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숍이 딜을 못넣게 하는 요인이 바로 벤젼스.
몸숍을 막고 싶으면 벤젼스 스킬 제한을 풀어버리면 끝나는 것이다.

비숍이 딜도 넣고 유틸도 줄 수 있으면 너무 사기 아니냐고?
이미 딜 면에서 우리는 차별을 받고 있다.
제대로 된 공격기는 엔젤레이 하나 뿐이고 드디어 신규 5차 디바인 퍼니시먼트를 받았지만 이 두개로는 다른 직업 딜량 따라가는건 턱도 없는 일이다.

파티보스를 가면 벤젼스에 있는 패널티 때문에 우리는 몸숍과 다를 바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차라리 딜 넣는 것보다 벤젼스 끄고 파운틴 + 힐 + 디스펠 , 리브라 버프를 주는게 파티에서 도움이 되니 구조적인 문제가 심각하다는 소리이다.

벤젼스 패널티 하나 때문에 모든 비숍들이 스펙을 올려도 프레이 최종뎀 말고는 의미가 없으며 프레이 하나 때문에 스펙업을 한다? 말도 안되는 소리.

우리는 파티에서 서포터 역할을 맡는 직업으로써 단순히 힐싸개 프레이싸개라고 불리는걸 원치 않는다.
지금 비숍이 파티에서 뭐라 불리는지 다들 알 것이다.
다른 직업들은 무릉 층수로 불리는 반면 비숍은 3.0 비숍 , 2.0 비숍이라 불리는게 과연 맞는걸까?

진짜 구조적인 문제 해결하고 싶으면 그 문제가 되는 벤젼스 패널티를 삭제하여야 한다.
다른 직업보다 딜이 덜 나오더라도 딜 넣으면서 유틸까지 챙겨줄 수 있는 그런 직업이 되는게 비숍의 올바른 길이라 본다.

3줄 요약
1) 벤젼스 패널티로 인한 구조적 문제 심함
2) 벤젼스 패널티 ( 스킬제한 ) 삭제 요망
3) 제발 이번에 비숍 구조문제 해결하고 싶음... 도와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