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몇몇글에 댓글로 절망을 오라로 쓰는 걸 추천한 사랍입니다.

참고로 전 처음에 카오스 코인 톡식레인을 참고했고 엑트후반부터 다른길로 들어섰습니다.

긴글 주의

먼저 전직스킬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요.



제가 이것부터 설명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초보분들이 찍으라는대로 그냥 찍을뿐 스킬내용을 안읽는 분이 많아서
입니다.

투구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1당 회피 +5
갑옷의 회피 6당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1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에너지 보호막이 있는 동안~ / 있을 경우 옵션들입니다.
즉, 에너지 보호막이 항상 1이라도 유지가 되있어야 저 옵션들을 받는다는 말입니다.

템 설명에 앞서 절망을 오라로 쓰는 것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손이 귀찮은게 싫습니다. 지금도 위축박는걸 어떻게 못하나 고민중이에요.

그래서 단 0.4%의 마나만 흡수해도 마나가 안모자르다는걸 실험으로 확인한 후
어쩌피 마나흡수를 해서 마나가 안모자를거 최대한 끌어쓰자 해서 고안한게 절망을 오라로 쓰는겁니다

아직 우버엘더는 못잡았지만 대부분 여러분들이 하실건 우버엘더가아니라 그 이하의 맵핑과 앵벌이 일겁니다

그때 절망을 오라로 키고댕기는게 매우 편하다라고 말씀드립니다

-장비 추천
어디까지나 초중반용 맵핑과 앵벌이용 셋팅이기때문에 엑잘미만 장비로 구성한걸 참고하시길.


절망 오라 레벨 +1과 '신성 모독 보조'(저주를 오라로 항시 키고댕길 수 있는대신 저주의 마나점유를 35%로 만듬)
그리고 절망의 마나 점유 12%감소가 가능합니다.
에너지 보호막이 높게 붙고 회피도 붙어있어 총 자체회피가 1491이 넘어가며 에너지보호막도 추가됩니다.
전 이 헬멧을 벗을시 회피가 약5970이 떨어집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1연금술 오브 입니다. poe에서 싼데는 다 이유가 있다지만, 앵벌이 효율로 이정도면...
현재 스킬 잼은 절망-계몽보조3레벨-악의-한기의 방어구를 이어서 쓰고있고
패시브 스킬에서 "신비한 매력" 까지 찍어 마나 점유를 최대한 감소시켜 마나가 100정도 남습니다.
마나가 바닥인게 너무 싫다하시는분은 한기방어구를 빼시면 마나가 여유롭습니다.

서브로는 "최정점 바알가면" 을 추천드립니다.

에너지 보호막과 회피가 이단자보다 높고 마나 흡수를 당하지않아.
마나가없어 가끔 톡식을 한발도 사용하지못해 마나흡수를 못하는 일을 방지 가능합니다?
사용은 해봤는데 흡수당해본적이없어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정말 많이 질문하고 다투는 6링크 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현재 쓰고있는 활.
옵션이 맘에들지 않아 나중에 바꿀 예정 입니다.
사진을 띄운 이유는 공속을 말하기 위해섭니다.
호저 6링크활과 제국 6링크 활이 여러분의 주된 논점 중 하나일 겁니다.
이것만큼은 영상으로 대처를 해야하나 했는데 그냥 전부 글로 쓰기로 했습니다.
저는 물론 두 활을 모두 사용해봤고 그냥 답만 말씀드리면 결정적
-기본 공속 차이가 심하고 제국활에 붙는 원소피해는 톡식과 관련이 없다 입니다.
제국활 드시는분도 그렇다고 너무 낙담하지마시고 일단 다른템부터 다 맞춘 후 천천히 바꿔도 안늦습니다.

회피만 제대로 맞추면 약빨면서(플라스크) 5링크 활로도 14정도까지 무난히 돕니다.

그래서 다음 설명할게 아이템을 맞추는 순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조건 도둑링과 6링크 활을 1순위로 꼽으시는데
도둑링은 나름의 이유가 명확하게 있습니다만 6링크 활은 가격면으로 보자면 솔직히 비추천입니다.
나머지 세세한건 미루고 큰거만 보겠습니다.

