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프리저, 퍼뎀은 일단 제외하고 구조적으로만 봤을때

아시다시피 지금의 문제점은 "원하는 때에 사용 불가" 입니다

이에 원하는 때에 발동하도록 하려면 발동조건을 달든가, 스킬 컨셉을 바꾸든가 둘중하나는 필요합니다

발동조건을 달면 딜링에서 손해를 보고 컨셉을 바꾸는 이례적인 일은 기대하기 어렵죠

그래서 역발상으로 제가 생각해낸 최선의 개선안은
"원하는 때에 사용 불가"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지 않는때에 사용 불가"를 추가하는것입니다

예시로 "흡혈화살 고정중에는 환영이 감소하지않는다"
나중에 나올 확정즉사 패턴을 위해 환영을 아낄수 있죠
대신 이 상황에서 50%피해를 두개 동시에 맞으면 죽습니다 원래대로 뎀감한다면 죽지 않겠죠 이게 제가 제시하는 리스크입니다

운영진이 굳이 스킬을 더 개꿀로 만들 이유는 없죠
그러니까 리스크 달고 리턴을 선택할수있는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