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버워치가 방벽메타로 가고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그동안 오래 오버워치를 플레이해온 힐러유저로써


가장 까다로운 영웅 적폐챔들별 대처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아마 요즘 메타에서 꿀 영웅이 모이라니 모이라 위주로 설명 하게 될 것 같네요. 저도 우리팀에 모이라나오면 극혐부터하고 빼달라고 하던 유저인데 요즘 메타엔 해봤더니 진짜 좋은 것 같아서 꿀 빠는 중입니다.


우선 부계워치다보니 광물티어에서 부계딜러가 판을 치고 있는 상황인데, 그들은 주로 부계 딜을 잡을때


겐지, 위도우 (안풀리면 맥크리로 바꿈), 둠피스트, 트레이서등으로 주로 플레이하죠?


우선 겐지가 제일 많이나오니 겐지의 경우부터 보면






상대에 부계 겐지가 엄청 까다롭고 우리 뒷 라인을 자주 터트리며 자꾸 표창으로 깔짝댄다? 좀 성가신다?


싶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모이라로 바꾼후 그 게임내내 겐지만 봅니다.


겐지가 용검을 꺼내들지 않거나 하는 이상 1대1로 절대 모이라를 이길 수 없습니다.


우리팀이 물리고 있으면 힐구슬이나 딜구슬 날리고 우클꼽아주면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겐지가 깔짝거리러 오면 바로 우클 빨때꼽고 몇 번 빨아주면 튕겨내기를 사용할텐데


빨대에 튕겨내기는 안 통하기 때문에 무시하고 계속 빨아주면 질풍참으로 긋고 도망갈겁니다.


그럼 도망가는 후퇴로에 구슬 날려주면 순삭시켜주고 죽일 때 마다 


채팅에 "겐지 밥도둑" 몇 번 날려주면 부들댈겁니다.

그럼 별 활약 못하고 어쩔 수 없이 겐지를 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존심 상하면 끝까지 안 빼더라고요 ㅋㅋㅋ 개꿀ㅋㅋ


팁으로는 튕겨내기 쓸 때 딜구슬이 튕겨지지 않기위해서 상대의 머리 위로 날려주면 잘 안튕깁니다.


그리고 뭐 겐지가 결국 용검키고 달려들텐데 소멸로 질풍거리에서 벗어난 후 딜구슬, 우클로 딜하거나 궁으로 조져주면


용검 금방 잡습니다. 제가 듣기로 모이라 융화(궁)사용시에 이속이 약간 증가하는데 용검킨 겐지를 등지고 도망가면


질풍빠진 겐지 걸음 속도로는 모이라를 못따라잡는다고 하더군요.


트레이서도 마찬가진데 트레이서가 자꾸 성가시게 우리 힐 라인에서 깔짝거리면 예전같았으면 브리기테를 꺼냈겠지만


이미 관짝에 박힌 브리기테로는 쉽게 컷을 낼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모이라로 보일 때마다 빨때 꼽아주고 우리 메인힐러 


지키는게 마음편해요. 요즘메타 (오호나 시그마같은 방벽조합상대시) 에서 모이라 진짜 개꿀입니다.


저도 모이라 원챔 극혐하는데 요즘메타에서 써보니 과연 개꿀인걸 인정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다들 꿀빠세요


아나+모이라 조합이 밸런스가 좋습니다. 다만 수비궁이 없다는 점이 늘 까이는 주 원인인데 보통 수비궁의 필요가 자탄 혹은 용검막기위해 존재하는게 반 이상인데 겐지를 이렇게 삭제시켜주면 딱히 욕 먹을 일은 없습니다.


자탄도 뭐 묶이면 우리팀원들한테 스프레이 뿌리고 유유히 소멸로 빠져나온 뒤 힐구슬, 궁으로 우리팀한테 써주면 잘 안죽더라고요.


모이라는 그 게임에서 닥치고 게임내내 겐지만 보고 겐지만 삭제시켜줘도 1인분하는겁니다.


그런데 광물티어에선 모이라를 들고도 그 역할을 제대로 못 해내더라구요. 그러니 정치질의 대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vs 둠피스트


요즘 적폐메타에 워낙 자주 나오는 챔이기도 하고 겐지를 내내 괴롭히다보면 빡친 겐지가 둠피스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일단 상대에 둠피가 나왔고 우리 힐라인이 자꾸 죽어나간다 싶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아나,야타를 내리는게 마음편합니다.


보통 생존하기 편한 조합은 루시우+모이라일때 그나마 숨통이 틔는 것 같던데 (shift로 띄워졌을때 루시우는 우클, 모이라는 소멸로 피하면 됨)


이 조합에 바티스트나 메르시를 섞은 조합도 괜찮은 것같아요. 근데 루시우는 궁이 워낙 안차게 너프먹었으니... 벽타기 좋은 맵 한정 (아누비스 b거점 등)에서 괜찮은 듯 하네요.


탱커유저에게 오리사 꺼내들고 우클로 카운터쳐달라, 딜러에게 솜브라나 맥크리로 카운터쳐달라 콜해주면 둠피가 암살하기 어려워집니다.


1대1로 맞닥뜨리면 그냥 죽었다 생각하면됩니다. 둠발롬.. 둠삭필




vs 위도우


상대에 위도우가 잘 쏜다 싶으면 우선 방벽탱커 요청하고 머리 절대 안 내미는게 현명합니다.


