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릿지입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발매 후, 많은 분들이 스토리와 사냥에 집중하고 있으실텐데요.
월드 이전의 동반자 시스템을 가져온 아이루의 서포트 행동과 동반자 스킬을 현재까지 확인 된 것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헌터 노트엔 과거 시리즈처럼 서포트 행동과 동반자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끔 시스템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진행도가 낮아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바라며,
확인된 정보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시작부터 원하는 동반자를 선택하고,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포트 행동
1,5,10,15,20 레벨마다 해금이 되는 방식이고,
1,20 레벨의 행동은 아이루의 고유 서포트 타입과 동일한 스킬로 구성
5,10,15 레벨의 행동은 랜덤으로 구성됩니다.
(아래 내용은 서포트 행동 별 스킬명, 설명입니다.)



회복열매 재배   가까이 있으면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치유 효과가 있는 식물을 설치합니다.
회복방울   만지면 터지면서 회복시켜 주는 비눗방울을 동반자가 설치합니다. 크기에 따라 회복량이 변합니다.
고양이 활력항아리   상태 이상을 회복하는 항아리를 설치합니다. 나오는 연기에 닿으면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단도토리   동반자의 체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 체력이 닳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회복피리   플레이어와 동반자의 체력을 대폭 회복하는 피리를 붑니다.

어시스트

고양이 벌레철사 포박  동반자 전용 발리스타를 사용해 대형 몬스터를 벌레철사 포박 상태로 만듭니다.
응원 댄스  동반자가 춤추는 동안 헌터의 스태미나 감소량이 경감됩니다.
환경생물 유인  환경생물을 유인하는 향주머니를 설치합니다.
고양이 마비덫  대형 몬스터의 움직임을 멈추는 마비덫을 설치합니다.
독구멍 함정  대형 몬스터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독 상태로 만드는 함정을 설치합니다.

파이트

강화 포효  포효를 내질러 플레이어와 동반자를 강화합니다.
용권선풍격  무기를 크게 휘둘러 회오리를 일으키고 몬스터에게 달려들어 공격합니다.
강화북  플레이어와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여력을 상승시키는 북을 두드립니다.
바꿔치기  몬스터의 주의를 끌고 자신이 공격당하면 재빨리 회피한 뒤 반격합니다.
고양이 분노  동반자가 분노 상태가 됩니다. 분노 상태 동안에는 공격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보머

고양이 기폭 용탄 동반자용 기폭 용탄을 몬스터에게 발사합니다. 기폭 용탄에 공격이 닿으면 유폭을 일으킵니다.
폭탄팽이  몬스터를 쫓아가는 팽이형 폭탄을 여러 개 던집니다.
설치형폭탄  대형 몬스터가 닿으면 폭발하고 겁 먹게 할 수 있는 폭탄을 그 자리에 설치합니다.
섬광폭탄  공중에서 폭발한 후 강력한 섬광을 내뿜는 폭탄을 설치합니다.
특대나무통폭탄  특대나무통폭탄을 들고 돌진 공격을 감행합니다.

컬렉터

환경생물 발사 발리스타로 환경생물을 몬스터에게 발사합니다. 발사한 생물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메가부메랑 무기 공격 타입에 따른 전용 초특대 부메랑을 온 힘을 다해 던집니다.
은밀방어 일정 시간 몬스터가 동반자를 노리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뇌전충 발사 착탄 장소에 일정 시간 남아 닿은 몬스터에게 번개 피해를 주는 뇌전충을 발사합니다.
고양이 약탈 몬스터의 소재를 빼앗는 부메랑 공격을 합니다.


동반자 스킬
동반자 스킬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해금이 되고 3개의 소켓에 맞게 끔 설정하는 시스템입니다.

공격 동반자 스킬


방어 동반자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