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XE 랭크보너스 글의 정정할 부분과 부연설명을 하겠습니다.

 

 

1. 스타일 지수 상세

 

아래글에서 대부분 맞게 설명이 되었습니다. 다른것보단 스타일액션 횟수가 중요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스타일액션이 적용되는 공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이상의 콤보를 쌓은 후 아래 공격을하면 스타일액션 카운트가 올라가며

 

여러 몬스터가 명중한경우 명중 횟수만큼 스타일액션 카운트에 추가됩니다.

 

ㄱ. 검오나

해피블로섬(2타스매시) 3째타

아이비 스위퍼(3타스매시) 3째타

아마란스 킥(4타스매시)

카운터 어택

점프스매시

XE무브

 

ㄴ. 햄오나

버터플라이스윙(3타스매시) 첫째타

스티그마 해머(4타스매시)

카운터 어택

점프스매시

XE무브

 

ㄷ. 검시타

베어 블로어(2타스매시)

사우전드 니들(4타스매시) 찌르기 제외한 베기공격

글라이딩 퓨리

라이트닝 퓨리

점프스매시 2회판정

XE무브

 

ㄹ. 창시타

서든 블래스트(2타스매시)

리버레이트 1,2타 전부

점프스매시 2회판정

XE무브 2회판정

 

ㅁ. 스탭비

파이어볼트

아이스 블래스트

아이스 스피어

XE무브

피닉스 플라스크(구 4타스매시) 2회판정 [XE무브 후에 사용가능]

 

ㅂ. 낫비

인비지블 룸(4타스매시)

점프스매시

XE무브

 

ㅅ. 카록 (망할 워스톰프는 스타일액션 판정안해줌..)

바이슨 차지(2타스매시) 4회판정

이름모를 3타스매시 1,2타 전부

점프스매시

XE무브

 

스타일보너스 쌓기 유리한 캐릭터 : 창시타, 카록

 

스타일보너스에 의한 뎀딜이득이 큰 캐릭터 : 검시타, 스탭비, 카록

 

스타일보너스 쌓기 난이도가 그저 그런 캐릭터 : 검오나, 검시타, 스탭비

 

스타일보너스랑 담쌓은 캐릭터 : 햄오나, 낫비

 

 

색깔 넣은건 설명없어도 의미가 해석되리라 생각됩니다 ㅎ

 

 

 

2. 전투 지수 상세

 

ㄱ.전투 달성도

뎀딜량을 말합니다. 공식은 아래와같습니다. 기본적으로 100% 만들면 SSS랭크에 해당합니다.

 

([전투내 모든몹의 생명력합계]÷[파티원 수])÷[생명력 깎은 양]×[100]

*. 몹 생명력을 넘어선 데미지를 가한 분량(오버킬)은 달성도에 반영되지않음

*. 잡기공격(ES무브 등)으로 가한 모든 데미지는 달성도에 반영되지않음

*. 보스의 공격으로 잡몹이 피해를 입은경우 캐릭터의 공격이 아니므로 달성도에 반영되지않음

*. 보조무기로 인한 피해, 지형지물이나 물체 던지기로 인한 피해는 달성도에 반영되지않음

*. 필수적으로 잡을 필요없는 몹들중 일부는(위습 등) 위 공식의 '전투내 모든몹의 생명력합계' 에서 제외됨

*. '고블린 주술사' 가 몹의 생명력을 채워줄때, 계속 차게 놔두고 도로 깎으면 추가분 만큼 달성도에 반영됨.

    이 방법으로 고블린 주술사가 젠되는 전투에서는 솔플에서도 달성도 100% 초과가능.

 

ex)

모든몹 피통 합계가 30000인 전투가 있다고했을때 솔플로 몇몇 잡몹을 패스하고 다잡아

 

깎은 생명력 합계가 27000이라면 달성도는 90%.

 

같은 전투를 3인플로 해서 10000을 깎았다면 달성도는 정확하게 100%.

 

단, 파티인원이 늘어나면 보스의 피통이 더 늘어나니 그건 따로 계산해야합니다.

 

 

전투 달성도 결론

달성도 100%는 그 전투에서 파티원수 대비 한명몫의 딜을 했음을 의미합니다.

 

갈고리사수, 발리사수, 힘겨루기, ES무브 등 시간을 벌어주는 일은

 

파티사냥에는 큰 도움이되지만 자신이 SSS달성을 하는건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즉 그들은 자원봉사자.

 

 

ㄴ. 처치한 몬스터 수

그냥 표시되는것에 의의를 둡니다. 랭크에는 별 영향이 없습니다.

 

 

ㄷ. 피격 횟수

말 그대로 맞은 횟수. 무너진 지형지물에 맞은것과 낙하데미지도 포함됩니다.

 

보스를 잡는 순간까지의 피격수만 해당되며 이후의 피격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피오나의 가드와 헤비는 피격으로 치지않지만 카록의 충흡은 피격으로 따집니다.

 

또한 피오나가 엘더뱀파이어 등의 불공격을 막을경우 쌓은 콤보가 날아가며 피격횟수로 기록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피격횟수×1 만큼 전투 달성도에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즉 전투달성도 110%라도 피격횟수 11회 이상이면 SSS랭크를 받을 수 없게됩니다.

 

또한 피격횟수는 여과없이 그대로 표시되지만 실제 페널티 적용에는 최대치가 존재합니다.

 

40여회 피격을 당했더라도 130% 달성도에서 SSS랭크를 받을수있기도 합니다.

 

카록 캐릭터 플레이중 자주 겪은 현상인데 충흡에만 국한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ㄹ. 행동 불능 횟수

행동 불능 횟수×2 만큼 전투 달성도에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행동 불능이 될 경우 그 전까지의 피격횟수가 0으로 초기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솔플시 SSS랭?

가능합니다.

 

스타일 보너스 SSS찍는거야 요령껏 하면되고

 

피격횟수와 행불횟수가 0이고 모든 잡몹을 잡아 달성도 100%를 찍으면 SSS랭이 뜹니다.

 

다른캐릭은 어렵거나 불가능하고 창시타만 어렵지않게 해낼수 있습니다.

 

리버레이트로 스타일액션 카운트를 찍기 쉽고 회피까지 쉬우므로

 

전투에따라서는 솔플로 두번에 한번이상 SSS 띄우는것도 가능합니다.

 

그외 검오나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스탭비도 매애의 콤보 올라가는 횟수와 집중의 타격판정 등을

 

적절히 이용해 끊김없이 스타일액션 카운트를 올릴수있습니다.

 

남은건 노피격과, 보스가 잡몹을 건드릴 기회를 안주는것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