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템셋은 타직업 보다 싸다. 도적템의 경우 힘 덱 올텟 붙은 템을 사면되니. 그러나 저자본을 거치며 그 이상으로 간다면 타직업 보다 약한 구간이 길다.

잠재의 경우 윗잠 레전드리 최대치 9퍼 아랫잠5퍼다. 윗잠의 경우 올스텟 966이 뜰 확률이 타직업 단일 30퍼 뜰 확률 보다 더 극악이라 알고 있다. 그래서 많은 제논 유저들은 올텟15 단일텟9퍼 = 올18퍼급을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작을 보자. 프라임작을 제외하고 초고자본이 애용하는 놀긍 리턴작.
좋게 생각해서 3스텟 다 붙어 10이상 먹고 공6 붙였다 칠 수도 있지만 위 잠재 처럼 만일 가지고 있는 단일텟퍼가 힘쪽에 치우처 있으나 놀긍작에서 럭덱이 나왔다 보자 그러면 잠재 한줄 손해를 본다는 거다.

정확하게 어느 시점에 효율성이 극대화 되는지 모르겠으나 리부트에서 제논 정점을 찍을 수준이라면 본썹으로 치면 중자본정도 된다 생각한다. 이것만 보더라도 얼마나 구데기인지 보여준다.

고자본 갈 수록 좋아요~~ 유틸 좋아요~~ 이렇다고 밸런스가 맞는게 아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고자본으로 갈 수록 사냥도, 보스도 좋아지는게 맞다.
사냥할때 핀포로 몹1방 뜰려면 필요스펙이?
하드 보스까지 필요한 투자비용이?
제논이 손 많이 탄다는데 손좋으면 유틸이 편의성이지 타직업하며 손좋으면 비중이 큰편도 아니죠?

더 많은 문제점이 많다. 차징시 죽으면 5차 날리고 오버로드모드 날림.
48 49층 기준 리레4렙 아닐 경우 하드루시드 2메셔 아니면 1인분 하기 힘들다는 점 등등 하나하나 문제가 꼭 있다.

제논 유저가 많아질려면 중간에 효율성의 벽이 낮아야 된다 본다. 기본 스펙을 왕창 올린다면 고자본 이상 가면 문제점이 발생하겠지만 타수를 줄이고 스킬퍼뎀을 올리는 방법도 좋은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