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이상 방패빌드는 하지않습니다. 무기에 +1 올스킬, +1 속성스킬이 나오게 되면서 방패를 드는 이점이 너무나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쌍수를 들면서 생존에 투자하는방식으로 빌드를 구성하려고합니다. 일단 쌍수빌드말고
지팡이빌드를 파보니 쌍수보다 무려 50% 30~40%가량 쌔다는걸 알았습니다. 다만 필요한 템이 구하기 힘들기때문에
쌍수빌드를 타면서 여유가 된다면 지팡이로 갈아타는걸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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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방패의 장점은 방패를통한 높은 블락률 + 높은체력입니다. 대신 딜이 어느정도 떨어지게되죠
그래서 비전신속을통해 부족한딜을 보충하는식으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버전부터 무기에 +1 모든스킬 or +1 속성스킬 옵션이 생기면서 쌍수의 딜을 방패로는 따라갈수가 
없게되었죠. 방패에서 +1 속성스킬이 붙지만 방패는 제작대에서 멀크로 붙는옵션이 너무나 제한적이라 원하는 옵션의
레어방패는 단지 구매하는것 말고는 사실상 힘들다고 봐야죠. 그래서 이번부턴 쌍수 or 지팡이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체력을 패시브노드를 통해 어느정도 극복하는 빌드로 가보려고합니다.


우선 쌍수는 기본적으로 15%의 블락률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블락률을 높이는방법은 정말쉬운편입니다.



( POB : https://pastebin.com/jKRy12z2 )

쌍수 패시브 트리(92렙기준) 에서 저 동그라미 친부분이 쌍수에 도움되는 옵션인데 기인한 본능을 저 12시 주얼쪽에
박으면 지팡이 or 쌍수의 딜량이 덩달아 오르기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빌드구상이 가능합니다. 방패의 블락보다는 조금
낮은편이지만 육체와돌을 사용하기때문에 육체와돌+쌍수+루미물약+붉은악몽(붉은꿈 업글)을 합치면 여전히 높은 회피율
과 탱키함을 가지고있습니다. 



# 어센던시

 

어센던시는 변동점이 없습니다. 3.7버전에서 한것과 같은 루트를 타시면됩니다.
1번으로 적혀있는 위치 전직패시브 마지막라인은 3차전직을 해야만 찍을수있습니다. 저걸찍어야
위치 스타팅 포인트에서 패시브를 찍을수있습니다. 4차전직이후에 인퀴지터를 찍으면됩니다.




 #장비


엔드까지 계속 쓰는 투구입니다. 3.8로 넘어오면서 몸값이 두세배 올랐습니다. 캐스터 비중이 높은리그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가격이 싸질때까지 좀 기다리면서 천천히 구입하시길바랍니다. 
추천 장막은 힘+민첩입니다.  레벨업단계나 아직 구입하기 힘들어 레어를 쓰는거라면 번개골렘 버프효율150%나
돌골렘 버프효율150% 인챈이 달린 레어투구를 싸게 구입해서 쓰시기바랍니다. 




(접미옵션은 4~5%확률로 두배피해를 추천하지만 배율도 좋습니다. 두개다 딜량은 비슷하지만 5%확률로
두배피해 옵션은 감전증뎀을 높아지게하기때문에 감전하고 시너지가좋습니다.)

마법봉/셉터는 +1 모든스킬이 베이스입니다. 비슷한 옵션의 레어템을 싸게주고 사다가 나중에 멀크로 
제작하시면됩니다. 대체 가능한 고유 유닉중에 그나마 젤 나은게 보이드 배터리이지만 멀크 템보다
대략 -10%정도 딜이 떨어집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제값을 못하기때문에 차라리 싼값에 올스킬달린 레어셉터나
마법봉을 구매하시면서 쓰다가 나중에 멀크를 하는게 좋습니다. 올스킬을 달면 나중에 최종템에서 강화보조4레벨을
써서 딜량을 더 끌어올릴수있고 올스킬로인해 스틸스킨같은 가드형 스킬자체레벨도 요구조건없이 오르다보니 
14레벨 피격시전보조를쓰면서 20레벨 스틸스킨을 쓰는 이득도 누릴수있습니다. 대용으로 +1번개스킬도 좋습니다.






