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어디에 검색해봐도 써있지 않은 팁인거같기에 처음으로 팁게시판에 글적어봅니다.
아이스본에서 새로 추가된 물물교환 시스템을 좀더 파고들어봤고 아직 제 연구도 부족하지만
알아낸것들만 적어서 올립니다.

수인족들이 호감 레벨 6을찍으면 물물교환이 오픈되는건 많은분들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물물 교환을 하는것으로 수인족들이 도움이 되는 도구들을 써주는게 해금되는건 모르는분들이 많을거라생각합니다.

물물 교환을 오픈하시고 각 수인족 마을을 보시면

이렇게 바로 눌러서 물물교환을 하러 가실수 있습니다.(예시를위해 찾아가기 귀찮은 보와보와 찍은겁니다)

그리고 물물교환을 하러가셔서 특정도움 아이템을 교환으로 보이면
엄청 좋아하는녀석들이 한명이상은 있으므로 알기쉽습니다. 저는 대형나무통폭탄을 주겠습니다.
좋아하는 녀석들에게 해당 물품을 주고 캠프지로 돌아와서 동반자에게 말을 걸면
아직 동반자가 만렙이 아닐경우 더 강해진 느낌이든다라는 말을 먼저합니다. 가볍게 넘기고 다시 말을걸면

이렇게 물물교환을 계기로 해당 부족이 건네준 아이템을 전투중에 사용해주게됩니다.
대형 나무통폭탄을 직접써준건 본적이 없기에 아마 자는곳에 폭탄을깔면 써줄거라 생각합니다만.
이와같이 다른 아이템들도 물물교환으로 전해주면 사용해주는것들이 있는데

알아낸것들로
마비함정 구멍함정 생명의가루 경화의가루 귀인의가루 대형나무통폭탄 한방가루

이것들입니다. 특히 마비함정과 구멍함정은 직접 사용해준것을 본적이 있기에 저도 알아내고 연구해본것입니다.
또한 해당 물품들을 주더라도 바로 사용해준다고 안뜨는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다시 와서 줘보다보면
해줍니다. 이것도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해보입니다.
다른 아이템들도 있을것같지만 제 생각으론 이것들 말고 더 생각나는게 없었습니다.
만약 더 사용해주는 다른 아이템을 알아내신분이 계시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물교환 말고도 7레벨이후에 도주시 유실물 남기고가기 도움기술 쓸확률 증가 도주시 새 수인족 불러오기
등도 아이스본에 추가되었지만 이것들은 호감도 작업 하다보면 다들 아실내용이니 짧게 넘기겠습니다.
그럼 다들 더욱 편한 헌터 라이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