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퓨전FNC에서 출시한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은 신개념 3단 접이식 타입 블루투스 키보드로 고급스러운 세무 가죽 느낌의 표면처리를 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라서 눈길을 끄는데요. 블루투스 3.0 방식을 채택해서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성능을 보여주고 최신 브로드컴 칩셋을 탑재해서 정확한 타이핑과 빠르고 신속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해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위치는 시저 타입 방식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반발력이라서 오랜 시간 타건에도 부담이 덜하고 손에 착감기는 키감을 제공해서 편하게 타건할 수 있는 제품인데다 블록타입 키캡 적용으로 일반 키보드 보다 넓은 키캡이다 보니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휴대용 기기에서 중요한 부분인 배터리를 살펴보면 대략 2시간 충전으로 대기는 최대 60일, 연속 사용은 최대 8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서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은 비닐포장으로 내용물은 뽁뽁이에 한번 더 둘러져서 안전하게 배송이 되었습니다.






제품 케이스 전면과 후면 모습으로 전면에는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명이 은박으로 인쇄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특징과 제품사양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측면 모습으로 우측 측면은 은박을 사용해서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좌측 측면에는 제품특징들이 그림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상단과 하단에는 정품 스티커로 봉인 되어 있어서 개봉 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를 개봉해 본 모습인데요. 제품 본체와 충전 케이블이 PVC 소재 포장재에 단단히 고정되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의 구성품은 블루투스 키보드 본체,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제품특징, 제품사양, 제품 사용방법등이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한번 쭉 읽어보면 제품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의 5핀 USB 충전 케이블로 길이는 80.7cm정도입니다. 어댑터 사용시에는 조금 짧은 감이 있지만 휴대용으로 노트북이나 보조배터리 이용시에는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를 접었을때 전면 모습으로 130mm(가로) x 96.7mm(세로)로 단지갑 정도의 크기여서 휴대하고 다니기가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측 하단부분에 음각으로 제품명을 각인해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접었을때 후면 모습으로 세무 가죽 방식의 표면처리로 고급 스런 느낌을 주며 하단 중앙 부분에는 제품 정보들을 음각으로 각인해 놓은 모습입니다.





제품을 접었을때 측면 모습인데요. 두께는 15mm 정도로 얇은 편이라서 재킷 주머니나 바지 뒷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슬림한 크기를 보여줍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를 펴 본 모습입니다. 크기는 397.8mm(가로) x 96.7mm(세로) x 5.2mm(두께)이고 무게는 182g입니다.







제품의 상부 모습으로 블록타입 키캡을 적용해서 오타 발생율이 적고 세무 가죽 느낌의 표면처리를 해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꼼꼼히 외형을 살펴보니 어디하나 부족함이 없는 모습으로 마감상태가 우수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를 펴게 되면 녹색 LED가 점등되면서 자동으로 키보드 전원이 ON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접히는 부분에는 마그네틱 자석 처리가 되있어서 접었을때 붙게 되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붙는 강도가 제법 강해서 심하게 흔들지만 안으면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붙어있었습니다.





키보드의 마디 마디는 연한 소재로 부드러워서 여러번 펴고 접어도 부담이 덜 하도록 제작되어 있어 내구성이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는 애플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세가지 OS를 지원하는데요. FN 키와 함께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신속하게 OS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는 11개의 멀티미디어 기능 키를 지원해서 좀 더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기능 키는 윈도우 모드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대부분의 기능 키가 잘 작동했지만 일부 키는 잘 적용이 안되서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의 터치 패드 모습으로 이곳을 이용해서 마우스 없이도 자유롭게 터치만으로 스마트 기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후면 모습으로 세무 가죽 느낌의 표면 처리를 해서 고급스런 느낌로 다가오는데요. 마감 처리도 꼼꼼해서 어디 하나 흠잡을 대가 없는 모습입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충전을 해봤는데요. 충전 포트는 5핀 단자로 되어 있고 제품 상단 전원 LED 윗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RED LED가 점등되고 완충이 되면 RED LED가 소등되는데요. 충전을 해보니 2시간 정도 지난 후 완충이 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완충 후 대기시간은 최대 60일 연속 사용시간은 최대 80시간을 제공하고 자동 절전 모드 기능을 적용해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진입하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봤는데요. 키보드를 편 후 FN 키 + C 키를 함께 눌러주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한번 등록이 되면 다음 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할 때 블루투스 연결 요청이란 박스가 떠서 조금 당황했었는데요. 그땐 내용 중에 뜨는 번호를 키보드 내에서 눌러주고 엔터 키를 누르면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후 타건을 해 본 영상입니다. 키보드가 작아서 처음엔 조금 어색했지만 블록 키캡으로 키 간격이 있다 보니까 이전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 보다 타건하기가 좀 더 수월한 감이 있었습니다.


스위치는 누를때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으로 살짝 눌러도 인식을 잘하는 편이였고 시저 타입 스위치 적용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어서 만족스러운 부분이였습니다.


한영 전환은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모드에선 한영 키만 누르면 바로 전환이 가능했지만 애플 ios 모드에선 Ctrl + Space 키를 눌러야 한영 전환이 가능합니다.





터치 패드를 사용해 봤는데요. 대부분의 기능들은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었지만 확대/축소 부분은 잘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터치 패드 밑으로 두개의 버튼이 있어서 뭔가 했는데 마우스 좌우 버튼 역활을 하는 버튼들이여서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는 3단 접이식 타입 제품이여서 휴대하기 쉽도록 설계되어 있다 보니까 마치 지갑 하나를 더 가지고 다니는 정도의 느낌만 들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종종 입는 청바지 뒷주머니에 넣어 보니 여유있게 들어가서 휴대성 부분에선 최고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대기기는 배터리 부분도 중요한데요. 한번 충전으로 대기시간은 최대 60일 연속사용 시간은 최대 80시간이나 되다 보니까 배터리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상당히 쉬운 편으로 제품을 펴기만 하면 페어링 대기모드로 들어 가다 보니까 블루투스 연결을 신속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연결을 하면 다음에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가 켜져만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 한번 연결후에는 거의 끊어짐 없는 지속성을 보여줘서 안정성 또한 나무랄대가 없는 제품이였습니다.


블록키캡을 적용해서 그런지 타건시 오타 도 크게 발생하지 않았고 시저 타입 스위치 적용으로 부드러운 반발력을 보여줘서 오랜 시간 타건을 해도 손과 손목, 어깨가 아프지 않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멀티미디어 기능 키중 일부 키들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 점이 조금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2018년 6월 21일 다나와 최저가로 44,43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휴대성 좋고 성능 우수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휴대성과 성능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퓨전FNC INOTE X-Folding Laser Touch 블루투스 키보드





#퓨전FNC #INOTE #X-FOLDING #블루투스키보드 #아이노트 #미니키보드
#블루투스키보드추천 #휴대성 #접이식 #팬타그래프 #블록키캡 #터치패드 #스마트키보드





'이 사용기는 (주)퓨전에프앤씨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