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거 8월 말부터 준비했었는데요....

 

동영상 준비하다가 핸폰잃어버리고 개강이다 뭐다 하질 못하다보니 어느세 2개월이 훌쩍;;

 

이젠 뭐 용이 나온지 워낙 오래되고 또 요즘 인기가 없다보니;;; 때가 늦은 팁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찍어논게 아까워서 중복되지 않은 지역만 찍어서 올려봅니다 ㅎ

(동영상은 유튜브입니다. HD까지 됩니다 헤)

 

참고로

 

낙유도란?

 

엘쿨루스의 독특한 보스몹이 공중을 날아다니고 공격하는데 이 딜레이중 바로 추락을 시키는데 이게

 

가능한 패턴이 1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공중패턴중 활강 패턴을 빼고 보스의 공격이 끝나고 착지전에 추락 가능한 패턴으로 바꿀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낙(하가능한 패턴)유도 입니다.

 

낙유도가 성공했다는걸 바로 확인가능한것이 바로 엘쿨루스가 제자리에 잠시 멈춰있다는 것입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낙유도가 가능한 패턴은 빙빙 돌아댕기면서 2~3명에게 랜덤으로 불 쏘아대는 패턴입니다.

 

(제가 보여드릴것은 낙패턴유도이므로 굳이 동영상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뭐 이제 왠만하면 다 아시겠지만;;)

 

이 때 발리스타를 2방이상 꼽은 상태에서 1발을 정확하게 맞춘다면 추락성공입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맞추지 않으면 추락하지 않고 이 때는 엘쿨루스가 상공에 나는 시간을 길게합니다.

 즉, 추락가능한 기회가 더 많아지는거지요. 실제로 착지하기전에 발리스타는 모두 사라집니다.

 착지할 때 몇개 이어져 있는 것은 사라지고 착지할려고 다가오는 타이밍에 다시 꼽은 사람들입니다..)

 

 

말이 너무 길었군요 일단 동영상 보시죠

 

현재 보편적으로 알려져있는 2시부근 5시 부근은 이미 동영상이 올라와있으므로 따로 올리진 않겠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따로 준비해서 올리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발리스타 화살끝을 기준점으로 맞추시는 분들이 많으신거같은데 제가 2~5시 지역 발리는 발리스타

지지대와 땅과의 간격을 비교하기 때문에 만약 날기전에 맞추셔서 조준선이 없어 조준이 힘들다 할 때 조준하기

유용합니다 ㅎ) 

 

 

그리고 7시 지역도 낙패턴을 성공한 동영상이 있기에 생략 하겠습니다. (찍을 계획중이였는데 선수를 뺏겼군요 흑)

 

제가 찾은바 아직 동영상이 없는 것 같은 11시와 10시의 낙패턴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있다면 말씀주세요.. 아..그럼 공략을 못쓸지경이..ㅠ)

 

10시 낙유도 입니다

(동영상을찍기 때문에 렉문제로 이비로 골렘세워두는게 가장편해서;; 이 방법을 했습니다.

카록,피오나,리시타 전부 회피기술만 좋으시다면 낙유도하는데 무리는 없으실겁니다.

이거 말고 그냥 엘쿨이 앉아있는 섬쪽이 들어나도록 시야를 맞추고 쏴도 되지만

시간이 너무 부족하고 저한텐 이렇게 쏘는게 더 편해서 이렇게 쏩니다...

조준점은 그냥 맨오른쪽 맨위 더이상 발리스타가 안움직일때까지 쭉 움직여줍니다) 

 

11시 낙유도 입니다

(골렘을 세워둔 이유는 10시와 같습니다.. 역시 모든캐릭 회피만 하신다면 하는데 낙유도 하는데 무리는 없으십니다.

 서서버티기가 발동해도 가능할정도의 시간입니다. 단 서서버티기로 발리 바로위에 올라갈정도의 거리를 두셔야합니다.

 조준점은 그냥 맨오른쪽 맨위 더이상 발리스타가 안움직일때까지 쭉 움직여줍니다)

 

 (개인적으로 회피만 한다면 11시가 전지역 통틀어서 가장 쉽다고 생각되는 난이도며 빠른시간내에 낙유도가 가능하십니다.) 

 

어느 지역이든 타이밍과 시간만 정확히 맞춘다면 못맞추는 지역은 없습니다.

다만 회피의 문제와 시야의 문제 기타 렉으로 인한 문제로 맞추는 난이도가 어려워서 못하는거 뿐입니다.

 

(이 두 동영상 찍은게 벌써 30일 전이네요...) 

  

그리고 네이팜 낙유도입니다

 

난이도 정말 높습니다.ㅋㅋㅋㅋ

어느쪽에서 날라오는지 미리 예측도 힘들고 한다해도 그 위치에없으면 하기 힘듭니다..

