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을 참고해서 한 10번정도 돌려서, 굵직한 스킬들의 버프로 인한계수 조정 완료했고.
방어율 300%짜리 허수아비임을 참조해서, 방어율에 따른 딜 변화까지 전부 계산 완료했습니다.

계산식

계산식이 보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테섭기준 (표기방무 90%)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트리니티버프 적용 전) 의 딜 상승량

8.80% (실제로 유튜버가 측정한것에서도 8.88%가 나왔고, 주요 스킬의 점유율 또한 오차율 5%정도로 일치합니다.)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버프 적용 후)의 딜 상ㅇ승량

9.88%,  (기존보다 1% 상승함)



본섭 (표기방무 94% 기준)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사용시 (버프 적용 전)

딜 상승량 : 9.22%, (전체적인 방무가 증가하여 트리니티의 상승률보다 더 높아서 발생한 일)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사용시 (버프 적용 후)

딜 상승량 : 10.03%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사용시 (코강,하이퍼,버프 적용 후)

딜 상승량 : 19.47%

트리니티 -> 트리니티 퓨전 사용시 (코강,하이퍼 적용 및 9타*3회로 변경)

딜 상승량 : 12.18% 





결론


1) 이번 패치로 전체적인 딜량은 약 1% 상승하였다.

2) 자신의 방무가 높을수록 실 방무가 낮은 트리니티 퓨전의 딜 상승량이 더 커진다.

(표기방무 80%일때는 9.3%, 표기방무가 94%이상 넘어가면 딜 상승량이 10%)

3) 패치 전에는 트리니티 퓨전에 방무가 하나도 없어서, 저자본, 저방무 일수록 딜 상승량이 처참하였지만.
   이번에 방무가 붙게 되어서 전체적으로 딜 상승량이 고르게 오르도록 수정되었다.

4) 트리니티 퓨전은 진짜로 소울시커 엑스퍼트의 비중이 크다.
   자체 딜을 2.2배 이상 올리는 코어+하이퍼를 적용해도, 9타*3회로 바꿨더니 딜 상승량이 2%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