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사냥딜dpm과 사냥한계치로 나눠서 얘기하겠음


보스전 관련 dpm은 배율격차가 100%도 안되는데
사냥주력기 원킬컷(사냥딜dpm)은 격차가 1000%라
젤 센직업이 약한직업보다 10배 셈
(나제불 dpm표 참고)

근데 이문제는 고인물들 입장에선 돈부으면 되니까 별로 이슈가 안되는듯

이제 막 캐릭 키우는 뉴비 입장에선 똑같이 4카룻 에픽둘둘 했는데 내 친구는 원킬나서 렙업 ㅈㄴ빨리하고 난 원킬도 안뜨고 렙업도 느리고 분명 좋은 캐릭이라고 들었는데 실상 원킬도 안나니 약해빠진줄알고 현타메접

편차가 10배가까이 나니까 좀 줄일 필요가있음


사냥한계치는 시간당 마릿수로 정량화할 순 있지만 같은 직업이라도 빌드에 따라 손타고 사냥터 지형마다 또 다르고 사출기 원킬투킬 스펙에 따라 또또 달라서 많이 복잡함

그래도 ㅆㅅㅌㅊ 직업과 ㅆㅎㅌㅊ직업 간의 격차는 분명하기에 이 둘간의 간격을 좁힐 필요가 있음

사냥한계치가 왜 예민한 문제냐면
시간당 마릿수 차이가 조금만 나도 고렙으로 갈수록
1업당 드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차이가 엄청커짐
게다가 마릿수는 젬스톤과 메소랑도 직결됨
결국 똑같은 시간들여서 사냥하는데 렙업도 느리고 메소도 안벌리니 현타메접

결론 메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