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글에 이어서 계속 작성중입니다.


2월7일 13시 급하게 수정사항추가


- 누락됀 아이템추가

- 심볼 추가


2월 28일


- 불필요한 내용 삭제



이번엔 보조숍용 입니다.


이글을 보시기전에 격숍용 글을 먼저 보시고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5/117790

본인적정스펙템을 다 맞추고 금전적 여유가 있을때


스위칭전용템을 만든거라

절대로 먼저 따라 만들지 마세요 제발... 



보조숍용 스펙


1) 노도핑기준 스텟창



2) 도핑기준 스텟창

(여기서 도핑이란 10단계지능물약+고급대축복비약+최상급지능강화비약)





3) 아이템사진들


기본 베이스는 똑같고 스위칭용 장비기준



스위칭용 무기




이건 예전에 추옵에 윗잠유니크에 아랫잠 에픽을

70억에 가져온 매물인데


그리고 왠만하면 데일리 큐브나 마일리지큐브나

몬컬에서 주는 장인의큐브, 명장의큐브로

돌린거라 비용은 거의제로


등업비용만 5~10만원미만?


누누히 말하지만 이무기는 스위칭템이고

절대 먼저 만들지마시고...

자신이 메소가 여유가 넘치거나 통장잔고가

괜찬을경우 하세요. 제발






스위칭용 방패



이장비는 윗잠유니크 아랫잠에픽

중간작까지 돼어있는 장비를 가져왔네요.

가격은 오래돼서 기억이 안나지만

엄청 저렴하게 구입한걸로 기억합니다.


주흔작으로 마무리 지었는데

보통의 경우라면

주변에 얘기를 들엇는데

1작에 방마작

2작에 긍혼이나 놀긍혼

3작에 긍혼이나 놀긍혼

4~8작이 고스펙기준 리턴이거나

            중스펙은 주흔작or방마작인데


저는 어차피 스위칭용 템으로 쓰는거라

주흔작으로 했네요.


추후에 자전을 감안한다면 아크이노후 바꾸겟지만...


스타포스 비용은 이벤트떄 한거라

10억미만으로 들었네요.



잠재비용은 얼마 안들었는걸로 기억합니다

해봐야 윗아랫잠재 10만원도 안든정도?




스위칭용 장갑





장갑이 경매장에 48억인가? 올라왔는데

인트33퍼 에디마력2줄

구매당시땐 쌍크뎀장갑이 없던시절이라

먼저 샀던걸로 기억하네요. 33퍼도 비숍 나름 쓸만해서


아랫잠은 제가 추후에 변경했는데 30만원들었네요.


흑우짓... 지금생각해보면 왜했나 싶네요 ...

스위칭장비에 돈 쓰는거 아닌데..

저떄 손해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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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파티원6인기준

비숍이 벤젼스 온으로 딜넣는것보단

오프로 힐최종뎀을 넣고 생존도 도와주는 

보조를 하는게 구조적으로 이득이고

프레이 최종뎀을 미세하게 올려주기때문에


검은마법사나 세렌같은 상위보스에서만 사용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

누구말이 맞다 뭐가 정답이다 라는건 없지만


그냥 아~ 이런 선택지도 있구나하고 넘어가시면 될거같네요.



여담으로 설명드리면

억지로 주스텟을 높인다고 하더라도

프레이 최종뎀은 한계가 존재합니다.

제가 예전에 실험글을 올린게 있는데 참고하시면될듯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5/93688?my=post


예전글 스펙과 지금의 스펙은 다르기때문에 다시한번 최신화

한다는느낌으로 작성해보면...

(그떄는 캐논슈터의 도움도 받았으니...)

1. 기본 인트수치 6.2








2. 메용2와 웨펖4링 사용시 인트수치 9.5




 

3. 웨펖4는 끝이나고 메용2만 남은상태 인트수치 6.9


예전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종뎀은 곱연산

그리고 프레이 스킬설명란에 최대는 40퍼까지.


결국 프레이 최종뎀 기존5% +  35%


35%가 넘는 인트수치임에도


95000 / 2500 = 38%인데

 

실제 적용은 최종뎀이

5% + 38%가 아닌

5% + 35%가 적용됀셈이죠.


예전글에 최종뎀과 동일한수치로 적용됍니다. 


예전글의 댓글과 똑같은 공식으로 사용한다면




기본 인트수치에 스펙창에 최종뎀이 기본3퍼입니다.


1)  프레이 최종뎀40퍼를 받는다고 가정하면

기존5% + 인트수치비례 35%

최종뎀간은 서로 곱연산이기떄문에



1.03 * 1.4 = 1.44


즉 44퍼의 최종뎀이 스텟창에 찍히는거고
















다른 가설로 최종뎀이

기존5% + 인트수치 비례 38%를 받는다고 가정하면


1.03 * 1.43 = 1.47


즉 47%의 최종뎀이 스텟창에 찍혀있어야하지만


화면에는 44퍼 그대로 적용이기때문에

결국 인트수치가 더 올라봐야 의미가 없다는 결론이나오네요.


