방 이런식이죠.
            중간에 직선 장판 패턴이 끼더라도 정면, 후면이 계속 번갈아서 나오는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① 윈드스텝을 쓰고나서 이세트가 눈앞에 나타나면, 정면 단타 블링크 베기입니다.
              ㄴ 평타를 써서 검의 긍지를 채우시고 크로스를 준비합니다. 높은 확률로 근접 공격이 나옵니다.
              ㄴ 다른 패턴이 나오거나 평타를 흘리면서 옆으로 흘러버리는 리스크가 존재하므로, 그냥 빠져도 됩니다.
 
            ② 윈드스텝을 쓰고나서 이세트가 뒷편에 나타나면, 후방 단타 블링크 베기 - 블링크 - 정면 2연 베기입니다.
              ㄴ 적절한 타이밍에 윈드스텝을 사용하셨다면 공격은 닿지 않습니다. 바로 뒤를 향해 거스티를 날립시다.
              ㄴ 거스티가 닿지 않은거같이 보이더라도 충격파로 대미지는 입어요 ㅎㅎ
              ㄴ 후방 단타를 날린뒤 이세트는 바로 블링크를 하고, 다음 패턴은 무조건 정면 2연속 베기입니다.
              ㄴ 거스티 사용 후 어느 방향이던 2타 스매시를 사용하시고, 바로 크로스를 날리면 복잡한 블링크 패턴 끝!
 
            ③ 윈드스텝을 쓰고나서 이세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직선 장판 패턴입니다.
              ㄴ ①, ② 보다 이세트가 늦게 나옵니다. 상당히 여유있으므로 딜, 포션 하고싶은거 하시긔.
 
 
근접 패턴 : 이세트의 근접 공격들은 매우 빠르므로 근접해있으면 상당히 위험합니다.
                하지만 2연속 베기의 첫번째 찍기 공격이 닿지않는 거리를 유지하시면 상당히 안전합니다.
                그 거리에 있다가 공격이 나오면 크로스, 다른 패턴이 나오면 그에 맞는 대응을 상당히 하시면 됩니다.
 
범위 폭발 : 선동작도 길고, 쓰고나서 두통을 호소하는 타이밍이 길게 주어집니다. 꿀패턴이죠.
                윈드스텝의 사기적인 무적시간을 이용하셔서 피한뒤에 하고싶은걸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잘못맞으면 진짜 골로 갑니다.
 
쫄다구 소환 : 쫄다구는 3종류 (폭발+힐, 폭발+장판, 폭발+범위폭발) 입니다. 폭발이 기본옵션인 테러범들이죠.
                   방패를 들고있는 쫄이 힐이고, 쌍칼은 장판이나 범위폭발 중 하나입니다.
                   먼저 파티플처럼 기둥 상태에서 패잡는건 포기하세요. 궁서체죠? 진지합니다.
                   기둥의 HP가 문제가 아니라 이세트의 미칠듯한 공격력이 문제입니다. 이런데 신경쓰다간 홍콩가지요.
                   쫄다구 연성이 완료될때까지 이세트랑 하하호호 놀다가, 쫄들이 방해하러 오면 이제 튈 시간입니다.
                   윈드스텝의 무적시간을 이용하면 테러질을 피할 수 있습니다. 회피에 가장 중요한건 방향입니다.
                   쫄에게서 정면으로 벗어나려하면 범위 폭발에 닿아버립니다. 고로 대각선으로 센스있게 피하셔야해요.
                   가장 위험한 순간이기 때문에 HP가 적다면 변신, 템페스트 등으로 넘겨버리는게 좋습니다.
 
 
※ 포션 타임 & 주의점 ※
 
포션 타임 : 직선 장판 피하고 난 뒤(안전), 범위 폭발 피하고 난 뒤(안전), 쫄기둥 만들때(위험)
                쫄기둥 만들때 바닥에 주의하세요. 하얀 안개 피어오르는 곳에 서있다간 꾸아합니다.
 