목걸이/반지는 세트로 구성하면 됩니다.

1. 목걸이에서 번개피해흡수 고유옵을 선택할경우 VS 반지에서 금속성 화석으로 포실작을 하는경우
2. 샤퍼오팔링을 쓰는경우 VS 암살자의 징표가 달린 샤퍼링을 쓰는경우

 우선 목걸이에선 번개피해흡수 0.4%, 번개 저항 48% 고유옵션이 드랍으로 나오기때문에 초반엔 이 목걸이로
셋팅해서 주문흡수를 챙기는게 좋습니다. 그러면서 샤퍼오팔링+엘더베이스 반지에 체력달린거 사셔서 최대한의
가성비셋팅으로 딜량은 떨어지지만 필요한옵션을 다 챙길수있습니다.

 그 이후에 반지에서 암살자의 징표를 챙겨야 하기때문에 샤퍼오팔링을 샤퍼베이스반지에 암징을 직접달거나
달린걸 사서 끼고 반대쪽은 금속포실작을해서 번개피해흡수0.2퍼를 챙기고 딜이 많이붙는 목걸이에서 치명타배율+
시전속도OR주문피해+저항관통 이런 딜 옵션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나중에되시면 최소격분+1을 목걸이 반지두개에
크래프팅해서 시전속도12%+모어뎀12%를 챙길수있습니다. 악세는 최종템으로 갈수록 엑잘이 많이들기때문에 
샤퍼오팔링+금속화석 포실작된 엘더베이스반지+100카 넘지않는 노베이스에 시전속도+치명타배율+체력정도 달린목걸이
로 셋팅하다가 나중에 하나씩 바꾸면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레어반지는 둘중에 하나는 무보석 반지를 써야됩니다. 젬자리가 상당히 빡빡하다보니
반지에서 화염질주를 채워야됩니다. 




벨트입니다. 최종템은 번개피해+원소피해+체력이 달린 조임쇠이고 그전에는 체력+저항을 챙기면됩니다.
에너지쉴드가 부족하면 제가 크래프팅한 옵션(장막으로 얻을수있음) 을 쓰시면됩니다.(접미입니다.)




젬 자리가 상당히 빡빡하다보니 심연홈2개짜리보단 심연홈1개짜리 죽음의 자취를 쓰고있습니다. 
추천 인챈은 적 처치시 시전속도16% 증가입니다.




엘드리치 배터리를 쓰는빌드는 비전쇄도를 얻기힘들기때문에 이 장갑이나 감시자의 주얼에서 얻어야합니다.
이 장갑도 3.8넘어오면서 몸값이 비싸졌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안정화되니 천천히 구입하시기바랍니다.

이 장갑을 당장 쓰기힘들다면



오스캄 장갑을 쓰셔도됩니다. 암징이 달려있기때문에 샤퍼오팔링하고 같이 셋팅하고 템셋팅 하기전까진 유용하게
쓸수있습니다. 가격도 상당히 쌉니다.




다음은 주얼입니다.



3.7 막바지부터 채용하게된 붉은 꿈 주얼입니다. 사이온이 쓰기에 정말 좋은 주얼입니다. 나중에 차율라의 축복으로 업글을 시키면 막기확률+9%를 추가로 얻을수있습니다. 28%확률(화염저항18%+모든저항10% 합계)로 인내를 충전하는 
옵션이고 인내3은 피해감소12%를 추가해주기때문에 가만히 서서 쏴야하는 아크 특성상 굉장히 좋은 옵션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인내로 수급되는 피해감소는 합연산으로 추가해주기때문에 실체감은 더 좋습니다. 나중에 차율라의 축복 가격이 싸지면 업글해서 쓰고 지금은 저것만 써도충분합니다.




