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이번에 다른 각종직업들은 개선안들이 적극적으로 나오고 있는상황에서 불독게시판만 마땅한 개선안들이 나오고 있지않은 상황에서, 평소에 눈팅만 하다가 이번에 한번 전체적인 불독 스킬의 개선안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현재 불독의 신 5차 포이즌 체인은 딜적인 측면 사냥기로써 성능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불독 게시판에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바와 저의 개인적인 생각까지 합쳐서 종합적인 개선안을 내보고자 합니다. 이런식의 글은 처음이라 미숙한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원하는 개선점이나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1. 쿨타임 25초로 감소

현재 포체의 쿨타임은 30초로 기존 스킬들의 쿨타임인 도퍼 25포노 25,퓨오리 75초등 현재까지 나온 스킬들과 쿨타임이 다소 괴리감이 존재합니다.

 

사실 이 자체로는 딜 사이클이 꼬인다 이 정도까지의 문제점을 가지지는 않습니다하지만 편의성의 측면에서만 보면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분명 처음 쿨타임은 45초이고 1차 수정되서 나온 현재 30초로 감소했습니다.

 

운영진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준 의도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쿨타임을 감소시켜줄 의향이 있는 것처럼 보이고기왕이면 편의성을 위해서라도 현재 기존 불독 스킬들과 딱 맞는 쿨타임인 25초로 바꿔야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2. 폭발 주기 감소

현재 유저들이 가장 원하는 바이자포체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합니다.

 

분명 처음 스킬이 쇼케이스에 공개되었을 때사냥기 컨셉으로 나온 것 같지만실제로 스킬을 써보면 느린 폭발주기에 의해서 차라리 주력기로 몬스터를 때리는 것이 더 몬스터를 잘 잡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테섭기준 폭발주기는 약 2초라고 합니다최소한 1초 이하로 줄여야지(가능하면 0.5처이하로) 사냥기로써 적절한 성능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딜량 상승 및 타수증가

포체의 타수는 테섭기준 58타라고 합니다신규 5차 스킬 치고는 확실히 상대적으로 낮은 타수입니다.

 

불독이라는 캐릭터는 예전부터 낮은 타수로 인한 낮은 한계치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최근에 와서 이러한 점은 개선이 되긴 했지만기존 5차 스킬과 이번 스킬도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맥뎀을 빨리 보기 때문에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를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체의 점유율은 5%안팎으로 5차스킬 치고는 딜량이 낮은 축에 속합니다따라서 1명의 적에게 폭발하는 회수를 증가시키거나 전체적인 폭발할 때 들어가는 퍼뎀을 유지한 패 타수를 증가시키는등의 방식으로 딜량과 타수를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4. 퍼번트 중첩 적용

포체의 스킬은 독 컨셉의 스킬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퍼번트 중첩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불독이라는 직업자체에 퍼번트 중첩을 유지해야되는 기존 운영과 스킬컨셉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그러므로 퍼번트 중첩을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5. 이펙트 개선

현재 포체의 이펙트는 타 직업과 비교하면 정말 처참한 수준의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독의 기존 독이라는 컨셉을 잘 살리기는 했지만수수하고 별 볼일 없고부족한 타격감이상한 색감등 도저히 5차스킬이라고 할수 없는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은 별개로 나름 화려한 스킬들을 받은 다른직업들과 비교하면 그러한 문제점이 부각됩니다.

이건 다른 유저들의 개선안을 내면 그걸 참고하는 방식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6. 막타 문제

분명 포체의 스킬 설명 막줄을 보면 폭발 1회 추가발생이라 명시되어 있으나

실제로 테섭에서는 이 마지막 폭발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의도된 건지, 버그인 건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버그라면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



불독은 그동안 적폐라는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스킬에 대한 건의와 개선안을 내는것에 대해 상대적으로 조심하고 쉬쉬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직업도 좋으면서 5차스킬까지 잘받으려하냐는 등의 몰매를 맞을수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불독이 좋은 직업이라는 사실을 동의하긴 하지만, 직업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안 좋게 나온 스킬에 대해 아무런 불만도 없이 써야된다는점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못합니다. 


저번에 공용스킬을 제외하고 약 2년만의 새로운 스킬입니다. 그 2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온 유저들의 바람을 가볍게 생각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건의 사항이 받아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최소한이라도 시도라도 해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도라도 하면 비록 받아지지 않아도 최소한 후회는 안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개선안이나 방향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건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저의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우선 저의 글을 읽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거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단순히 글을 읽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을 넘어서 이러한 개선안들을 테섭 버그리포트나 메이플 건의사항 같은곳에 적극적으로 건의 해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