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제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 스텟편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8/6085


2편. 제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 장비편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8/6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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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2편에 이어서 이번엔 스킬/코어강화편입니다.

제논의 모든 스킬을 다 본다기 보다는 주로쓰는 스킬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논유저라면 스킬은 대부분 아실테니 사진과 한줄설명으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제논의 최대장점인 기동성 관련 스킬들을 보겠습니다.



네 그냥 빠릅니다 일단



플점입니다 트리플점프가능하고 앞으로 튀어나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퀵실버소드 - 원래 제논의 2차 공격스킬인데 나중에는 모드변경으로 윗점으로 사용합니다.



컴뱃스위칭 - 마찬가지로 제논의 3차스킬로 나중에는 모드변경으로 트리플점프+분열로 4단점프 기능을합니다.



제논의 대각선점프기입니다. 땅에서는 두번연속 사용가능하고 점프나 플점도중에 한번사용가능합니다.



다음은 제논의 버프스킬입니다.



부스터입니다. 부스터+그린으로 풀공속가능합니다.



피뻥 엠뻥 스킬입니다. 마나통을 올려주기때문에 오버로드모드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쉐파의 제논버전입니다. 지속시간이 없지만 일정량의 피해를 입으면 사라집니다 평소에는 무한유지가 되고 카블퀸 지속뎀같은걸로 사라지기쉽고 삐에르 모자를 맞으면 쉐파가 사라집니다.



제논의 핵심 버프스킬입니다. 에너지 20이 소모되지만 최종뎀과 보공을 올려주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무한유지를 해주셔야합니다. 지속시간이30초로 짧기때문에 벞지를 올려주셔야 수월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에너지 충전스킬입니다. 무한 오파츠 유지할때 사용하며 보통 아마란스가 쿨일때 사용합니다.



하이퍼스킬로 에너지가 모두차고 10초동안 소모되지 않습니다. 역시 무한 오파츠 유지에 사용됩니다.



다음은 주력기 및 유틸스킬입니다.



퍼지롭 3가지 모드중 하나인 포격입니다. 딜레이는 나쁘지않지만 퍼뎀과 타수가 폭격에비해 낮고 후방판정과 y축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사용 빈도가 떨어집니다.



퍼지롭 3가지 모드중 하나인 폭격입니다. 선후딜이 심각하지만 퍼뎀과 타수가 좋고 y축 위쪽 판정이괜찮고 약간의 후방판정도 있어서 주력사냥기로 사용합니다. 다만 점프와 동시에 스킬이 잘안나가서 y축 아래몹들이 거의안맞습니다.



제논의 보스전 주력기 저격입니다. 메가스매셔를 제외하면 제논의 보스전에서 모든 딜타임은 저격밖에 사용안하며 그만큼 보스전에서 비중이 큰스킬입니다. 퍼뎀도 높고 타수도 7타*2(쉐파)=14타로 굉장히 많습니다. 자체 스킬 방무에 하이퍼스킬에 방무 코강 40레벨에 방무로 스킬자체 방무도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에 맞먹는 긴 후딜레이가 최대 단점이고 보스전에서 큰 사망요인입니다.



제논의 이동가능한 키다운형 광역스킬입니다. 퍼뎀과 타수가 낮고 범위도 좁지만 초당 공격횟수가 많고 사용중에 점프도 가능합니다.(물론 플점은 안됨) 주력사냥기로서는 폭격에 밀리지만 특정 맵이나 컨텐츠(시계탑, 드림브레이커)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속이 느려지는 단점과 선딜이 긴 단점이 있습니다.



