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아래 존재
???: 지금도 히어로 좋은데 신5차 이거보다 더 좋게 받아서 개사기 캐릭 되려고 하는거임?

 근데, 신5차 히어로만 받음? ㄴㄴ. 모든 직업 다 받았음. 좋든 나쁘든 신5차들은 테썹에서 공개돼서 모든 직업들이 받았고, 아직 본섭은 넘어오지 않았으며, 실전에선 뛰어날지-아닐지, 얼마나 가능성 있는지-아닌지는 아직 미수임. 근데 벌써 스킬을 얼마나 써봣고, 다른 캐릭터 5차 잠재력도 미지수인 마당에 지금 히어로 수준만보고 밸런스 논하면서 지금스킬이 괜찮다고 말 할 수 있는거임? 

 분명 5차 스킬은 그 스킬 하나만으로도 캐릭터를 완전 뒤집어 놓을 수 있는 스킬임. 왜? 예로, 키네시스- 싸이킥 블릿 나왔을때 생각해보심 됨. 노쿨 주력기에 퍼뎀 높아, 딜좋아, 범위넓어, 신전에서 거의 제자리 사냥까지 가능한 영상보고는 그야말로 난리도 아니었음. 몇일을 그 스킬로 태워됐으니, 결국 본섭 출시에도 너프를받고 이후에도 꽤 많이 받은 스킬이었음.

 근데, 이번 신5차가 적어도 키네 초창기 블릿처럼 그 정도 급으로 영향있는 스킬임? 적어도 그 정도 급으로 나왔음 애초에 이렇게 눕는다는 글 나오지도 않았음. 오히려 이미 히게 터졋지.

또 5차는, 메타에 뒤떨어질 수 있고 평가도 갈림. 
 히어로 초창기 인팅 생각해보샘. 처음 나올때는 레블1회당, 균혈 1회 발동이 었음. 아직도 기억나는게 나오자 마자 들은 소리가 김치 싸다구 였고(김치 워리어까지 들음) 히어로 할바에 소마(이클립스 출시-별명: 태양신)한다고 할 정도 였음. 
그러다 2차 패치때, 균열이3회로 바뀌었고, DPM 나오니 엄청 히게탔음(실비김치ㅋ). 그렇게 여론에 타고 탔던 스킬이 지금은? 쿨도 240초라 파티 극딜주기 애매하고 30초 풀히트 맞추기 힘든게 정평임. 

 다크나이트 피어스 싸이클론 나왔을때 엄청 기뻐했고 만족햇던 닥나들 지금은? 정작 본썹나오고 시간이 지나서 스킬 까보니 타 키다운 스킬들 보다 공속 느린편에, 공통적으로 상태이상 맞으면 풀리거나 딜 날라가지만 이동도 느림, 거기에 막타 조절도 해야함. 
 신궁ㅋ. 스플릿 애로우로 활용해서 제자리 사냥에 시계탑 떨어지면서 사냥 영상보고 사냥 개사기 캐릭 소리까지 들을 정도였고, 당시 10초 극딜 기준으로는 항상 1위에 얼티신궁도 나와 카루타에서 깡패 소리 들으며 보스도 겁나 좋다는 인식이 태반이 었음. 근데 지금은? 왜 병x궁 소리를 들을까? 

그 반대로 매타에 맞으며, 벨런스 되기 까지는 시간이 엄청 걸림.
 지금의 적폐 적폐햇던 듀블, 지금의 듀블 되기까지 사실 역사가 짦은편임. 과거 블토까지 나오고도 그냥저냥 이어서 3모도 중 가장 비선호 직업이었음. 그러나 카퓨3연격 + 블토가 오류인거 뒤늦게 수정되고+ 쿨타임 30->12초로 줄어들자 개적폐소리 듣는거고. 

 이와 비슷하게, 카이저도 있음. 과거 영광의 엔카바신(엔버,카데나,바이퍼,신궁)의 적폐라인 캐릭터가 있었다면,그 반대인, 소데스카(소마, 데슬-데벤, 스트라이커, 카이저)웃음벨 4대장 증 카이저가 하나였음. 지금은? 게이지나 변신시 피격 판정등 여러 요소가 조금씩 어느정도 개선된것도 크지만, 결정적으로 윌오소스 발동시 드라코가 연발 나가는 패치 때문에 입지가 엄청 오르게 됨. 근데 그것도 드라코 출시 이후에 한~~~참 이후에 이야기임. 

말하고자 하는바를 요약하면 
1. 겨우 태섭에서 몇번 끄적거리는 걸로 스킬에 대한 충분한 자료가 쌓인것도 아니고.
2. 5차스킬들은 히어로 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들이 다 받았기 때문에, 1번가 연결해서 당장의 벨런스를 논하기 힘들다 생각함
3. 지금 스킬 잘받아도 이후에 어떻게 될지 모름. 더 좋게 평가 될 수도 있지만, 더 뒤쳐질수도 있음.
4, 무엇보다 스킬이 뒤쳐져 벨런스 받고 싶어도 한참뒤에 가서야 받을 수 있고 그마저도 할지 미지수임. 

적어도 받을수 있을때 최대한 좋게 받고 난 뒤. 이후 벨런스 패치때 사기성이 지나치면 너프 받는게 맞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