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DSTORY(배니드스토리, www.maplesimulator.com)의 폐쇄에 대한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등록되었다.

해당 업데이트의 내용은 미국 넥슨 측에서 최근 사이트의 주인장 Ion에게 발송한 메일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해당 전문 및 번역은 다음과 같다.








이미 알고들 계시겠지만, 미국 넥슨은 배니드 스토리를 다시 재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포럼에 공표했듯이, 그들은 www.maplesimulator.com을 예전처럼 정상화하기 위해 이전의 정지명령서를 철회하는 방향으로 그들의 국제 법무팀과 조율중입니다.

오늘(2011년 5월 31일) 미국 넥슨은 내게 메이플시뮬레이터와 배니드스토리의 서비스 정상화를 허가하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다시 말해 나는 이제 다시 배니드스토리, 메이플 맵, 그리고 그들의 관련된 컨텐츠들을 다시 온라인에 등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Ion님 안녕하세요,

당신이 보내주신 질문들에 대해 대답을 준비중이며, 그러는 동안, 당신의 웹사이트를 폐쇄하기 전에 활동을 다시 재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웹사이트와 컨텐츠에 대해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우리 쪽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허나, 그들의 이와 관련해서 소송이 진행중이라는 점을 고려해볼 때, 넥슨코리아 쪽에서 정지명령에 대한 무효화를 입증하는 법적 증거 - 최소한 다시 메이플 시뮬레이터와 관련된 활동을 재개해도 좋다는 서신 - 이 없는 한, 나는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더해, 그들은 내가 가진 몇가지 의문들을 해결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1. GMS에서 비롯하는 컨텐츠들을 다시 사용해도 되는지?

2. 다른 클라이언트들에 대해서는 어떤지? 한국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지?

3. 사이트나 프로그램에서 그들의 이름을 사용하는 데 관련된 규칙을 설립중이지 않은지? 예를 들자면, 나는 그들의 로고를 사이트와 프로그램 내에 포함해야 합니다.

4. 내 사이트에 포함된 광고는? 사용해도 되는지?

5. 이후 계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새로이 개발해나가도 되는지?


그래서, 어쩔수 없이 현재 그들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주인장이 밝힌 바에 따르면, 사이트 활동 재개의 허락은 미국 넥슨 측에서 전달되었고,
아직까지 소송을 진행 중인 한국 넥슨 측에서의 답변은 없는 상태.

관련 사이트 활동을 허가하는 한국 넥슨 법무팀의 법적 증거가 도착하기 전까지,
그리고 그와 관련된 몇가지 의문사항이 해결되기 전까지는 사이트를 재개장할 수 없다고 밝히고 있다.



배니드스토리의 주인장과 미국 넥슨, 한국 넥슨 사이의 의견 전달에 시간이 걸림에 따라,
사이트의 재개장은 예상보다 늦어질 전망이다.




Inven Helka
(Helk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