제논의 하이퍼스킬로 광역기면서 무적기입니다. 시전시간이 길기때문에 사냥용으론 부적합하지만 반대로 시전시간이 길기때문에 무적시간도 상당히 깁니다(3초에서 4초가량)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무적기로 많이활용되며 쿨도 50초로 짧은편이고 약간의 데미지 상승버프도 있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공놀이 스킬입니다. 세가지 모드가 있지만 보통 보라색인 역장을 사용합니다. 생긴거랑 다르게 은근히 퍼뎀이 높으며 보스전에서 팅길때마다 저격 1줄딜정도 넣을수있습니다. 하이퍼스킬 지속시간증가로 가동률 100%이며 사냥에도 약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설치기이기 때문에 다른 설치기처럼 딜레이가 길고 범위도 좁기때문에 보스전에서 고정형 보스가 아니면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제논의 하이퍼스킬로 자체 바인드 스킬입니다. 바인드류 중에선 그냥 기본만 갖춘 바인드이지만 자체 바인드가 있다는 점만으로도 큰 메리트를 갖는 스킬입니다. 제논의 경우 메가스메셔의 쿨과 지속시간이 비슷하기때문에 보스전 솔격에도 수월합니다.



제논의 첫 5차스킬로 제논의 꽃이며 퍼뎀+범위+타수 모든게 완벽하며 지속시간 도중에 무적입니다 극딜기중에서도 탑급성능을 지닌 스킬입니다. 키다운형식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할때마다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스킬설명에는 5+6초라고 적혀있으나 서버렉으로 인해 풀차징시 15초정도까지 지속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징을 시작하는 순간 쿨타임이 돌기때문에 180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두번연속 시전이 가능하지만 차징도중에 사망할경우 프리저도 적용되지않고 쿨만 돌기때문에 두번 연속 시전은 리스크가 굉장히 큽니다. 180초동안 한키를 누르면서 저격 후딜까지 생각하면서 보스패턴 피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루시드 3페처럼 최대딜이 필요한게아니면 두번 연속까지 사용할 일이 별로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제논의 두번째 5차스킬로 짭인피라는 별명이있습니다. 사용시 마나가 지속적으로 소모되고 마나회복이 일체불가능하며

마나가 다 소모되면 자동으로 사용이 종료됩니다.랜덤한 주기로 캐릭터 주변에 광역공격이 시전되며 데미지도 상당한편입니다. 또 일정주기당 에너지가 충전되며 에너지 최대치가 20에서 40으로 늘어납니다.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제논의 에너지 한개가 올스텟1%기 때문에 40충전시 평상시보다 올스텟20%가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40충전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고 풀충전이 된다음에도 지속시간이 길지않고 죽었을때 프리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모법의 인피보다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새로나온 세번째 5차스킬입니다. 처음 공개됬을시 이게 끝? 공놀이 + 미사일놀이 무엇? 이런 반응이었지만 테섭과정에서 여러번의 상향을 받으면서 본섭에서 상당히 좋은평을 받고있는 스킬입니다. 4차스킬 홀로그램과 겹치게 설치는 불가능하지만 동시 설치는 가능하게 넘어오면서 제논의 큰단점이던 맵장악력에도 도움을주고 높은퍼뎀과 파티원데미지증가로 보스전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무엇보다 범위가 매우넓기때문에 이동형보스에서도 상당한 효율을보입니다.

그리고 정확하진않은데 아마 홀로그램 하이퍼스킬 지속시간증가의 영향을 받는거 같습니다. 지속40초에 쿨 100초라 가동률도 나쁘지 않은편입니다.




이걸로 주요스킬들을 알아봤고 중요한 코어강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중요도 순은 이렇습니다.


0. 퍼지롭

1. 메가 스매셔, 블댄

2. 홀로그램 그래피티 융합, 4차 홀로그램 그래피티


그외 생각해볼만한 스킬 -  컴뱃 스위칭,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핀포인트 로켓, 다이아그널 체이스, 이지스 시스템(솔직히 이건 잘모르겠음)



일단 퍼지롭 모드 세가지가 전부 퍼지롭 한가지로 통일되기 때문에 사냥 보스 모두에서 그냥 필수입니다.


그다음 보스전 극딜기인 스매셔랑 광역기인 블댄입니다.

