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라그의 각 직업의 역할은 극딜뿐입니다.

템이나 카드만 봐도 직업별 특정스킬 데미지 증가
밖에 없구요 보조해야하는 숍도
특정스킬 데미지 증가로 극딜이 가능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각 직업의 역할을 생각하는게 좀 웃기네요

예로 연주 캐릭이 특정카드 착용시 김부부 효과를
1000퍼 증가 시키는것 하나 없구요

대부분 피흡 아이템을쓰거나 생명수 먹고 사냥하는데
보조에 대한 템과 카드는 쓸때없는 힐량증가뿐이구요

과거의 2차땐 제대로된 광역 스킬이 없고
스킬 증뎀도 어려웠고
피흡 엠흡 확률이 낮았고
흡수를 하더라도 데미지가 낮아
차는둥 마는둥 했었고
탱 딜 보조 연주 솔첸같은걸 해서
몹 하나하나 찍어가며 잡는
찌질했던 파티플을 생각하시는것같은데요

지금의 라그는 직업별 광역스킬 데미지 증가로
피흡 엠흡이 쉽고 공후딜 스킬후딜
글로벌 스킬쿨타임감소 등 웬만하면 쉽게 다
잡을수있는 상황에서 각 직업별 역할은 서로 퍼져서
극딜로 몹을 빠르게 많이 잡아주는것 뿐입니다
스킬이 너무 쎈건지 몹이 너무 약한건지
여러명이 한 몹을 잡기엔 밸런스가 너무 맞지 않아요

인원수 대비 경험치조절로만 장난질 할 생각 마시구요

직업별 단순 공격만 하는 파티플을 막고
각 직업들의 고유스킬을 활용한 파티플의 큰그림을
원하시면 그에 맞는 아이템과 스킬 밸런스 패치
그리고 신박한 사냥터를 만들어보세요
라그가 태어난 후 지금까지 단순하게
몹만 보이면 잡아대는데 너무 구시대적이고 재미없네요

경험치 아이템에 데미지 증가를 위한 인챈과 제련으로
유저들의 캐쉬를 뽑아 먹을땐 좋으셨을텐데
이제와서 각팟을 없애겠다고 하고
파티플의 경험치와 빨대유저등
그런 걱정과 고민하시는거보면
뭔생각이신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운영자분들도 라그좀 켜서
사냥도 해보고 공성도 좀 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