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부터는 11층부터 19층 까지 설명합니다.


이쪽에 찾는 층의 정보가 없으시다면 밑의 링크로 원하는 층을 찾아보세요~




<11F>


플레타의 질문 : 여기서 잡은 검은 플라워 골렘의 수(개인입니다.)


클리어 보상 : 58포인트


골렘 300마리(종류를 가리지 않습니다.) 퇴치입니다.


네, 정말 단순한 사냥 스테이지입니다. 6층이나 9층처럼 동일하게 파티원들과 파티사냥 하시면 더 빨리 깨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났으면 좋겠지만..


43층에서 플레타가 "11층에서 잡은 검은 플라워 골렘 수" 를 묻기도 하기에


여기만을 위해 시드 친창을 구하는 분이나, 42층 이상을 쳐다보지 않는 유저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43층을 클리어 하려는 유저도 있기에 보통 이를 대비하는 유저는 여기서 밑의 전략 중 한가지를 고릅니다.


고르는 건... 당신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 11층을 어떤 방식으로 통과하지?


플랜 A : 리로이 젠킨스!!! 그냥 달립니다.


아얘 11층 문제를 배제하고 모든 사출기 광역기 사냥기 다 동원해서 빠르게 300마리 잡고 넘어가는 전략입니다.


11층 문제가 나오면요? 찍어야죠.


그래도 생각없이 찍는것 보다는 약간 생각하고 찍는게 적중률이 좋듯, 작은 팁을 주자면


검은 플라워 골렘과 플라워 골렘의 몹 비는 2 : 3입니다. 즉, 300마리니 "확률적으로" 120마리의 검은 플라워 골렘과 180마리의 일반골렘을 잡은 격이 되는거죠.


그러니, 찍으실때는 120을 기준으로 근처의 숫자(오차 +-10)에서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플랜 B : 너를 제물로! 파티원 대타


시드 11층이상 클리어하신 시드러에게 파티를 하고 대신 잡아달라고 부탁하는 전략입니다.


검은 플라워 골렘의 잡은 수는 파티원이 잡은건 세지 않으니 11층 문제가 나온다면 0만 선언하면 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시드 친창을 많이 사귀셔야 합니다.



플랜 C : 백만스물 하나.. 백만스물 둘.. 일일히 센다.


시드를 같이해줄 파티원이 없을 때 쓰는 전략입니다. 자신이 골렘 300마리를 잡으면서 잡은 마릿수를 기록하는 전략이죠.


물론 이를 위해서는 밑의 2가지를 지키셔야 합니다.


1. 사출기/장판기를 절대로 사용하지 않으며


3. (1)을 잘 지킬 수 있다면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기록하시면 잡은 마릿수는 40층이나 쉼터에서 확인하면 되기에 빠르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물론 녹화 프로그램이 없으면...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12F>


클리어 보상 : 73포인트



더 시드의 또 다른 별명 "시드의 숲" 의 시작을 알리는 층, 12층 입니다.



맵은 이렇게 5개의 구간이 있으며, 2번과 4번에는 부비트랩이 있고


밟을 시에는 바로 전 구간으로 되돌아갑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합시다!


여담으로, 이곳의 5번째 구간은 더 시드 48층 연습으로도 자주 쓰입니다.


같은 정글맵이라 발판의 크기도 같으며, 속도 제한도 48층과 동일함과 동시에 더 시드 전체에서 유일하게 48층 초반구간인 "짧은 점프 8번" 구간 연습을 할 수 있는 지형이 여기밖에 없습니다.



구간 1 : 가시계단 오르기


 


평범한 계단 오르기처럼 보이시지만, 이렇게 가시도 있고 계단 옆에는 움직이는 창도 있습니다.


하다보면 알겠지만, 저 창맞고 떨어지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멈추지 않고 계단 오르시는 분이면 창맞고 튕겨나갈 일은 없으며 가다가 멈추고 저 자리에서 제자리 점프하고 놀면 떨어지겠지만요.


그러니 가시 건너는 방법에 대해서만 두가지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 1구간 가시계단을 오르자!


플랜 A : 계단 끝에서 점프키 쭉 누르기



계단의 끝에서 2계단을 오를때까지 점프키를 쭉 누르면서 가는 방법입니다.



플랜 B : 가시 앞에서 엎드리고 무적시간을 이용해서 가기



발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가시가 계단의 끝에 나있습니다.


그 점을 이용해 가시 바로 앞에서 엎드려서 무적시간을 이용해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이러면 튕겨나가지도 않고, 안전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드 초심자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저도 요즘은 이 방법을 A보다 자주 쓰는 것 같네요.



구간 2 : 부비트랩, 그리고.. 아프냐? 나도 아프다! 점프대



앞에 붉은 네모 둘 중 하나에 랜덤으로 부비트랩이 있습니다. 밟으시면 (1)번 구간으로 돌아가며, 어디에 생길지는 랜덤입니다. 즉 반반입니다. 


한때는 커넥터 캔슬이라는 것을 이용한 꼼수로 이렇게 건너가는게 가능했지만



이젠 막힌지라 불가능합니다.