물론 웨펖4 사용시 기준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스위칭용템을 만드는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네요.

왜냐하면 지금은 어셉틱심볼도 나오기때문에...



이건 제 주관적인 의견이기떄문에

여기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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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기타스펙입니다.


1) 5차 스킬코어강화




아주 예전 비숍 초창기할때

위사진 보시면

힐이랑 헤븐즈도어 제네시스 3중3코 강화를했는데


그땐 메린이라 코강을 모른상태로 한거라

얼마전에 코어 수정을 했네요.

강화를 해놓은 상태라 갈갈하기엔 너무 아까워서...


그래도 나중에 렙업하면서 나름코어칸 여유가 생기면서

쓰고있는데 솔격보스에서 헤븐즈도어 극딜과

신규사냥터에서  제네시스로 편하게 원킬사냥합니다.


(제네시스- 빅뱅게이지연계시절 유저라 이게 습관이 됐네요.)


원래는 코어강화를 안하는게 맞아요!

비숍 코어강화 잘 공략하신분들 글 보시는걸 추천!



2) 유니온



유니온 8천 인증이 다라서 별로 말할게 없네요...





3) 농장 스텟




저번에 농장관련돼서 질문사항을 인벤에 글올렸는데

그떄 알려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

농장은 젬으로 계속 살리는 몬스터위주로 했네요.




4) 아케인심볼및 어셉틱심볼





인증용으로 올린거라 이번것도 따로 할말이 없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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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부숍용 스펙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5/81339?my=post

제가 예전에 사냥터 공략글 올리면서

소개해드린바가 있는데


잠시 인용을 하자면,


현재 도핑은 정펜10퍼+혈반10퍼+익골10퍼+유뇬배치10퍼+제로10퍼+메르링크15퍼+경축비10퍼+하이퍼스텟10퍼

홀리심볼70퍼+경뿌50퍼= 합 205%


자석펫 3마리보유 / 오토스틸9퍼

템메획100퍼+농장10퍼(월묘4퍼+장난감6퍼)+어빌14퍼+팬텀4퍼           *재획비20 = 154%

템아획200퍼+농장8퍼(세르프2퍼+에르다스6퍼)+어빌13퍼+드랍심30퍼+ 재획비20퍼= 271%


1) 광부용 스텟창







2) 아이템 사진들


귀고리



광부템의 1순위는 귀고리가 제일 저렴함

광부템은 가격변동이 크게 없어서 빠르게

패스하겠습니다.

(단, 헤이스트시즌은 차이가 존재할수 있음)


30억 구매




눈장




80억에 구매완료






얼장




90억에 구매완료




펜던트1



80억 구매완료




펜던트2



무교 정펜인데

만렙 275당시 제가 샀을떈 160억인데


만렙 300당시인

지금은 가격이 올랐다곤하네요...




반지


120억에 구매완료








110억에 구매완료








70억에 구매완료









이벤트링큐브로 비용x


이벤트 큐브와 이벤트큐브링이 여유있으신분들은

기존광부반지 판매하고 이벤트큐브링으로

광부셋팅해도 괜찮을거같네요. 


저는 이벤트링만 8개들고있네요.








장갑




오토스틸은 말그대로 몬스터를 때리면

메소가 추가로 떨어지는데

보통은 돈뭉치가 떨어집니다.


1재획기준 1.2억을 먹는다 가정하면

오토장갑을 착용시 1재획 1.3억을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할거에요.



비숍 신규사냥터는 제가 추후에 시간 여유있을떄


작성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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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용 비숍 템셋팅




이건 그냥 하지마세요.






저는 광부옵션에 우연찮게 회복옵션이 뜬거라


제기준 회복옵션은 240%인데


노벤젼스 엔젤레이 2번에 풀피인데


400% 도달해야 노벤젼스 엔젤레이 1번 풀피인데 


전 공속도핑하면 2번이면 얼추 가능하긴한데


힐 쓰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네요.


최종뎀10퍼와 파티원생존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가져오는 이점이라.




회복템셋은 비숍의 스타일중 하나라 생각해서

극단적으로 하지말라고 얘기했지만

말리진 않겠습니다.

하나의 선택지일뿐 결과는 본인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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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받을부분 받고 수정할부분 수정하겠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실수도 할수 있는부분이고

잘못됀걸 고치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을듯싶네요.(꾸벅)


마지막으로 제가하고싶은말은


장비템 하나하나 맞추면서 이런추억이 있었지 하면서

알피지게임의 재미를 다시 느꼇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