기이한 본능 자리가 바뀌었습니다. 번개심장은 나중에 목걸이에 성유를 바르면 되기때문에 저기다 기이한본능을 박는게
제일 효율적입니다. 센터에 언믹믹 셋팅은 포인트낭비가 심하기때문에 더이상 쓰지않습니다. 저기에 기이한본능을 
박게되면 쌍수를쓸땐 대략 15%의 딜량이 지팡이를 쓰면 20%가량의 딜이 오르게됩니다.


당장 기이한 본능을 쓰기 힘들다면


저 패시브 노드를 찍고 기이한본능자리에 다른 레어주얼을 쓰셔도 됩니다. 여기에 직관의도약을박고
주요패시브에 포인트를 투자하는건 낭비가 될수있기때문에 기이한본능을 쓸수없다면
그냥 체력+치명타 배율한개정도 달린 레어주얼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전히 한자리 차지하는 군단주얼입니다. 다만 옵션 우선순위는 1. 원소저항 2. 상태이상 효과증가 입니다.
밑에 설명드리겠지만 감전효율을 올리는게 딜량상승에 꽤나 큰 영향이 생기게되었기때문에 저걸 투자하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고위 템플러 도미누스' 라고 적힌것만 권능당 딜 증폭이 생깁니다. 
스키터봇에 캐릭자체 감전효율은 적용되지 않아 1순위 옵션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원소피해옵션이 딜은 더 좋지만 가격거품이 심해 어쩔수없이 상태이상 효과증가옵을 차용으로 계속해서 쓰셔야될거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저 헌신으로 생기는 부가옵션은 고정속성이기때문에 디바인오브로 이름만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네임명이 없다면 고유옵션만 보고 구입하시고 디바인질로 이름만 바꾸시면됩니다. 그리고 노터블 패시브가 군단주얼 고유패시브로 변동이되면 안되기때문에 이런경우도 디바인을 바르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가격이 비싸 쓰지못할거같다면 그냥 레어주얼쓰고 고통의 조율도 다른데 투자한후 나중에 군단주얼을 사게될때 
고통의조율을 찍으면됩니다.




감시자의눈은 딜량상승이 영향이 크기때문에 가능하면 쓰는게 좋겠지만 3.8에선 밀리가 대부분 죽어버려서 캐스팅계열
옵션은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적당히 타협하면서 쓰시길바랍니다. 번개저항관통을 1옵으로 챙기시고 2옵션은
가격 싼걸로 구입해서 쓰시면됩니다.



다음은 플라스크입니다.



플라스크는 3.7하고 큰 변동은 없습니다. 3.7에서 제가 잿더미에 관해 잘못 설명한게 있는데
피해의 15%를 체력으로 흡수옵션은 기존 내 흡수할때의 수치에 합산이 되기때문에 효과가 별로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차라리 플라스크동안 피 리젠증가같은 옵션을 챙기시고 엑잘여유가있다면 치명타 달린거 
쓰시면됩니다. 출혈/저주면역은 반드시 필수이므로 수은을 제외한 매직 두개에서 챙기시면됩니다.
사이언-인퀴 특성으로인해 신성화대지안에서는 모든 원소상태이상은 면역이기때문에 함정을 열기전에 유황을
미리 쓰면됩니다. 다만 사냥하다가 얼게되는경우는 무방비 상태가 될수있기때문에 이부분은 조심해야됩니다.



다음은 스킬구성입니다.




투구에 박는 오라는 4개를 씁니다. 4개를 같이쓰려면 패시브노드에서 마나점유감소를 모두찍고
걸신들린 투구를 써야만 가능합니다. 

육체와돌은 살짝 너프가되긴했는데 실명오라 범위가 소폭늘어났습니다. 없어선 안될정도로 역체감이
심한 오라이기때문에 필수로 꼭 씁니다. 

