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퀘스트
2. 템세팅
3. 이벤트
4. 유니온

 오랜만에 가이드를 써봅니다. 5편은 마일리지와 메이플 포인트, 도핑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마일리지에 대해 설명해 볼게요.

<5-1 마일리지>
1. 얻는 방법
: 보스돌이 + 엘몹 처치 + 데일리 기프트 (500!!!)
 
2. 쓰이는 곳 (마일리지 샾 + 캐시 아이템 구입시 일부 차감)
-> 우리가 신경써야하는 마일리지 샾 품목 0순위는 플래티넘 카르마의 가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가지 이유가 있는데 추옵이 좋은 매커네이터 펜던트를 부캐에게 주거나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매장에 올릴 때는 적당한 가격에 올릴 것!!!) 저는 주로 추옵이 좋은 매커를 부캐에 주는 편입니다. (팔거나 사는 것보다 이게 더 유용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 추옵이 좋은 매커는.. 어떻게 얻는지..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그 얘기는 다음편에 올릴게요~

 그 다음 순위로는 레드 큐브, 펜던트 슬롯 늘리기 (본캐의 경우..)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버프 프리저)

<5-2 메이플 포인트 (줄여서 메포)>
1. 얻는 방법
: 메소를 열심히 모으신 다음 이 메소를 메이플 포인트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바로 메소 마켓을 통해 메소와 메이플 포인트를 교환해주는 것입니다. 

2. 쓰이는 곳 (주의: 메포로 산 캐시템은 팔 수가 없음!!!)
: 저같은 경우에 일요일 몬스터파크 도는데 1500메포를 다 쓰는 편입니다. (저에게는 0순위) 그 다음에 심심할 때 로얄 스타일을 사보곤 합니다. 물론 메포로 샀기 때문에 팔 수는 없습니다. 초창기에는 이정도 말고는 쓸 수 있는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만메포 이상 가져본 기억이 없어서.. 아마도 메소가 많다면 많은 메포를 사서 큡질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버프 프리저)

<5-3 도핑 (무자본 상위 보스 트라이)>
: 사실 도핑은 4카룻 트라이를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나열해 보자면, (카루타 기준)

익스트림 레드 (or 블루) + 그린 +골드 (골드는 생략 가능) -> 이상 몬스터파크 상점에서 얻는 물약

길드의 축복 -> 길드에 가입되있다면 월요일마다 주는 상자를 쓸때 얻는 효과

우르스 기상효과 -> 우르스 상점에서 살 수 있음

유니온의 힘3단계 -> 유니온 상점에서 살 수 있음

(구)만랩의 축복 -> 만랩 의자에 앉아있는 캐릭의 인기도 +1을 하면 얻는 효과

혼테일을 물리친 용사 or 핑크빈을 물리친 용사 -> 혼테일 or 핑크빈을 잡으면 얻는 효과 (중복 안됨!!!)

향상된 10단계의 힘/민첩/지력/행운의 물약 (or 알약) -> 연금술로 제작 가능 (레시피 필요)

빨간별 물약 -> 노멀 루타비스 처치시 나타나는 상인에게서 살 수 있다.
(-> 카루타가 아닌 다른 상위 보스(하매 or 카풀)인 경우 빨간별 물약 대신에 고급 보스 킬러의 비약을 쓰시면 됩니다.)

전설의 영웅 비약 -> 연금술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레시피를 구하기 어려으므로 경매장에서 구매 추천

버프 프리저!!! -> 버프는 아니지만, 버프를 보호해준다. 꼭 챙깁시당.

--------------------------------------------------------------------------------------

 이 정도까지만해도 충분히 도핑이 될 것 같습니다. 밑에 적어놓은 것은 그 밖에 추가적인 도핑들인데.. 음.. 챙길 수 있음 챙기는데, 못챙기면 그냥 쿨하게 넘기세영.. (엔버 링크 빼고)

--------------------------------------------------------------------------------------

MVP 슈퍼파워 버프 -> MVP 데일리팩에서 얻을 수 있음(언제 뜨는지는 모릅니다..)

캐시 뿌리기 -> 캐시창에서 구입 가능

보스 파티 결성 버프 -> 보스 매칭 시 얻는 효과

영웅의 메아리 -> 200 달성시 얻는 스킬

와헌과 비숍의 버프 -> 와헌과 비숍에게 부탁해보자???

길드 노블레스 스킬(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좋아보입니다)

파멸의 룬 -> 찾기가 힘들지 않을까합니다..

기간제 특수코어 -> 코어칸이.. 남는다면.. 코어젬이 많으시다면.. (그럴리 없죠..)

엔버 링크 스킬 -> 필수!!! but.. 저는 아직 없어여 ㅠ.. 

시드링 -> 솔직히 시드링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보충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