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왕 이베르카나를 랜스로 잡아보았습니다

패턴이 빠르게 연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까다롭긴 하지만

다행히 패턴별 대응방법을 익혀 두면 상대하기 재미있는 몬스터인 것 같았습니다.

(아! 필살기로 쓰는 브레스가 가불기라는 사실은 절대 용서 못합니다!!!! 끝까지 가드를 못 잡아 먹어서 안달 난 캡콤놈들!!!)

 

그래서 랜스로 이 녀석을 상대할 때 까다롭게 느껴지는 패턴들에 대한 대응 방법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잘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 나름대로의 플레이 방식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얼음 바닥 뿌리는 패턴

 : 얼음 바닥에 갇혀버리면 정말 짜증나죠.... 하지만 이 거지같은 패턴은 조금만 연습하면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얼음 바닥을 뿌리기 전에 고개를 살짝 숙이는 모션이 나타납니다. 이 모션이 나타나면 곧바로 공격을 중지하고

   롱백스텝+백스텝으로 피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돌진찌르기로 극딜!!

   (이 패턴은 보통 꼬리 휘두르기 다음에 이어지더라구요! 따라서 꼬리를 휘두르고 나면 항상 백스텝을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2. 땅에서 강력한 얼음을 쏘아올리는 패턴

 : 보통 이 모션에서 정면으로 가드하면 뒤로 밀리게 되어서 몬스터와의 거리가 벌어지죠. 

   그래서 이 때는 과감히 뒤를 돌아서 가드를 해 주면 몬스터쪽으로 가까이 붙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극딜!!

 

3. 이베르카나가 멀리 달아난 후에 횡으로 브레스 발사! 하는 패턴

 : 이베르카나가 멀리 달아날 땐 높은 확률로 횡 브레스를 발사하는 패턴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베르카나가 달아난다 싶을 땐 돌진으로 따라붙어서 브레스를 쏘고 있는 이베르카나 머리에 극딜!!!

   따라가지 못했다면 뒤를 돌아서 가드하여 몬스터와의 거리를 좁힌 후 극딜!!

 

4. 신규 패턴(갈라지는 얼음벽!)

 : 차분하게 가드대쉬 혹은 스텝 밟으면서 빈 공간 찾아 들어간 뒤 돌진찌르기로 극딜!!

 

5. 필살기

  : 필살기 때 쏘는 브레스는 가불기더라구요... 최대한 빠르게 돌진해서 아주 가깝게 붙어주세요. 그리고 극딜!!

 

 

 

아래는 이러한 대응 방법들을 사용하여 이베르카나를 수렵한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사용한 커스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역전왕 이베르카나 재밌게 수렵하시길 바랍니다!^^

랜스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