( 원거리 피해 감소에서 원거리 공격피해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주문류는 더이상 피해감소가안됨 )

열광은 사이온으로 인퀴특성을 찍을대도 시너지가있고 감시자의눈주얼에서 옵션챙기기도 좋기때문에
진노랑 같이 필수로 쓰게됩니다. 

##  천둥의전령 -> 얼음의전령으로 교체입니다. 딜량은 떨어져도 맵핑의 질이 달라지기때문에
채용했습니다. 얼음의전령은 타락에 20/20쓰셔도됩니다. 21/20하고 딜량차이가 거의나지
않기때문에 10카에 싸게구할수있습니다. ##




무기에 박는 골렘 스킬입니다. 기이한본능을 쓰면 골렘버프40%증가 옵션을 챙길수있기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번개골렘은 시전속도를 돌 골렘은 체력 회복속도를 추가해줍니다. 돌 골렘 21렙일시 대략 초당150 정도를
채워줍니다. 신성화대지위에 있으면 대략 체력의 7%정도를 초단위로 채워주기때문에 상당한 시너지를
낼수있습니다. 육탄방어 보조는 골렘이 받는 피해감소에 도발도 걸어줄수있어서 보스잡을때도 상당한
도움을주고 골렘관리에 정말 좋기때문에 채용했습니다.  육탄방어 보조대신 원소군단도 좋습니다. 
다만 -10%원소노출 디버프는 신념의파도와 중첩되지않기때문에 둘중에 하나만 써주는게 좋습니다.
(아래에 지팡이 빌드에선 원소군단을 쓰게됩니다. 젬자리가 없기때문에 신념의파도를 쓰지않습니다.)




방패에는 강철피부를 채용했습니다. 인내가 수급가능하면 불멸의 외침이 좋지않을까? 반문하는분이 있으실텐데
강철피부는 주문피해를 방어하는데 있어 불멸의 외침보다 훨씬좋기때문에 강철피부를 채용하였습니다.
레벨은 반드시 저것과 동일하게해줘야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강철피부는 퀄리티가 높을수록 재사용시간이 
줄어들기때문에 퀄리티 20이상은 필수입니다. 




무보석 반지엔 화염질주를 박아서 씁니다.



장갑엔 폭풍보조+연쇄보조+권능충전보조를 쓸겁니다. 4소켓을 쓰고 반지에 소켓이 없다면
화염질주를 장갑에 껴서 쓰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신발엔 신념의파도와 쿨다운이 사라진 모독을 연결해서 씁니다. 셋다 1레벨로해도 무방합니다.
걸신들린왕관하고 모독은 시너지가 굉장히 좋고 신념의 파도는 가만히 서서 쏘는 아크 특성상 맞을일이
많기때문에 발동으로인한 원소관통 딜뻥을 받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갑옷입니다. 연쇄번개는 퀄리티가 전혀 필요없으므로 21레벨에 바알스킬만 달린거 사셔도됩니다. 
퀄리티로 인한 감전확률은 의미가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무광의 연막을 쓰면 번개관통 보조의 딜량이
기존보다 10%가량 낮아지게됩니다. +1올스킬 상승이달린 무기를 쌍수로 찼다면 4레벨 강화보조를 달아줄시
아크스킬의 연쇄수치가 9로 오르기때문에 딜뻥의 효과를 받을수있게됩니다. 다만 강화보조4레벨 젬은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때문에 그냥 무광에 강화보조를 제외한 5링크를 쓰다가 나중에 바알예복에 강화보조를
추가해서 6링으로 쓰면됩니다.



다음은 판테온 입니다.

주요신은 상황별로 골라서 쓰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기존에 썻던글을 지웠습니다. 대신 보조신은
돌골렘의 시너지때문이라도 투코하마의 영혼을 강추드립니다. 








은신처에 돌골렘+ 보조신 피 리젠을 받은 수치입니다.




