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망갤에 올렸던 글이라 반말로 작성되었으니

반말이 싫으신분은 뒤로가기 부탁합니다





걸으면서 버프사용 시 


버프사용->버프가들어옴->sp소모 딜스킬 사용->버프스킬의 sp소모 하는 것임


사용 방법은 스킬을 퀵슬에 올리고 걸으면서 매우빠른속도로 버프와 딜스킬을 순차적으로 누르면 됨


위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최대의 이득을 볼 수 있는건


낫비 좀 한다는 사람들은 다 사용하는 첫짤의 인세인게이트임


sp 500을 소모하는 인세인과 sp 750을 소모하는 아케인게이트를 사용 시 실제 sp 소모량은 1250이여야하지만 


sp 750임에도 인세인버프와 아케인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음


여태 주캐로하던게 낫비, 델리아, 활이라 병신같은 로뀨는 모션캔슬하면 버프가 안들어와서 사용 불가능해서 몰랐는데


글고보니 슬래싱하이, 스피릿 오브 버서커도 걸으면서 버프스킬 사용이 되더라 그래서 확인해봄



(sp 750으로 사용하는 슬하죽창)



(sp 250으로 사용하는 버섯 죽창)


그래서 이런 죽창을 0sp로 사용이 가능한 슬하, 버서커 죽창이 사용 가능함


넘쎄와 패닝도 연계 시도해보았지만 이건 안되는거 같음


그래서 왜 패닝과 넘쎈은 안되는데 죽창은될까? 해서 확인해봄


4스평이 끝나고 일어나는 타이밍을 집중해보면



4스평 넘쎄는 완전히 후딜이 끝나거 멍청하게 서 있을 때 까지 기다린다



4스평 죽창 후딜을 캔슬하고 바로 벌떡 일어나며 던진다


아마도 이 차이 아닐까 싶음






현재 사용 가능 확인한건


버프 : 검긍, 윈드라이더, 인세인, 재생, 연집, 슬하, 버서크


딜스킬 : 아케인, 죽창, 1차변신스킬, 게일, 방돌, 방질, 카밀, 방강




슬하방강 좀 멋진거 가틈 이건 실수로 sp 최대치로 사용함 750sp여도 사용가능


슬하카밀


검긍게일


오나, 이비, 찐따, 검돔만 확인하고 다른 캐릭들은 확인해보지 않았음


기본적으로 필요한조건은


이동하면서 사용이 가능한 버프스킬과 후딜모션을 캔슬하는 스킬(추측)임


예외로 컨퓨전홀도 후딜캔이 가능한데


버프->컨퓨전홀을 사용하면 컨퓨전홀의 쿨이 나가지만 사용은 하지 않음



슬하+방패강화는 확인을 안해봤는데 이것도 되면 유용할 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