부비트랩을 피해서 가셨다면..


이렇게 발판 끝에 가시가 있는 길이 나옵니다. 맨정신으로는 아무리 뛰어봤자 (3)번 구간으로 갈 수 없으며, 가시의 반동을 이용해서 가야합니다. 


가시의 반동은 밑의 사진처럼



발판의 끝에서 점프키를 쭉 누른 상태에서 ->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네, (1)번구간 A 방법과 동일합니다. 이러시면 안전하게 저 위로 착지할 수 있습니다.


이건 연습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는 17층에서도 쓰입니다. 17층은 바닥으로 떨어지면 클리어 시간이 1분가량 늘어납니다. 17층이 힘드신 분은 여기서 연습을 많이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구간 3 : 창의 계단


초심자 분들에게 제일 짜증나는 구간입니다.


그래도 딱 2가지만 기억하고 올라가시면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 3구간 창의 계단을 오르자!


A. 창이 나올때 건너가려고 하면 튕겨진다.



이렇게 말입니다. 그러니 창이 들어가면 건너갑시다.


B. 창 발판 위의 끝에서 움직이지 않아도 점프조작만 하지 않는다면 튕겨나가지 않습니다.




처음에 올라갈 때, <-키로 발판의 끝에갔더니 튕기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맞을때도 무적시간을 이요해 재빨리 발판의 끝에 갔더니 튕기지 않았습니다.


이 위의 두가지를 잘 이용해서 앞으로 진행한다면



A에 따라 처음 시작 시, 창이 들어갈때 진행했으며


B에 따라 3번째 발판에서 창이 언제 나올지 몰라 점프 조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창이 어떻게 나오든 반드시 건너갈 수 있습니다.


?? : 전 컨트롤 실력이 딸리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양쪽 창이 동시에 나오거나 오른쪽 창이 나온 직후 0.5초내로 왼쪽 창이 나왔다면 3계단씩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이 방법도 싫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발판 끝에서 엎드리면 됩니다.


창의 공격범위가 발판 전체를 커버할 수 없다는 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마지막 계단까지 왔다면 마지막 계단 밟기 직전 -> 키를 쭉 눌러야합니다. 그래야 (4)번 구간으로 착지가 가능합니다.



구간 4 : 부비트랩



3분의 1의 확률로 (3)으로 돌아가는 부비트랩이 있습니다.


신에게 기도면서 지나갑시다..



구간 5 : 허상의 길(더 시드 48층 - 짧은 점프 8번 구간 연습장소)


길이 직선코스로 보이지만 그냥 쭉 가시면 밑의 탈출 가능한 함정으로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떨어지지 않고 윗길로만 가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며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5구간 허상의 길을 건너가자!


밑의 함정에 있는 발판을 그대로 평행이동해서 위로 가져왔다고 생각함과(빨간색 네모) 동시에


밑의 함정에 있는 발판과 "똑같은 간격 + 똑같은 크기"의 발판이 그 옆에 있다고 상상(파란색 네모) 하시면..



이렇게 안 보이는 길을 구별하기 쉬워집니다! (이런 모양의 길이 쭉 이어집니다.)



그런데.. 실수로 떨어지셨다고요? 그래도 탈출법은 간단합니다.


* 함정에 떨어졌습니다...


그러면 이 두가지만 지키시면 됩니다!


1.  발판의 좌측 끝을 밟으면 벽쪽에서 나오는 창을 맞지 않는다.



창의 피격 범위는 우측과 중간 범위입니다. 좌측 끝은 커버할 수 없습니다.


2. 바닥에서 나오는 창은 발판 끝에서 엎드리면 피격받지 않는다.



우측과 중간과 더불어 피격하는 판정이 넓지만 좌측 가장 끝은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그 원리를 이용해서 좌측 끝(우측 끝도 가능하지만 벽창은 우측에서 나오는 관계로...)에 엎드리면 피격받지 않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13F>


플레타의 질문 : 잡은 흰 가시곰/그린 플라워 카우의 수


클리어 보상 : 77포인트


시드에 처음 입문하는 유저가 가장 의문사를 많이 당하는 층입니다.


버섯왕국 - 바이킹 군단으로부터 성벽문 수호와 비슷한 보호층이며 돌 뒤로 몬스터가 5마리 지나가면 패배합니다.


몬스터는 총 4종류가 나오며 나오는 순서는


블루 플라워 카우 15마리 -> 그린 플라워 카우 15마리 -> 흰 가시곰 15마리 -> 갈색 가시곰 15마리


마지막으로, 모든 몬스터가 합계 최소 20마리 이상 등장합니다.


만일 43층을 준비하시고 자신이 마지막 구간에 몰려오는 몹을 셀 자신이 없다면 녹화 프로그램을 가져가서 찍어뒀다 15층 쉼터에서 세보시는걸 권장합니다.