주의점 : 이세트, 쫄다구 모두 장렬한 파워입니다. 당연하지만 안맞는게 가장 중요하고, HP도 바로바로 회복합시다.
            첫번째 페이즈를 최대한 빠르게 돌파해야 무기 각성제 시간을 아낄수 있습니다.
 
 
 
 
 § 페이즈 2 §
 
맵 이동 후, 자이언트 하반을 불러내고, 이세트의 HP를 50%까지 남길때 까지가 2페이즈 입니다.
전투 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하반이 클로즈업 되며 하반의 장판 공격이 시작됩니다.
이 최초의 장판 공격 이후로 이세트의 몸은 통과 가능 상태가 됩니다.
마지막 페이즈는 특히 긴 시간을 요하므로 이 구간을 되도록 빨리 돌파하는게 좋습니다.
 
※ 공략 ※
 
블링크 : 직선 장판 패턴이 사라지면서 블링크 패턴은 이제 2가지로 단순해집니다.
            1페이즈 블링크에 익숙해지셨다면 공략에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다만 이세트의 몸이 통과 가능이 되면서, 저는 정면 단타에 거스티를 스치듯 넣는쪽을 택했습니다.
 
특수 블링크 : 최초의 장판 공격 명령 후에 이세트가 다시 나타나는걸 특수 블링크라 부르겠습니다.
                   특수 블링크는 무조건 정면 등장 후 단타 베기이며, 타이밍에 가장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걸 따로 분류한 이유는, 이 블링크는 정면-후방 등장 반복 사이클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음 블링크가 정면에 나올 차례면 특수 블링크로 정면에 나온 이후에도 정면에 나옵니다.
 
근접 패턴 : 1페이즈와 동일하게 거리 유지를 하시면 상당히 문제 없습니다.
 
코코볼 : 벨라로 이 파워한 공주를 솔플 가능하게 해주는 꿀패턴입니다. 바로 백래쉬로 반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기왕이면 반사할때 근접해서 하시면 좋습니다. 슬립 어웨이 칼질 대미지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하지만 너무 근접하시면 안좋습니다. 이세트와 겹치면 코코볼이 발사 직후 공중폭발하기 때문이죠!
 
확장 장판 : 정면으로 엄청 긴 거리에 장판을 엄청나게 깔아서 차례대로 엄청 폭발시키는 패턴입니다.
                옆으로 빠지면 맞을일은 없고, 거스티로 정면으로 다가간 후 바로 크로스를 준비하세요.
                매우 높은 확률로 근접 패턴중 하나가 나오므로 크로스를 안전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절대 맞지마세요... 영상에선 운좋게 맞고도 살았는데, 잘못 맞으면 그야말로 즉사합니다.
 
하반 장판 : 하반이 평소엔 코파면서 관전만 하고있다가 심심하면 가끔 장판 공격을 펼칩니다.
                장판 공격을 하기전엔 화면이 빨갛게 번쩍 거리므로 이걸 보고 피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장판 공격은 두종류인데, 한 번 찍고 멍때리는게 있고, 두 번 연속해서 찍는게 있습니다.
 
 
※ 포션 타임 & 주의점 ※
 
포션 타임 : 포션탐은 임의로 만들어야 합니다. 코코볼 공격이 안닿는 거리까지 도망가면 여유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확장 장판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코코볼은 안닿더라도 장판은 정말 더럽게 깁니다.
 
주의점 : 이세트의 몸이 통과 가능이 되면서 템페스트 사용에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평소처럼 보스의 몸에 닿으면 멈춰지면서 맞는게 아니라 그냥 통과해버리면서 빗나가버리므로,
            타이밍을 잘 보시고 거리를 맞춰셔 쓰셔야만 맞출 수가 있습니다.
            하반의 장판은 생각보다 잘 안나오므로 크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윈드스텝으로 피하기도 쉽구요 ㅎㅎ
            그리고 역시 공주의 똥파워에 주의합시다. HP 바로바로 채우시구요~
 
 
 