1.5링크 활 *내용추가* 공속이 안붙어있으면 작업대로 공격속도를 우선으로 붙여주세요
2.즉시회복 생명력-출혈면역/석영/비취/휘안석 플라스크 각 플라스크의 '접두어''접미어'는 쓰지않겠습니다
각자에 맞게 셋팅해주세요. 하지만 왠만하면 한개정돈
  이렇게 효과 도중 회피 증가를 붙여주세요.
저는 14정도까지 저티어를 빠르게 달릴땐 석영을 빼고 
 퀵실버대용으로 현재 이걸 씁니다.
3.도둑링 (안쓰실분은 패시브에서 마나흡수 0.4%이상 찍어주세요)
4.화살통 하이리 or 치명적 송곳 저는 송곳을 초반에 15카정도에샀는데 지금은 4카밖에안하네요.
5.체루빔
6.앗지리의 발걸음 - 무조건 사용은 아닙니다 다만, 대체할걸 못찾았습니다.
7.주얼 - 최생으로 챙기는게 베스트지만 비쌉니다. 활 공속/지속 카오스 피해비율/에너지 보호막 최대%증가
로 맞춰줍니다. 이것만으로도 옵션 제대로 붙은걸 살려면 1개에 10~20카옵이 넘어갑니다.
패시브에서 주얼을 몇개 여시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3개이상 구매하셔야 할겁니다.
8.시체상인 
9.다잉 썬(죽어가는 해) 플라스크 - 이건 어디까지나 선택이고 가격이 좀 나갑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확실한 값은 합니다.
  톡식 포자를 2개더 생성해 꽃이 7개가 터지고 효과범위가 증가하며 화염피해20% 감폭이있습니다.
9.이제 6링크 활 맞추시면됩니다. 

빌드 영상들에서 최종적으로 맞추라는 템과 혼동하지 마세요. 패시브 스킬도 필요하면
딜좀 줄이고 생존높여도 아무도 뭐라 못합니다.

크게 설명할것들은 이정도이며 장갑은 에너지보호막/생명/저항을 우선으로 껴주세요.

목걸이는 저도 아직 고민중입니다. 좋은건 4~5엑잘이 그냥넘어가고 일단은
카루이의 수호 또는 돌진을 사용하시는게 무난합니다.
저같은경우는 목걸이를 빼도 원소저항이 풀이기때문에 동결면역이나 매찬목걸이를 쓰기도합니다.
*내용추가* 다른곳에서 저항이 모자르시면 목걸이도 저항맞춰주세요. 너무 딜욕심 내지 마세요.

허리띠는 왠만하면 죔틀을 사주세요 생명/원소저항(냉기/번개/화염 중 2개정돈 30~40)이상 우선입니다.
여기와 장갑에서 저항을 맞추셔야 시체상인까지 포함해 목걸이를 마음대로 착용가능합니다.

허리띠에 장착하는 심연주얼은 우선은 처치시 %의 확률로 맹공 4초 획득으로 사주세요.
공속이 붙으면 더좋습니다. 최대생명력은 너무 비쌉니다.

스킬 셋팅은 절망을 오라로 쓰는거 이외엔 다른분들과 비슷할겁니다.
다만, 전 이동기로 플레임 대쉬를 많이쓰는 편입니다 그다음이 블링크 둘다 같이씁니다.

*마지막으로 매찬에 관해 묻는분들이 많아 써봅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고 팩트가 아닌점 명시바랍니다.

전 도둑링 옆에 이 아이템을 항시 끼고 다닙니다.
이대로 적용이 되는건 아니구요,

앤드바리우스를 1개더 인벤토리에 가지고 다니다 저렙티어를 돌때 중요한 몹이나
상자 (특히 군단 상자들) 이 있으면
도둑링에 앤드바리우스를 하나더껴서 양쪽에 앤드바리우스를 끼고 매찬을 극도로 높히고 파밍합니다.

정확히 매찬이 어느정도의 효율인지는 모르나 전 현재 지금까지 1~2엑잘 정도의 실험과 
볼의시각이라는 투구의 업그레이드를 실험해 돈을 날려먹었으며, 아직도 7엑잘 정도의 돈이 있습니다.
현질은 스킨만 샀습니다.

예를들어 어제 먹은 카옴의 심장 최상급 (3엑잘 40카오스)에 팔았습니다. 필드드랍 엑잘 
30~40카옵상당의 카드 와 20카옵이상 혈우병 등등 전부 매찬셋팅을 하고 먹었습니다.
매찬셋팅을 한지는 얼마 안됬으며 그전에는 맵핑초반에 엑잘티드 1개 먹은게 전부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마지막으로 현재 장비와 화폐창고 사진을 남기며 2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