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1미너스
2018-12-18 22:35
조회: 958
추천: 0
유니온/소울 크확의 효율 계산상시크확이 5에서 20이 되면서 타이달HP 크확100은 굉장히 맞추기 쉬워졌지만, 타이달MP 크확100은 아직도 만만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타이달MP 크확 100을 맞추는 효율이 대략 어느정도일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크확을 올리기 위한 기본 소양: 기본 20 + 팬텀링크 15 + 하이퍼스탯 15 + 쓸샾 10 + 신궁나로SS 8 = 68%인데, 어빌크확은 뽑는 난이도가 괴랄하므로 고려하지 않고 타이달HP 크확100을 만들기 위해 유니온에 2칸 찍는다 칩시다. 크확에 의한 딜상승률: 점유율 약 66%정도 먹는 앱킬+세례는 올 크리티컬이라 딜상승 없음, 나머지 34%에서 크리티컬 데미지에 비례하여 상승. 타이달데미지 기준 크확 70%, 크뎀 65%를 가정할 때 크확1%당 최종데미지 약 0.2%급 딜상승. 근거: 크확 0%기준 노크리 스킬 딜량이 20(14+6)일 때 크확 70%면 14만큼이 x(1.35 + 0.65)배 박히므로 34, 나머지 딜량은 66. 크확 30% 상승시 노크리 스킬 딜량이 40이 되므로 1%당 0.2씩오름. 소울크확의 효율: 마력3%와 크확12%의 대결인데, 총 마력퍼 60%를 가정할 때 마력3%는 최종데미지 1.88%급 딜상승, 크확12%는 최종데미지 약 2.4%급 딜상승. 유니온 크확의 효율: 보공 30%와 크확30%의 대결인데, 보총 400%를 가정할 때 보공30%는 최종데미지 6%급 딜상승, 크확30% 역시 최종데미지 6%급 딜상승. 즉 타이달MP 크확이 100이 아니라면 소울은 크확을 뽑는 쪽이 총 딜량 면에서 약간 우수하고, 유니온은 보공이나 크확이나 똑같습니다. 다만, 위 상황은 "항상 타이달MP를 유지"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며, 타이달HP일 경우 크확은 없는 것과 똑같지만 보공 및 마력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결론: 소울은 크확과 마력중 먼저 뜨는 것 써도 무방, 유니온은 타이달HP 크확이 100인 시점부터 크확보단 보공에 투자 계산 틀렸거나 이상한점이 있다면 덧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EXP
34,935
(64%)
/ 36,001
루1미너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