거의 네이팜때마다 그나마 안전하게 네이팜이 가능한지역은 1시 5시 7시 11시이며

이 위치에서도 네이팜유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올 확률이 25%이므로 추천은 안합니다;

(훼이크를 섞은 네이팜이라면 그 기회가 훨훨 줄어들죠 ㅎㅎㅎ)

 

단 동영상을 올리는 이유는 활강을 제외한 모든 패턴에서 낙유도가 가능함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럼 이제 낙유도가 가능한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시면 엘쿨루스가 모든 공격이 끝나고 착지하기 전에 맵밖으로 나갈 때 날개짓을 빠르게 파닥파닥

거릴 때가 있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바로 이 때 부터 맵밖으로 나가서 턴하기 전까지가 낙유도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정확하게는 첫번째 날개짓 끝나고 2번쨰 날개짓 끝날 때 쯤 이후부터입니다.

그리고 보통 턴할 때정도 말고는 날개짓이 그리 많이 그리고 빨리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첫번째 날개를 파닥거리기전에 맞추신분들은 날개를 퍼덕거리면서 발리스타가 사라집니다.

그중 많은 분들이 보신게 많으실거라 생각하는것이 메테오 쏠 때 발리스타를 맞추는데 날기 시작하면서 발리스타가 사라집니다.

이게 바로 낙유도 가능한시간 전에 맞추고 날개를 퍼덕거리면서 발리를 없에는 겁니다.

네이팜에서도 네이팜 쏠때 맞추고 나서 맵밖으로 나갈 때 날개를 퍼덕거릴때 발리스타가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낙유도 시간전에 발리스타를 맞추신게있다면 더 확실한 낙유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날개를 퍼덕거리면서 발리스타가 사라지는 타이밍부터 턴하기 전까지가 낙유도 가능한 시간입니다.

 

위에 네이팜 동영상과 메테오 영상을 봐주세요

메테오때는 이륙하면서 날개를 파닥파닥거리죠 이때부터 바로 맵밖으로 나가서 턴하기 전까지가 낙유도가 가능합니다.

 

네이팜도 공격이 끝나고 땅 밖으로 나가면서 몇번 파닥파닥 거리죠 이때부터 턴하기 전까지 낙유도가 가능합니다.

(네이팜에서 첫번쨰 날개짓을 맵안에서 하죠 그래서 몇몇분들이 맵안에 있을 때 맞추셔도 낙유도가 안된다고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설명...(그림판 죄송합니다 ㅠㅠ 1달전에 만든 그림이라 채광위치도 표시 ...)

 

 

그리고 낙패턴에서도 다시 낙유도가 가능합니다. 낙패턴이 끝나고 맵멀리 나가는걸 아실겁니다.

그리고 그전에 곰곰히 생각해보면 멀리 나가기전에 또 몇번 파닥파닥 거리는걸 기억해보세요

그리고 여러판 해보신분이라면 낙패턴중에 갑자기 발리를 맞더니 제자리에 잠시 멈추더니

다시 낙패턴을 하는것을 보신분도 있으실겁니다.

이것가지고 사람들이 "뭐지 버그인가 렉인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바로

낙패턴이 다 끝나고 착지전.. 즉, 낙유도가 가능한 시간대에 발리스타를 맞추셔서 다시 낙유도가 된겁니다.

 

그렇담 이제 이륙하는 패턴중 하나 남은 산책도 낙유도가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정말 희귀한 경험일텐데 이넘이 날자마자 1~2초만에 바로 발리 맞더니 낙패턴을 하는것을 보신분

있으실겁니다 제가 봤기때문에 그당시 23명 전부 봤을꺼에요 (잠수있다면 빼고요 벌써 1~2달전..)

 

(제가 경험해본적이 있기에 다시 동영상을 찍고싶은데 언제 날지도 모르고 어느방향으로 나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클리어까지 계속 동영상돌리기도 뭐하고 산책만을 기다리면서 주위에 조준하고 있기에도 파티원들에게 방해되기때문에..

동영상은 차마 찍지 못했습니다... 운이 좋아 찍는다면 바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산책때는 이륙하면서 바로 몇번 파닥이면서 바로 착륙하는 패턴입니다.

즉 날개짓 2번쨰 끝나면서 혹은 발리가 사라지면서 턴하기 전까지 바로 낙유도가 가능하다는 거죠

 

그 산책때 낙유도 당한 엘쿨 정말 불쌍한놈이죠;;...

 

 

이처럼 모든 공중패턴에는 낙유도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다면 좀 더 수월한 클리어가 될수도 있겠죠

(제가봐도 이용해먹을건 메테오 낙유도뿐이없습니다만..)

 

 

 

 

 

그럼 이 엘쿨이 공중패턴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일단 처음 한번 납니다. 메테오를 썻다 하면 다음 이륙때는 메테오는 절대 안씁니다.

