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최고의 사기 스킬은 생존 관련 스킬입니다.
공격 약특 달인의 재주 이런거 다 필요 없어요.
수렵의 성공의 비결은 딜을 얼마나 잘 넣느냐가 아니라 몬스터보다 내가 먼저 죽지 않는 것입니다.
몬스터가 어렵다면 생존 세팅으로 클리어 후 익숙해지면 딜 스킬을 추가하는게 좋아요. 방어구 강화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추천스킬 목록(1번 말고는 중요도와 상관 없습니다.)

1. 체력 증강/정령의 가호
체력 증강은 명불허전 몬헌 최고 사기 스킬입니다. 체력증강 3과 식사 버프까지 합하면 피통이 2배로 늘어납니다.다른 스킬 못챙겨도 이 스킬만큼은 꼭 가져갑시다.
정령의 가호는 일정 확률로 받는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역전왕 발하자크의 독기 데미지를 매우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왕발하전 필수스킬입니다.

2. 불내성/물내성/번개내성/얼음내성/용내성
속성 내성이 올라갈수록 해당 속성 데미지가 간지러워집니다.
속성 내성은 사냥하려는 몬스터에 맞춰가야 해요!
불속성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불내성이 가장 자주 쓰이고(안쟈나프, 리오레우스, 테오 테스카토르, 나나 테스카토르 등)
번개 내성은 키린과 토비카가치를 상대할 때 쓰이고
물내성과 얼음내성, 용내성은 각각 쥬라토도스, 레이기에나, 이블죠 상대로 쓰지만 그리 자주 쓰이진 않습니다. 이블죠 브레스가 아프면 쓰는 정도.
추가로 속성 내성이 20이상이면 해당 속성이 주는 상태이상을 막아줍니다.
예를 들면 불내성 20이상이면 불 공격에 의한 화상을 막고, 번개내성은 번개 공격에 의한 감전(번개공격 피격시 대미지증가 및 기절,마비 축적치 증가)을 막아줍니다.(Lineldiana님 오류 수정 감사합니다)

3. 기절내성/독기내성/열 데미지 무효/폭파 피해 내성/(열상내성,마비내성)
기절에 걸리면 아무 행동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 공격을 맞고 수레 탈 확률이 높아집니다.
독기 내성은 발하자크전 필수. 발하자크의 최대 체력을 낮추는 공격의 효과를 막아줍니다.
열 데미지 무효는 제노지바의 열장판, 나나의 불장판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폭파 피해 내성은 도도가마루와 테오가 우리 몸에 붙이는 분진 폭발을 막아줍니다. 바젤이나 우라간킨의 폭파공격과는 상관 없어요! 우리 몸에 붙은 분진은 구르기나 스텝으로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상태이상 내성은 많이 필요하진 않지만 해당 상태이상에 잘 걸린다 싶으면 가져가줍니다(열상내성, 마비내성).
열상내성은 오도가론이 거는 상태이상인데 움직일 때마다 데미지를 입습니다. 앉아서 아무것도 안하면 금방 해제됩니다. 열 내성이 아니라 열상내성이에요! 불속성과 상관 없는 상태이상입니다.

4. 풍압내성/귀마개
풍압내성은 몬스터가 생성하는 풍압에 휘청거리지 않게 해줍니다.
크샬다오라, 나나를 상대할 때 많이 쓰이며 휘청거릴 때 후속타를 방지하거나 나나의 필살기(헬플레어)에 대처하기 쉬워집니다.
크샬다오라가 몸 주위에 두르는 바람은 용풍압이라는 특수한 바람이라 못막으니 주의. 용풍압은 풍압 완전 무효(크샬다오라 방어구 세트효과 or 수렵피리의 해당 효과 버프)가 있어야 합니다.
풍압내성은 쓴다면 5랩 꼭 꽉 체워서 가는게 좋아요.
귀마개는 몬스터가 표효할 때도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표효하는 동안에는 몬스터도 다른 행동을 하진 않지만 수렵을 매우 편하게 해줍니다.

5. 가드 성능/가드 강화/회피 성능/회피 거리
가드 성능은 가드로 공격을 막았을 때 줄어드는 체력과 스테미너 수치를 줄이고 가드시 밀리는 거리도 줄여줍니다.
랜스류는 1,3,5 랩을 취향따라 가져가고(개인적으로 3 강추)
차지 액스는 방패강화로 가드성능 +2, 가드 포인트 때 일시적으로 +2를 얻을 수 있어 1랩만 가져가도 된다고 합니다.
한손검, 대검, 헤비보우건(가드 파츠 필요)는 가드 플레이를 많이 하신다면 추천.
☆☆☆가드 성능과 가드 강화는 다른 스킬입니다!☆☆☆
가드 강화는 몬스터 별 가드 불가 공격을 막을 수 있게 해줍니다.
가드 불가 공격 모음
https://m.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143162
회피 성능은 구르기와 스텝의 무적 시간을 늘려주고
회피 거리는 구르기와 스텝의 이동 거리가 늘어납니다.



친구가 몬헌 해본다고 해서 쓴 글인데 폰으로 써서 두서없고 부실하네요.
그래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