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개개인의 가치관 차이라고 할 수 있겟지만
경축비가 낼 수 있는 실질적인 효율은 3~5프로입니다.

기본 100퍼센트에 더해지는 경험치 퍼센트 : 메르링크 15퍼  익스골드 10퍼  경뿌 50퍼  제로유니온 10퍼  혈맹 10퍼
( 15분마다 룬까는것도 15분마다 4.5분씩 100%추가라 약 30%효율인데 그냥 빼겠음.)

위의 링크 및 버프들은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사냥할 때 필수적으로 지니는 것들.
따라서 100+15+10+50+10+10 =195(%)
여기서 경축비 까지 포함시켜서 총 205(%)

그럼 경축비는 합적용이므로 205퍼센트의 경험치 중 10퍼센트를 그대로 담당하는 것이고 10/205 는 그냥 분모 5 버리고 10/200 으로 계산해서 5퍼센트가 됨. (룬 경험치 포함시 10/235=약 4.2%)
기본적인 도핑들만 적용했을 때의 수치= 5% 이며  추가적인 도핑을 하게되면 분모의 수치가 커져서 경축비의 효율은 더 줄어듬.
ex) 경험치 2배쿠폰, 유니온 경험치 등등

그럼 우리가 경축비 1개를 먹고 120분을 사냥 햇을 때 120분의 5%인 6분을 더해서 126분 사냥의 경험치를 먹게됨.

고로 경축비를 빨고 사냥을 하는 것의 이득분을 따졌을 때 500만메소(경축비 1개값)=6분 이라는 결과값이 나오게 됨.
(이 결과값은 진짜 최소한의 필수 링크 및 버프를 받았을 때의 값)

양변에 x10을 하면        5천만메소=1시간

결론 : 개인의 생각에 따라 쓰시면 됨.
여기서 나는 20시간 사냥 중 1시간 사냥분의 경험치를 더 먹는데에 5천만메소는 아깝지않다!   : 쓰시면 됨.

나는 주목적이 렙업이기는 하나 어느정도의 메소수급 목적도 있어서 1시간 5천만메소는 오바야!    : 쓰지마셈

메소수급 목적은 없고 레벨업만 하면 되는데 저건 너무비싸~. : 쓰지마셈 .






전 안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