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버 얼터 구성에 있어서 어둠/물 관련 서브 투입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생각해보다가 찾은 서브를 이용해서 찍은 영상입니다. 외전 격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이 외에도 다른 서브 연구 하고 있기는 한데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눈에 띄는 친구가 또 있다면 추가 영상 촬영해서 올리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기존 제가 사용하던 세이버 얼터 파티에서 환생 신마왕 루시퍼를 빼고 겅호 콜라보 우정 가챠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인 '사르가타나스'를 서브로 투입해서 극한의 투기장 5를 돌아봤습니다.

다른 던전은 돌아봐야 알겠지만, 극한의 투기장 5 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다른 서브들이 딜 다 알아서 해주고 후반부에 갈수록 악마 킬러 잠재 각성을 3개 올린 세이버 얼터가 어차피 전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르가타나스를 넣어도 크게 문제가 안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한동안은 계속 사르가타나스 넣고 굴릴 것 같습니다.

사르가타나스의 장점 : 스테이터스가 준수함, 스킬 턴이 짧고 1턴밀에 각무 2턴 회복이라 위기 상황 탈출하기가 좋음, 바인드 면역이 기본 각성으로 들어감, 어둠 드랍 강화 각성 3개로 평딜 증가도 노려볼 수 있음.

사르가타나스의 단점 : 레벨 한계 돌파가 없음, 초각성이 없음, 신킬러가 하나 뿐이라 딜이 약할 가능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