갑옷 크래프팅 예시입니다.



 바알예복만한 템은 없다고 생각하기에 엔드스펙으로 꼭 쓰는템입니다.
최대 생명력의 10%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추가획득하는 옵션하고 바알예복자체의
에너지쉴드량을 합치면 대략 1000가량을 순수하게 갑옷만으로 획득할수가있습니다.
거기다 딜량을 올려주는 기본 크리티컬 증가옵션과 부족한 민첩을 채울수있기때문에
하나라도 버릴만한 옵션이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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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지팡이 빌드입니다. 최근 제가 하고있는 빌드이기도하지만 템 요구조건이 좀 까다롭기때문에 조건이되는
지팡이를 구하는게 힘듭니다. 일단 패시브 트리에서 쌍수빌드하고 다른점을 설명하자면


( POB : https://pastebin.com/zMLV8AvJ )

쌍수빌드에 비해 지팡이는 딜트리가 많고 거기다 오르는수치도 상당히 큰편입니다. 특히 기이한본능으로인해 지팡이 딜
상승량이 상당히 크기때문에 시너지도 좋은편입니다. 대신 월식 지팡이를 쓰면 막기확률의 대부분을 9시 노란동그라미
에서 얻어야하므로 포인트에서 체력에 투자하는 수치가 적어지게됩니다. 대신 딜량은 쌍수보다 대략 40~50%쌥니다.



지금 쓰는 지팡이 입니다. 딜의 핵심은 치명타시 권능보조를 통해 7소켓효과를 보는것이고
번개스킬 +3 효과로 자체 아크딜량도 뻥튀기시키고 진노 + 천둥의 전령 딜량도 같이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장착된 보조 스킬젬 레벨+2로 강화보조의 레벨을 6까지 올려주게됩니다. 이로인해 
같은 스펙일때 지팡이를 드는게 쌍수를 착용하는것보다 dps가 40%정도 더 높게나옵니다.
(장착된 보조스킬젬 레벨은 번개스킬+3하고 겹쳐서 올릴수가 없네요. 번개스킬+3일땐 
번개 플렛데미지 증가를 올려야하고 올스킬+2일때만 보조젬레벨+2 인챈을 달수있습니다.
후자가 딜이 5~7%정도 더 쌥니다.)


첫번째 옵션은 샤퍼베이스에만 나오기때문에 치명타시권능보조 + 번개스킬3 을 동시에 만족하는 지팡이는
구하기가 힘듭니다. 둘중에 하나만 없어도 딜량이 깎이기때문에 혹시 대체옵션을 쓴다면 pob에서 꼭
비교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에 5포인트를 투자해야만 쌍수에 비슷한 막기확률이 나오게됩니다. 월식지팡이를 안쓰고 +20%의 막기가 
달린걸 쓴다면 DPS가 어느정도 깎이겠지만 블락률은 상당히 높아지게됩니다. 그래서 체력도 보충한 완성빌드는
94레벨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지팡이에 아크를 박아서 쓰는만큼 갑옷에서 폭풍보주 6링크도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무광의연막으로
강화보조를 제외한 5링크를 쓰고있습니다. 밀어내기는 50%정도의 확률이고 밀어내기 면역이 있는몹들을
제외하곤 전부다 밀치기 가능하므로 맵핑할때 좋습니다. 자극보조는 발동되면 아크딜량도 8%가량 오르기때문에
보조스킬에 달면 좋습니다. 시전속도 증가보조는 강타 딜레이를 낮추기위해 쓰고있습니다. 강타의 시전횟수가 
빠를수록 밀어내기발동이 더 자주일어나죠. 그런데 폭풍보주는 재사용시간은 0.5초이고 강타는 1초의 딜레이가있습니다
그래서 폭풍보주를 깔아두는것보단 0.5초후에 다시까는게 딜이 훨씬쌔죠.
시전속도를 어느정도챙기고 여기서 시전속도 증가 보조를 달면 강타시간을 0.3초안으로 줄어들게 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심연주얼에서도 치명타시 시전속도 증가옵션을 챙길수있습니다.)
재사용시간보다 강타 시전속도가 빨라지게되면 깔아두는것만으로 도움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강화보조를달면 원래 폭풍보주의 줄기가 기본4개에서 5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여기에 연쇄보조 시너지랑
합쳐지면 맵핑할때 더 효과적이게 되죠. 지팡이에서 번개스킬 레벨을 챙기다보니 3레벨 강화보조로도 가능해집니다.