 
 § 페이즈 3 §
 
대망의 마지막 구간입니다. HP 50% 부터 성불시켜 줄때까지 입니다.
모든 패턴은 2페이즈와 동일하나, 하반의 거친 트림 공격이 추가되고 하반 장판의 빈도가 잦아집니다.
최초의 트림 동격은 생각보다 발동이 엄청 빠릅니다. 바로 도망갈 준비를 하세요~
 
※ 공략 ※
 
딜링 : 2페이즈와 동일하게 하되, 꿀패턴 코코볼이 연속해서 나오는 경우가 드물어집니다.
         하반 트림이 곧 포션타임이므로 일부러 포션타임을 확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반 트림 : 상남자 하반의 거친 숨결입니다. 맞으면 거의 죽는다고 생각해야죠...
                이세트가 뭐라뭐라 드립을 날리면 트림이 나온다는 신호입니다.
                트림은 3종류가 있습니다만 어차피 안전지역에 대피하면 되니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ㅎㅎ
                안전지역은 하반의 양손 바깥쪽 공간, 하반의 턱 아래 공간입니다. 편한곳을 베이스캠프로 삼으세요.
 
특수 블링크 : 2페이즈에서 소개해드린 특수 블링크를 하반 트림 이후 등장하는 이세트가 무조건 사용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대로 이 블링크는 무조건 정면이지만 평소 패턴 사이클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포션 타임 & 주의점 ※
 
포션 타임 = 하반 트림
 
주의점 : 최초의 하반 트림 공격은 발동이 엄청 빠릅니다. 이세트 때릴 생각 마시고 언능 ㅌㅌㅌㅌ
            트림 엄~청 자주나옵니다.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역시 공주의 머슬머슬한 파워를 주의합시다. 거의 다 깼는데 방심하다 한 방에 갈수도 있어요 ㅠ
 
 
============================================================================================================
 
 
- 창시타 하반 공략 영상 -
 
 

<난이도 : 5069>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면 고화질로 감상 가능합니다>

 

 

 

<난이도 : 7080>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면 고화질로 감상 가능합니다>

<언제나 흔쾌히 캐릭터를 빌려주시는 다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시타 할기회 주셔서 정말 무한감사 ㅠ>

[레벨 80, 15작야 타오누듀스, 공18k, 방8.9k, 공속43]

 
 
 
7080 영상은 타임오버로 실패한겁니다 ㅠㅜ
 
녹화를 안한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딜을 했을때 HP의 15%를 남기고 실패했던게 제 한계더군요;;
 
창시타로 하반 7080을 솔플하려면 공격력이 20k 정도 되야 가능할것 같습니다.
 
창시타 하반 공략은 영상으로 보시는 그대로 입니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상남자 하반... 역시 가장 주의할건 파워게이져 장판 공격입니다.
 
여러가지 회피법이 있겠지만 저는 하반 왼쪽 다리 앞을 단골로 이용했습니다.
 
왼쪽 다리 앞에 위치하면 장판 종류를 보고 순간적으로 반응하면 모두 피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리고 싶은건 돌던지기나 모래폭풍 패턴을 쓸 때 하반이 중앙을 향해서 걸어가는데,
 
이 때 하반의 사타구니 앞에 떡하니 버텨서 길막에 성공하면 패턴 사용을 캔슬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발에 치일 확률이 훨씬 높으므로 HP가 충분할 때만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전 창시타 경력이 얼마 안되는 병아리라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참고하시라고 부록으로 올려봅니다 ㅎㅎ
 
영상관에 칼바람찬가님과 레이슈이츠님의 멋진 동영상이 있으므로 꼭 감상하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
 
 
요즘은 어째 본캐인 햄오나 영상은 안올리고 외도만 잔뜩 하는군요;;
 
마영전의 진졍한 묘미인 솔플을 즐기시는 분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시즌2에 접어들면서 완전한 스펙노기가 되는게 아닌가 우려했지만, 이번 보스들에게서 조금 희망을 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