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보우건을 주력으로 다루는 유저 인사드립니다.


통칭 라보로 불리는 이 무기는, 
예로부터 간단한 조작과 높은 기동성이 특징이였던 무기입니다.

아이스본 이후 라이트보우건의 큰 줄기와 운용방식, 
주력탄환 별 커스텀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1. 아이스본의 변경점






위 사진의 내용은
아이스본 이후 변경점의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회피 장전 파츠.

커맨드 : (사격 후) Space x 2

사격 후 파생되는 슬라이딩 스탭 시전 시 
보우건을 회전하며 파츠 수 만큼의 탄을 장전합니다.


해당 파츠의 추가로.
운용 가능한 탄의 폭이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철갑유탄 운용의 핵심으로,
관련 내용은 후편에서 다뤄질 예정입니다.




2. 기폭 용탄-개조 파츠

커맨드 : 우클릭

바닥에 설치하는 기폭 용탄을
전방 투척 후, 백스텝하는 반격 용탄으로 변경합니다.

반격 용탄은 1.5초 뒤 소폭발하며 
지속시간 내에 몬스터의 공격과 반응 시 대폭발합니다.

회피거리증가 2를 올린 구르기정도 백스탭하며,
반격 성공 시 세팅에따라 300~4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데미지 : 기폭용탄(소폭발) = 반격용탄 실패 < 기폭용탄(대폭발) < 반격용탄 성공

기폭용탄의 가장 이상적인 폭발횟수인 소폭발 4 + 대폭발 1의 경우,
 반격용탄보다 높은 딜량을 보이지만 실전사용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보게되는 대폭발 2의 경우,
반격용탄과 비슷한 딜량을 보이므로

실전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파츠자리가 없어 못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탄속 파츠





2렙 관통탄 속사로 테스트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탄속 중량화 // 파츠X // 탄속 강화파츠입니다.

탄속 중량화 파츠의 경우, 탄속이 느려짐으로 인해
관통탄/속성탄의 타격 수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절과 기력 감소효과가 오른다는 툴팁이 있으나,
철갑유탄 외 다른 탄종 사용 시 수렵 내내 기절이 안뜨는 경우도 있고
멸기탄 역시 자주 사용되는 탄종이 아니기에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적정 사거리/유효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탄속 강화파츠의 경우, 탄속이 빨라짐으로
적정사거리/유효사거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붉은 원부분 조준 시 통상탄의 적정 사거리입니다.

1번은 파츠가 없는 적정사거리
2번은 파츠를 장착한 적정사거리
3번은 파츠와 심안/탄도강화 스킬을 적용한 적정사거리입니다.

파츠 장착의 유무는, 사격 스탭정도의 사거리 변화가 있으며,
실 수렵에서 상당히 유의미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산탄의 경우도 적긴 하지만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차이가 있으며,
심안/탄도강화 스킬의 경우 굉장한 차이를 이끌어 내는 걸 확인했습니다.






첫편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후편에서는 주력 탄종 ( 통상 / 속성 / 철갑 ) 별 세팅을 다루며,
개인적으로 실험한 내용 역시 기재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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