폭풍보주 스킬이 변동되었습니다. 밀어내기는 광산에서 특히 효과적이라 광산에서 쓰는게좋고 맵핑시는 
제어된 파괴보조를 쓰는게 더 좋습니다. 얼음의 전령을 쓰기때문에 폭풍보주에서도 냉기뎀을 챙겨야합니다.
1.폭풍보주-2.냉기피해추가-3.연쇄보조-4.효과범위증가보조-5.제어된파괴보조 이렇게 5링크로 쓰시면됩니다. 광산에서는 밀어내기보조를 쓰시면 생존에 도움이 많이됩니다. 6링크를 쓸거라면 강화보조(추가빔+1 and 폭풍보주dps20%상승) or 에너지흡수보조 (흡수시 dps40%상승) 를 골라서 쓰시면됩니다. 어짜피 6번째 젬은 딜뻥용이나 상황에 맞추어서 쓰시면됩니다. 그리고 효과범위증가 보조는 딜 보조젬으로 교체하셔도됩니다. 범위가 넓으면 그만큼 쓰기가 편해지기떄문에 전 범위증가보조를 채용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폭풍보주는 범위스킬이지만 범위 딜 증가옵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심연주얼에서 콜뎀을 좀 챙겨주시면 도움이됩니다. 심연주얼 하나에서만 챙겨도되기때문에 주문시 냉기피해추가 1옵이나 2옵을 땡길수있다면 양손시 냉기피해추가까지 달린걸 사면좋습니다.


여러가지 다른 선택안도 있습니다. 5링크를 쓰고 1소켓은 화염질주를 박아쓰고 무보석반지를 쓰지않고 다른선택지를 
늘리는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방패에 쓰이는 강철방패 3링크와 골렘3링크는 장갑OR신발에 쓰기때문에 신발에 달았던
발굴+피격시시전보조+신념의 파도는 제외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팡이를 쓴다면 골렘보조로 육탄방어보조보다는
원소군단을 쓰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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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블락률과 쌍수 지팡이 블락 비교수치 (참고용)
방패(20~25%), 루미(20%/주문10%), 붉은악몽9%, 비전신속3% = 52%~57% / 주문막기 10%

쌍수(15%), 루미(20%/주문10%), 붉은악몽9%, 기이한본능으로 쌍수블락+1%/주문4% = 45% / 주문막기 14%

지팡이(20~0), 루미(20%/주문10%), 붉은악몽9%, 기이한본능으로2%/주문4%
평형추노드10%/주문10% = 41%(이클립스)~61% / 주문막기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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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추천 초중반은 정전기타격(가성비가 굉장히좋음)


(10카내외)

엔드스펙은 천둥심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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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팡이 추가내용 ##

엔드스펙기준 POB : https://pastebin.com/zMLV8AvJ (9/29수정)


지팡이를 구하기가 힘들어 직접 크래프팅할때 딜이 어느정도 차이나는지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제가쓴는 지팡이는 1번이고 0>1>2>3 순입니다.