스매셔는 보통 다찍으시고 가끔 블댄을 안찍는 분도 계신데 전 블댄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퍼지롭의 폭격 포격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 분명히 있고 블댄이 효율이 좋은 상황이 생각보다 많습니다.(무토, 시탑사냥, 드림브레이커, 하매, 스우1페 등) 무엇보다도 블댄을 포기하면서까지 코어강화를 해줄스킬이 없습니다.


다음은 홀로그램 듀오인데

5차 융합의 스킬의 딜자체가 괜찮기때문에 코어강화를 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4차의 경우 이번의 5차 융합의 등장으로 입지가 약간 애매해졌습니다. 원래도 퍼지롭 블댄에 비해서 후순위였는데 5차 융합의 등장으로 사냥시에는 모를까 보스전에서는 거의 융합이 4차홀로를 대체해버리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좀 줄었습니다.

또 4차의 코어강화가 5차 융합에 영향을 주는것도 아니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강화해주셔도 될거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해드렸듯이 퍼지롭 블댄 홀로그램말고 딱히 강화해줄 스킬이없기 때문에 저는 강화를 해주었습니다.


컴뱃 스위칭의 경우는 필수로 해야하는 경우랑 아예 필요없거나 둘중 한가지입니다. 컴뱃-격추로 사냥하실분들은 코어강화를 해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으실분들은 넘어가시면됩니다. 격추사냥은 소마 문섀급으로 컷이높습니다. 근데 원킬이 나도 퍼지롭이랑 마리수가 조금더 많으나 크게 차이가없어요. 고스펙분들중에 조금더 편하게 사냥하시려면 강화하시면됩니다.



멜트다운의 경우에는 전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인데 보스전에 자주쓰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을 더넣으시려면 강화하셔도됩니다. 홀로그램 이하로 말씀드리는 스킬(컴뱃제외)은 다 점유율이 낮기때문에 강화를 해도 크게차이가안납니다.


다이아그널 체이스 같은경우는 생각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대각점원킬이면 넓은맵에서 마릿수 증가 체감됩니다.


미사일에 대해서는 핀포같은경우는 공격시 나가기때문에 점유율도 이지스에 비해서 높고 코어칸이 남을시 강화해줄만하지만 이지스의 경우 맞아야만 발동하기때문에 점유율도 낮습니다. 5차융합에 이지스 미사일 추가가 생겼음에도 딜점유율이 크게 올라가진 않을거같습니다. 핀포사냥 말씀하시는분들 간간히 계신데 핀포원킬컷이 마크원킬보다 두배높습니다.

또 미사일 날아가는 속도나 판정이 마크에 비해서도 떨어지기때문에 정말 앵간한 최상위권 아니면 못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퍼지롭 블댄만 필수로넣으시면되는데 남은 하나는 그나마 점유율과 활용도가 높은 홀로그램을 넣으시던가 격추사냥하실분들은 격추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3중코어 세개를 뽑으셔서 각각 15 15 15 로 강화해주시고 슬롯강화로 15(+5) 15(+5) 15(+5)해주시면 정확하게 세가지스킬이 60레벨이 됩니다.

코어칸 아끼시려면 3중코어 두개 풀강하셔서 25(+5) 25(+5)로 해주시면됩니다.

4코어 6스킬 강화하실분들은 퍼지롭 블댄 홀로(3가지필수) (컴뱃) 멜트 핀포 다이아그널 중 3개골라서 하시면됩니다.


2. 5차스킬은 메가스매셔는 필수이고 그다음이 홀로그램입니다. 오버로드는 나오는 거로만 강화하시고 딱히 안하셔도 상관없어요.


+ 조각은 무조건 메가스매셔 만드세요.

+ 쓸심은 나오면 무조건 강화하세요(경험치 드랍률 둘다올라감 주사위+쓸심하면 비숍심 안부러움)



이렇게해서 1,2,3편 모두 끝났네요 원래 사진은 안 넣으려고 했으나 스킬부분은 어쩔수없이 넣을수밖에 없더라고요

사진 때문에 시간이 조금 오래걸린것도 있네요 글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이런 글 쓸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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