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 목표

데몬어벤저는 스탯구조와 스킬구조로 인한 딜효율로 인해 저스팩 고효율, 고스팩 저효율이 문제가 되고 있음

스탯구조 개선을 통한 스탯 너프로 저스팩에 치중된 수치를 조정해 저스팩에서의 지나친 효율 하향, 고스팩에서의 낮은 스탯효율을 개선

스킬구조 개선을 통해 전체적인 보스 성능을 평준화시켜 상위 보스 딜효율 문제를 해결

1. 스탯구조 개선

아이템에서 얻는 효과는 타직업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데몬어벤저만 주로 사용하는 스킬 위주로 조정


컨버전 스타포스

1성부터 25성까지 동일한 스탯 상승치로 15성 이후 스타포스 강화 효율이 떨어지고 과도한 수치로 깡스탯 비중을 지나치게 차지해 추옵 한계치 문제를 심화시킴 (앱솔 22성 기준 데벤 환산치 176, 타직업 131)

>컨버전 스타포스 개편으로 타직업과 동등한 스탯 환산치로 변경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9472 < 스타포스 강화 상승치 정리



각종 스킬로 얻는 HP%

HP스탯 특성상 고스팩은 스탯한계치를 에디셔널 잠재옵션으로 충당해야 하나 저스팩에 치중된 HP% 옵션으로 잠재로 인한 상승효율이 떨어지고 컨버전 스타포스와의 시너지로 타직업에 비해 스탯 총량이 많아 심볼 효율을 손해봄

>쓸만한 하이퍼바디 HP 40% 스탯공격력에 미반영, 디아볼릭 리커버리 HP 25% 삭제 후 최종데미지 30% 추가, 메이플 용사 패시브 효과 HP 15% 삭제 후 액티브 효과 기본 HP 15% 적용 등으로 HP% 수치 조정









너프 전
스탯상승률
너프 후
스탯상승률
에픽>레전563%676%

저스팩일수록 더 큰 비율로 스탯이 감소해 스팩업 시 스탯 상승효율이 증가


2. 스킬구조 개선

현재 보스 메타에 맞게 극딜 비중을 증가시키고 기존의 복잡한 스킬 구조를 단순화시켜 사용 난이도를 낮추면서 전체적인 성능을 개선


데몬 프렌지: 장판 데미지 300+8% (540%) > 300+12% (660%), 장판 공격딜레이 350 > 120, 장판딜 중첩 불가, 최종데미지 삭제

데몬 프렌지는 회복제한뿐만 아니라 근접 장판딜 + 3중첩 유지라는 조건을 요구해 리스크가 너무 과도하고 그에 따른 보상인 잃은 체력 비례 최종데미지 증가 기능은 범용성이 떨어져 하위보스-상위보스 간 성능 격차에 기여함
최종데미지를 삭제하는 대신 장판 스킬데미지와 공격속도를 올리고 장판딜 중첩이 불가능하게 해 운용 난이도로 인한 성능 격차를 완화


블러드 피스트: 차징 기능 삭제 후 3단계 즉발, 현재 체력의 20% 소모

블러드 피스트는 차지 중 쿨다운이 되지 않고 HP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은 크지 않음
피격 데미지 감소 기능도 공격 동작 중 적용되어 차징이 굳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차징 기능을 삭제 후 3단계 즉시발동으로 변경하고 그에 맞게 소모량을 현재 체력의 20%로 조정


디멘션 소드:
평딜모드- 공격주기 3초 > 2초 or 지속시간 40초 > 30+1초 (60초)
극딜모드- 지속시간 8초 > 10초, 스킬 데미지 300+12% (660%) > 450+18% (990%), 타수 6 > 8

디멘션 소드는 극딜모드의 남은 지속시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오류(표기 8초, 실적용 7초)와 스킬 서버렉 미반영 패치로 인해 원래 의도한 성능(구 dpm 기준 304타, 현재 174타)에 미치지 못하고 있고 스킬 자체의 성능도 높은 편이 아닌 만큼 평딜모드는 지속시간 변경으로, 극딜모드는 지속시간과 스킬 데미지, 타수 증가를 통해 상향


인헤일 바이탈러티: 시전 동작 중 무적 기능 추가, 쿨타임 12초 > 120초

기존 활용도가 낮았던 스킬에 무적 기능을 추가해 데몬어벤저에게 부족했던 유틸성을 향상시키고 그에 맞게 쿨타임 증가


추천박지 마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