그럼 낙패턴or 네이팜or 산책이겠군요 이중 한가지를 이용했다면 만약 네이팜을 썻다 한다면

 

또 다음 이륙때는 낙패턴or 산책or 메테오중 하나입니다. 근데 여기서 메테오를 쓸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이렇게 2번이륙해서 패턴을 보였다면 그 판의 90%확률로

3가지 패턴을 번갈아가면서 합니다 (예를 들면 처음 3번의 이륙이 메테오 - 네이팜 - 낙패턴이였다면

그판은 계속 메테오 - 네이팜 - 낙패턴 - 메테오 - 네이팜 - 낙패턴 -........ 입니다.)

(산책은 그 중간중간 쓸 때도 있고 안쓸때도 있습니다.)

 

가끔 10% 확률로 메테오 - 네이팜 - 낙유도 - 네이팜 - 메테오 - ... 이런식으로 한번 꼬일때가 있습니다.

이때 부턴 다시 후반부에 쓰여진 낙유도 - 네이팜 - 메테오 -.... 순으로 쓰여진게 확인했으나..

이럴일 거의없고 다시 그걸 확인할만큼 요즘은 클리어시간이 길질 않네요 ㅎㄷ...

(그리고 이걸 오래전에 확인한거라 가물가물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못들어온 사이에 패치 되었을 수 있지만 패치가 안되있다고 한다면 메테오-메테오 이런식의 패턴은

아직까지 본적이없습니다.)

  

그리고 메테오, 네이팜, 낙유도 추락이 아닌 착지후 1~2분 안에 이륙한다면 거의 70%확률로 산책입니다.

그냥 지가 가끔 산책하는 경우도 있지만요.

그리고 30%확률로 1~2분안에 이륙해도 그냥 공격패턴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산책 낙유도가 된걸 본것도 착지후 바로 날 때가 이 산책패턴때문입니다.

(착지를 하고 그동안 못쐇던 발리를 막 쏠때 이넘이 다시 날다가 맞았어요 봨)

 

즉, 주된 패턴으로 메테오, 낙유도, 네이팜이 주된 패턴으로 돌아가면서 중간중간 산책이 끼워져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나중에 사냥하면서 3번 이륙만 확인하고 기억하신다면 대부분 그다음 이륙은 예측이 가능합니다.

 

이제 이걸 이용해서 중요한걸 하나~~☆ 알려드릴려 합니다.

메테오는 땅 주변을 빙빙 날다가 땅속으로 들어가는 동작을 보이고

네이팜은 일단 멀리 나갑니다.

이도 저도 아닌데 다시 돌아온다? 그럼 산책아님 낙패턴이고요

좀 더 오래날면서 이놈이 불 뿡뿡쏘면서 위협한다 그럼 낙패턴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훼이크가 섞인 네이팜인경우입니다.

훼이크의 종류에는 땅밑으로 숨기, 멀리나가서 좀 오래 돌아다니다 오기, 땅위로 지나가면서 반대편에서 네이팜쏘기 등

대부분 1회성 네이팜입니다.

 

이걸 알고 있으시다면 나는걸 보면서 어 이게 어떤패턴이지 하는분들

 

가장 크게 전 이륙 때 메테오를 썻는데 지금 이넘이 땅밑으로 들어갔다? 그럼 이건 무조건

훼이크가 섞인 네이팜인겁니다.

 

그리고 전전 이륙때 메테오를 쓰고 전 이륙때 낙패턴을 썻는데 이번에 이넘이 땅 밑으로 내려갔다?

이럼 90%확률로 훼이크가 섞인 네이팜인겁니다.

 

솔직히 땅 밑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봐도 약간 느끼시는분들 있습니다. 땅으로 들어가는걸 보고 구별된다

그러시면 보시고 느끼신대로 행동하시는게 더 정확하겠습니다.

둘다 들어가는데 조금의 차이가 있거든요 다만 이 구별은 내가 땅밑으로 들어가는것을

보지 못했다 근데 "주변에 안보여 엘쿨이 땅속으로 들어간거 같아" 하는 분들에게 권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 훼이크 네이팜의 문제는 어느쪽에서 오는지 모른다는거였는데 이제는 대피소가 패치되었으니

바로 대피소로 뛰어 들면 되겠네요 ㅎ

 

 

 

 

흐.. 언제끝내나 했는데 드디어 끝냈군요..

 

이걸 진작에 올렸어야됬는데 올리지 못했던 이유가

 

위에 적은 이유도 있지만 좀더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낙유도 동영상을 마련하고 싶었습니다..

 

못들어온 사이에 대피소가 되게 좋아졌더군요 ㅎㄹ

 

네이팜 낙유도 생각보다 무지무지 어려웠네요..

 

아무튼 많이 알고 있는 사실들 이겠지만

 

모르시는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적할 문제나 더 좋은점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그냥 단순히 시비를 걸고 싶다 하신 분은 사양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