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시할수없는 무시무시한 방어율무시"

 


목차.

1. 방어율무시 왜 중요하며, 왜 필요한가?
2. 방어율무시의 수치는 어떻게 계산되는가?
3. 방어율무시율에 따른 데미지의 적용값 계산법
4. 방어율무시 수급은 어디서 할 수 있는가?
5. 방어율무시, 보공 공퍼와의 효율은 어떠한가?






1. 방어율무시 왜 중요하며, 왜 필요한가?


 ㄱ.  방어율 무시가 중요한 이유는?

 
 
 -방어구가 아닌, 3무기류라고 불리는 [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  ]에서 수급되는 옵션인 만큼 데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옵션이다.
  이러한 영향을 주는 옵션으로는 [보공, 방어율무시, 공격력%] 3요소가 대표적이며, 우리는 이를 유효옵이라고 부른다.
   유효옵의 3요소가 적절한 균형을 이루었을 때 우리는 가장 이상적인 딜효율을 낼 수 있다.
  

  ㄴ. 그렇다면,방어율무시가 하는 역할은? 

 - 일반/보스 몬스터는 물리방어율 및 마법방어율의 수치를 적용받는다. 
   대개 일반 몬스터는 0~10% 의 방어율을, 보스몬스터는 30%~300%의 높은 수치의 방어율이 적용되는데, 
   이 방어율수치만큼 유저의 데미지를 방어하게되고, 유저는 방어율 무시값을 적용시켜 데미지를 넣는, 
   창과 방패와 같은 구조이다.

    

 즉. 보공과 공% 는 데미지를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방어율 무시는 자신의 데미지를 온전히 적용시키는 역할을 한다. 



   


2. 방어율무시의 수치 계산
 

 ㄱ. 합적용이 아닌 곱적용
  - 자신의 수치를 모두 더하는 합적용방식의 보공과 달리, 방어율 무시는 곱적용의 계산식을 따르는데, 
    곱계산의 이해는 자신의 수치를 적용받고 나머지 수치에서의 수치를 적용시킨다고 볼 수 있다.
    
 ㄴ.곱계산의 이해
   예를 들어, 40%/30%/30%20%의 방어률무시 수치가 적용된다 가정하자.
       
  1. 방어율 무시 40%적용

 
 
2. 방어율 무시 40%가 적용되고 나머지 영역에서의 30%의 수치를 합.


 
3. 2번 수치의 나머지 영역에서의 30%의 수치를 합.


  

4. 3번 수치의 나머지 영역에서의 20$의 수치를 합.



 







3. 방어율 무시에 따른 데미지의 적용값 계산법

 ㄱ. 방무적용값에 따른 공식
   - 몬스터의 방어율과 몬스터방어율에 따른 수치값의 차이에 대한 백분율의 수치


 
 ㄴ. 몬스터의 방어율이 A% 이고, 자신의 방어율 무시가 B% 일때 적용데미지 계산.

     예제1. 루시드 (A: 방어율 300%, B: 방어율무시 92%)
     ** 100 - 300(1-0.92) = 76,  종합데미지의 76%적용.
    
    예제2. 노말시그너스 (A: 방어율 100%, B: 방어율무시 88%)
     ** 100 - 100(1-0.88) = 88, 종합데미지의 88%적용.
    
    예제3. 카오스 벨룸 (A: 방어율 300%, B: 방어율무시 89%) 
    ** 100 - 300(1-0.89) = 67, 종합데미지의 67%적용.


  ㄷ. 방어율무시값 상승에 따른 효율비교.

    예제3에서 다루었던 카오스벨룸에 대한 데미지는 67%, 만약 방어율 무시를 상승시켜 90%일때 데미지 효율은?
   **  100 -300(1-0.90) = 70, 종합데미지의 70%적용. 








4. 방어율 무시 수급처 .
    (메이플 인벤 팁게시판에 판단능력님께서 잘 정리해주신 자료가있어 인용합니다)

















5. 방어율무시, 보공 공퍼와의 효율은 어떠한가?


 - 방어율 무시는 곱적용인 만큼 높은 수치에서의 효율이 매우 떨어짐.
 - 보공또한 일정수치 이상에서 공%가 부족하면 효율이 떨어짐.
  
 정리1. 방어율 무시는 91~93%의 수치가 적절하며, 실적용되는 방무값에 따라 변동가능 (ex. 스킬의 패시브효과)
 정리2. 보스공격력의 경우 240%이상부터 보공 10%당, 공퍼 4%~5%를 수급해주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효율.
  







추가 내용+ (참고용)
 시각적이미지 및 설명이 필요한분들을 위해 영상첨부. (선택사항)



추가 내용 ++ (수정)
 계산식이 잘못 된 부분이 있어 맞게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