0번 지팡이 (제가쓰는 지팡이보다 DPS 5.3%높음)
소켓젬 치명타시 권능보조 지원+ 모든스킬2가 달려있는 지팡이입니다. 만들기도어렵고
모든스킬2를 붙이면 크래프팅을할때 보조젬레벨+2를 달수가있습니다. 
엔드스펙기준 DPS 748만


제가 쓰는지팡이 입니다. 엔드스펙기준 DPS 710만


위 지팡이를 못구할시 가장 추천드리는 지팡이 옵션입니다. 치명타시 권능보조만 달리거나
아니면 아래옵션중에 1티어가 붙은거면 됩니다. 이건 치명타시 권능보조 옵션만 봐도 되기때문에
가장 만들기 쉬운옵션입니다.
엔드스펙기준  DPS 681만



혹시 +3번개스킬이 없다고 +2를 구하셔서 만드는일이 없도록 당부하고자 이것도 올립니다.
번개스킬이 달리면 보조젬레벨+2를 달수가없습니다. 강화보조를 끼고 보조젬레벨+2를 다는게
DPS상승이 더 좋기때문에 번개스킬+2를 살바엔 치명타시권능보조만 달린 지팡이를 직접 만드는게
좋습니다.

엔드스펙기준 DPS 658만

748만> 710만(본인사용중)> 681만(제작하기 가장쉬운지팡이) > 658만 (번개스킬+2 달린지팡이)

748만DPS가 나오는 지팡이는 만들기도힘들고 물량이 나온다한들 가격도 예상하기 힘들기때문에
기대하지 않는편이좋습니다. 제가 쓰는 지팡이하고 비교할때 직접만드는 지팡이는 비용이 많이들지않고
옵션 1개만 노려도 되기때문에 부담이없습니다. 만약 구할수없다면 템레벨83 샤퍼베이스 지팡이를 사서
직접 제작하면됩니다. 

지팡이에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드리면

치명타시 권능보조 1옵만 고려했을때, 제작에 대충1~2엑정도들어가고 멀크비용 2엑 보조 젬레벨+2가 2엑
시전속도 1엑이고 6링크를 정가로한다고했을때 5엑 그리고 강화보조를 구입해서 쓴다면 5엑
대략 16~17엑 정도가 들어갑니다. 여기서 5링크는 추천드리진 않지만 5링크를 쓴다면 강화보조를 제외해서
쓰는게좋고 그러면 6~7엑이 들게됩니다. 


목걸이와 반지 멀크 추천식입니다.


POB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 저는 갑옷에 5링크 폭풍보주에 화염질주를 박아서 쓰고있지만 바알용암방패를
대비용으로 사용하려고 무보석반지에 포실작을 해서 멀크를 하였고 반대쪽은 체력이 달린 주색반지에 암살자의 징표
를 달아서 멀크를 할 예정입니다.  번개피해 흡수는 접두에 붙기때문에 체력을 제외하면 피해증가를 다는게 DPS상승
에는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목걸이에서 덱스를 전혀 땡길수없을때는 접미 한자리에 덱스를 붙이는게좋고 만약
목걸이에서 덱스를 땡길수있다면 번개피해증가를 달거나 부족한 레지를 반지에서 챙기셔도 됩니다. 최소격분은 목걸이
반지두짝에서 총+3을 땡길수있습니다. 상시로 격분+3이 적용되고 이는 12%모어데미지+12%시전속도 증가이기때문에
딜 상승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엑잘을 아끼는거라면 암살자의 징표작업을 베이스가 싼 반지에 하고 금속화석 포실작을 베이스가 없는 주색반지
에 하면 화폐를 아낄수있습니다. 저는 이부분을 미리 생각하지않고 작업하다보니 무보석반지가 먼저 완성되어 돈을
더 들여야되는부분이고 자기가 바알용암방패를 따로 쓸 생각이 없고 무보석 반지가 딱히 필요없다면 원하는 옵션의
반지에 작업을 하셔도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빠진게있는데 지팡이셋팅은 불멸의 외침이 더 좋습니다. 올스킬 셋팅을 하기가 힘들기때문에 스틸스킨18레벨은 좀 부족할수가있습니다. 불멸의외침11렙+피격시시전보조9렙+지속시간증가를 쓰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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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티어 맵핑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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