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스펙 효율을 가상으로 계산해보려고 만들었는데 어쩌다 보니 아주 커진 프로젝트입니다.
제작은 3월부터 해서 처음으로 배포해보네요.
저도 극한돌파 때 부캐 템세팅도 이걸로 미리 원킬컷 계산해보고 템을 맞췄는데 참 좋습니다.

최적 하이퍼 스탯 계산, 최적 유니온 배치 계산은 렉이 심해서 계산하기 체크해야 계산됩니다.
다음 버전에는 최적화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제로 무기 럭키아이템 주문서는 어떻게 할 지 몰라서 안 넣었습니다.

댓글에 사용 방법/수식 관련 질문이나 기능 건의사항, 오류 제보 등 다 답변해드립니다.
배포 자유, 수정 자유, 수정해서 배포 자유, 기능 추가해서 배포 자유, 제작자 지우고 자기꺼라고 우기기 등등 자유입니다.

다운로드: 스펙 시뮬레이터 0.9.1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WqLMJYWladlKjOjQNwo1b5_62m-RVXFRAg_sTmaVTA/copy

스펙계산기에서 호환성 문제로 문의하시는 분이 제법 많아서 이제 무조건 Google Sheets로만 배포합니다.
무료이고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단, 구글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직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하나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도 Google Sheets 앱을 설치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
0.9.1 업데이트 내용
이제 버전명 아래에 최신 버전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장갑 스타포스 강화 시 추가 공격력이 오르지 않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주문서 수치 입력 방식이 총합을 입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메카닉/에반/펫장비는 기존 방식대로 1작당 수치를 입력합니다.)
잠재옵션/에디셔널 옵션에 올스탯%가 추가되었습니다.
에인션트 보우, 부채가 추가되었습니다.
펫장비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잘못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샤이니 레드 마이스터 심볼'의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2에서 1로 수정되었습니다.
'지옥의 불꽃'과 몇가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를 두손검을 선택할 경우 해방된 카이세리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로, 키네시스 링크가 미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0차 스킬 관련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니온 최대 공격대원 수 관련 공식이 수정되었습니다.
도핑/버프 추가 창에 최종 데미지를 3줄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리부트를 선택할 경우 레벨 차이 데미지 배율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경험치 배율은 자료를 찾지 못해 본섭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울 옵션이 잘못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