"잡으면서 세면 안되나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맵 전역에 매그너스처럼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기에 세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파란운석은 즉사, 초록운석은 매그너스와는 다르게 최대체력의 70%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나마 다행은 파란 운석은 느리게 떨어져 회피하기가 쉬우며


다크사이트와 무적기로 운석의 데미지를 회피 가능합니다.



<14F>


클리어 보상 : 96포인트


세계최강 맥크리 선별층, 프리토 독수리 사냥과 동일한 "사격"층입니다.


박쥐는 맵에 15마리가 돌아다니며


총알은 99발로 넉넉하지만, 4발부터 빗나갈 때마다 헤이지스톤의 시간이 30초 + 스테이지 시간은 15초씩 감소합니다.


자신만의 테크니컬로 신속하게 박쥐를 잡아봅시다!


여담으로, 과거에는 4발 빗나가면 입구로 강제추방 당했습니다.



<15F>


쉼터입니다. 처음 도착하시면 알리샤가 기념품으로 "The seed 비기너" 라는 훈장을 줍니다.


네, 이번에도 기념품입니다.


그래도 훈장 컬렉션 하나가 늘어난 의미는 있네요. 훈장은 가방에 모셔두고 계속 가도록 합시다!



<16F>


클리어 보상 : 112포인트


악어 200마리 사냥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사냥 층 처럼 200마리만 잡으면 바로 통과하지만


악어의 판정은 모라스 고양이급으로 작습니다. 바주카/피어싱 점샷같은거 하면 정말 안맞으니 주의합시다.



<17F>


클리어 보상 : 137포인트


어둠속의 늪지대 통과하기입니다.


사실 여기 지형은 12층보다 압도적으로 쉽습니다. 그런데 짜증나는 사항이라면 시야가 자기 근처까지로 급격하게 줄어든다는거죠.


그러니 천천히 한구간 한구간 공략해보죠. 



* 시작지점 ~ 발판 위치를 알 수 없는 지점


발판이 안보인다고 냅다 점프뛰지 맙시다.



결국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단, 점프를 하지 않고 직진을 하시면 그대로 통과가 가능합니다.



* 1구간 통과 ~ 밧줄 앞


12층 (2)구역 기억하시나요? 그 구간입니다!




* 2구간 통과 ~ 밧줄 밑으로



밧줄에서 밧줄로 건너가려면 거의 끝까지 올라간 후 뛰어야 합니다. 


3번째 밧줄에서는 가장 위에서 ->키를 쭉 누르면서 점프를 합시다.




* 3구간 통과 ~가시를 밟고 출구까지


12층 (2)번구간 가시점프를 또 해야합니다.



이곳에 착지하시면 발판 가운데 가시를 조심합시다.


점프로 넘어서 가든, 12층 (2)구간의 가시점프를 또하든, 앞으로 가면서 피격도중 돌도록 합시다.




이곳을 지나셨다면 그대로 오른쪽으로 쭉쭉 전진합시다. 그럼 포탈 앞에 도착할거에요.



<18F>


클리어 보상 : 139포인트


상자를 부수거나 아니면 나무에서 열매를 채집해 코코넛 열매를 10개 모으는 곳입니다.


상자에는 코코넛 1~2개 또는, 로랑과 클랑이 10마리씩 나옵니다.(나온 로랑과 클랑을 잡지 않으면 열매를 10개 모아도 다음맵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상자 전체에는 코코넛이 7~10개이상이 있습니다.


만일 상자에서 7개가 나왔다면 남은 3개에 대해서 의문이 들텐데...


남은 3개는 코코넛 나무에서 회수가 가능합니다.



A/B/C에서 각각 1개씩 코코넛을 회수 가능하며 코코넛은


 


이렇게 배경보다 밖에 조금 튀어나왔으니 구분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사진은 과거 사진이라 열매가 좀 위에 달린지라 점샷이 필수였는데


허수아비 어그로 패치 후, 이 열매도 점샷할 필요없이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즉, 수월하게 캘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 맵에도 몬스터 수 제한이 있습니다.



이렇게 맵에 로랑과 클랑을 한도치까지 소환하면


후에 상자에서 로랑이나 클랑이 나와야 할 때, 소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잘 이용하시면 스테이지를 좀 더 빨리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19F>


클리어 보상 : 169포인트



처음으로 움직이는 대상(플레타)을 호위하는 층이 나오는 곳, 파티퀘스트 - 호브제왕의 역습을 떠올리게 하는 층입니다.


30초 이상 플레타에게서 멀리 떨어지시면 맵의 제한시간이 2초로 바뀝니다. 그러니 멀리 돌아다니지 맙시다.


호위하면서 느끼겠지만, 메이플에 무슨 호위미션 전통이라도 있는지 직진으로 쭉 가면 될듯한데 플레타가 아주 빙빙 돌아서 갑니다. 


심지어 이렇게 도는 이유가 구름다리를 보여주기 위해서라네요. 



참고로 위의 사진에서 빨간 화살표는, 플레타가 가는 경로중 가장 오래 걸리는 경로이며


노란 화살표는 플레타가 가는 경로 중 가장 짧은 경로입니다.


우리 모두 노란 화살표 루트가 나오길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