야타로 부조화걸고 포커싱 요청하거나 모이라로는 적 위도우 포지션에 딜구슬 날려주면 다른데로 도망갑니다. 아나는 뭐 수면총..
메르시로는 (특히 수비 시) 죽은 우리 핵심 선수 부활용으로 꺼내기 아니면 바티불사? 딱히 힐러가 주로 해야 할 역할은 없네요.
그냥 우리팀이 윈스턴이나 둠피,겐지,맞위도우 같은거 꺼내들고 적극 상대해주는게 좋겠네요




vs 맥


잘쏘는 맥크리 있으면 엄청까다로운데다가 근접하면 섬난으로 조져버리니 워낙 까다로운 챔입니다..


역시 뭐 수면총 아껴뒀다가 석양쓸때 재우거나, 모이라면 섬광맞았을때 shift 난사하면 운좋으면 빠져나옵니다. 섬광빠진 맥크리는 모이라로 스킬 다 쓰면 잘하면 잡을 수 있어요. 상대 에임이 좋으면 힘들 수도 있겠네요. 카운터를 굳이 꼽자면 브리기테정도? 근데 방벽이 너프먹어서 적 힐러에게 힐 받는 중이면 잡기 힘들어요.






vs 파라


종종 파라가 나올텐데 보통은 딜러한테 솔맥이나 위도우 들어달라하면 잡아줄텐데 광물티어에선 우리팀 그들의 에임을 믿기 힘들죠?


아나를 꺼내고 보일 때 마다 여유있으면 쏴주는게 마음 편합니다. 바티스트도 괜찮긴 한데 뭔가 아나보다 맞추기 힘들더라고요 저는.


정의 궁쓰면 수면으로 재워주시고, 아니면 야타로 부조화달고 같이 포커싱해주세요.


적이 파라면 모이라는 안쓰는게 좋지만 굳이 내가 모이라인 상황이라면 파라가 낮은높이에서 날고있으면 우클 꼽아주고 


높은 고지대라면 궁 모았다가 융화로 조져주면 됩니다.




+ 메르시


제발 부탁인데 메르시 하지마세요. 우리팀에 게임 시작하자마자 메르시부터 픽하고 보는 메르시 원챔있으면 한숨나옵니다.


222메타에서도 우리팀 힐러하나가 메르시 선픽하게 되면 어쩔 수없이 아나를 잡을 수 밖에 없어요.


힐이 딸려서 우리 탱커라인 다 죽어나갑니다. 에임이 안좋다하시면 루시우잡으시고 아나+루시우로 가는게 백방 낫습니다.


그게 아니면 모이라라도 하세요. 모이라가 차라리 낫습니다. 다만 딜에 눈멀어서 딜만 하지말고 우리팀 힐케어 위주로 플


레이하고 적 딸피 처리할때나 겐지같은 벌레들 처리할때, 상대가 방벽뒤에서 딜만 넣으면 딜구슬로 딜넣으면 쏠쏠합니다.


그나마 메르시를 쓸 수 있는 상황은 우리팀이 파라여서 파르시를 할 때, 수비상황에서 우주방어 바스티온 조합일 때 뿐입니다.


우주방어 조합일땐 바티스트+메르시 혹은 아나+메르시를 하세요. 그리고 핵심 딜러 (ex.바스티온) 혹은 우리 메인힐이 죽으면 부활쓰는 용도, 그리고 핵심딜러가 딜넣을때 공버프 꼽는용도로 메르시 하는 경우 밖에 없습니다.


그 우주맵 a거점 수비때 바스티온을 쓰는경우가 꽤 있는데 불사를 최대한 아꼈다가 적 돌진라인이 뛰어들면 바스랑 우리힐러한테 e깔아주시면됩니다. (사실 뛰어들기전에 반 이상 조져놔야 됨..)


그리고 둠피나 돌진조합에 너무 물려서 스트레스 받는 경우에는 아나보단 메르시가 낫긴 합니다. 수호천사로 도망가는게 마음편해요.


메르시는 우리팀에 위맥이나 파라,바스티온 등이 있을 때만 한정으로 하시고 다른 힐러 연습하세요.






vs 오리사/호그


하다보니 탱 상대법까지 쓰네요. 요즘 적폐챔인데 적이 오호면 모이라 딜구슬로 이득보거나, 아나로 힐밴대박 기도하세요.


호그면 야타로 그랩만 어떻게든 안맞도록 하고 부조화달고 조져주면 잡기 쉽습니다. 아니면 힐밴때리고 포커싱하세요


오리사 역시 야타로 부조화걸고 팀원이랑 막 때리면 되는데 방벽뒤에선 딜이 안들어가니 적이 오호면 그냥 모이라 하는게 꿀인거같음




vs 레킹볼


잘하는 햄스터 만나면 죽지도않고 계속 도망가고 열받습니다.


아나로는 수면총으로 잘 재우고 ( 힐밴날려봤자 방어막써서 뒤지지도 않음 ) 야타로 부조화달고 그냥 ㅈㄴ 때리세요


사실 그냥 우리 딜러한테 솜브라나 메이 들고 올 때마다 집중공략 해달라 하면 조만간 레킹볼 내리게 됩니다. 그게 편함




vs 시그마


방벽때문에 딜도 못 넣고.. 역시 그냥 모이라하셈 다만 모이라 궁 쓸때 돌던지는거 맞아서 캔슬당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아니면 바티스트 꺼내서 시그마 궁에 우리팀원 떠 있으면 바닥으로 떨어지는 타이밍에 불사+shift 해 주면 좋습니다.


많이 상대 안해봐서 뭐가 더 효율적인지는 잘은 모르겠네요. 






3줄요약)
1. 아나+수비궁 조합이 이상적이되 요즘같은 방벽메타에선 모이라가 개꿀이다
2. 그 외의 적폐챔이나 변수가 있을 때는 적 챔에 맞게 맞는 카운터로 유동픽 해주는게 좋다
3. 제발 우리팀 힐러 메르시 하지마세요 부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