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 전, 해당 글은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토대로 짜집기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클라이언트 이곳 저곳에 분산되어 있는 패턴들을 찾는다고 싹다 긁었는데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데이터 만으로
유츄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설명이 다소 미흡할 수 있습니다.





(Black Mage EP3. 테네브리스 : 리멘)



[특별 임무]
Q. 특별 임무란?

A. 원정대 임무와 별개로 수행 가능한 연합 임무입니다.
검은 마법사에게 도전할 수 있는 시간대에만 등장하며,
클리어 시 5000염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별 임무는 검은 마법사 레이드 맵을 퇴장할 때 집계됩니다.


특별 임무 - 검은 마법사 1

요구 : 검은 마법사 혹은 그의 수하들에게 5억 이상 데미지(개인이 입힌 데미지)
보상 : 5,000염원
일일 클리어 횟수제한 : 3회


특별 임무 - 검은 마법사 2

요구 :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 10분 이상 유지(개인의 전투시간)
보상 : 5,000염원
일일 클리어 횟수제한 : 1회



[검은 마법사 레이드 시간]
11, 13, 15, 17, 19, 21, 23시(오전 11시 ~ 오후 11시)
30분부터 45분까지 가능합니다.

레이드 진행 시간은 15분입니다.







(운명의 여정 3번째 보주 완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클릭 시 원본 크기)
(리멘 : 세계가 끝나는 곳 중간 지점 1)

우측 상단의 포탈로 '리멘 : 거인의 심장'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검은마법사] 운명은 이미…'(35324) 퀘스트 완료 이후
'리멘 : 거인의 심장'에서 1인 이상 파티로 입장 가능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클릭 시 원본 크기)
(리멘 : 거인의 심장)


(검은 마법사 1, 2페이즈 포탈)



이후 검은 마법사 페이즈가 진행됨에 따라 운명의 여정 진행
(이후 운명의 여정은 보주의 완성과 무관해보입니다)




[검은 마법사 1페이즈]



(데이터 주의) 스켈레톤 애니메이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클릭 시 원본 크기)
(리멘 : 어둠의 신전)

소비 아이템 쿨타임 5초



맵 가운데에 자세히 보시면 검마가 앉아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거인의 몸 결계 밖으로 연합의 함선들이 둘러싸고 있네요




[특수 패턴]
창조와 파멸의 저주

상태이상 : 창조의 저주
빛의 초월자의 권능 중 창조의 힘으로 인한 저주.
HP가 서서히 회복되지만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고 일정 시간마다 주변에서 화염이 창조되며 피해를 준다.
창조와 파괴의 저주를 한 번에 받았다면 큰 패널티를 받는다.

(머리 위에 표식이 남음)

지속시간 6초, 상태이상내성 무시
최종 데미지 10% 감소
매 초마다 HP 4% 회복


(화염 창조)
(화염 폭발)

창조된 화염에 피격 시 피비례 15% 데미지
등장 주기 2초

(테섭 → 본섭 >> 초당 회복량 3% → 4% // 지속시간 10초 → 6초)




상태이상 : 파괴의 저주
빛의 초월자의 권능 중 파괴의 힘으로 인한 저주.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지만 피격 데미지가 증가하고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다.
창조와 파괴의 저주를 한 번에 받았다면 큰 패널티를 받는다.

(머리 위에 표식이 남음)

지속시간 6초, 상태이상내성 무시
최종 데미지 10% 증가
피격 데미지 15% 증가
소비 아이템 사용 불가

(테섭 → 본섭 >> 지속시간 10초 → 6초)



아이온의 공격을 받으면 창조의 저주에,
얄다바오트의 공격을 받으면 파괴의 저주에 걸립니다.


상반되는 저주가 겹칠 경우 저주가 모두 해제되고 큰 피해를 입습니다.

큰 패널티는 페이즈마다 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1페이즈에서는 스킬 봉인에 걸리고 데스 카운트가 감소합니다.
(단, 카운트는 1목숨에 최대 1회만 감소)



[데스 카운트]

(back)
(middle)
(front)



(on)


기본적으로 11 데스카운트가 주어지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파괴와 창조의 저주를 동시에 받으면 1데스카운트가 감소합니다.
데스카운트는 1라이프당 최대 1만 감소합니다.




[등장 몬스터]

창조의 아이온




파괴의 얄다바오트





(창조와 파괴의 기사 : 체력바 아이콘)
'창조의 아이온'과 '파괴의 얄다바오트'는 체력을 공유합니다.



[패턴]

사슬찍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0.7초 마다 지역 예고 후 공격
-35 ~ 35도 사이에서 무작위로 각도가 틀어짐

피비례 20% 데미지



통곡의 장벽





(back)
(front)



일정 시간마다 정해진 위치에 좌우 1개씩 등장
장벽은 플레이어와 몹의 이동을 막음, 텔레포트로 넘을 수 없음

장벽 등장에 피격되면 피비례 999% 데미지 3회


장벽 등장은 10회까지 이루어짐
(테섭 → 본섭 >> 장벽 등장 횟수 5 → 10, 회당 좌우 장벽 갯수 2 → 1개)

장벽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맵이 점점 좁아짐



붉은 번개




일정 시간마다 정해진 위치에 등장
20초간 지속

유저와 접촉 시 피비례 30% 데미지
(테섭 → 본섭 >> 피비례 50% → 30%)



운석


일정 시간마다 운석 발생
운석은 한쪽 방향으로 진행하며 연속적으로 등장



창조의 아이온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등장)



(고정형 보스, 이동모션 없음)


(바인드)



어택1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15% 데미지
스탠스 무시, 슈퍼넉백
피격 시 '창조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어택2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5% 데미지
돌진 판정
피격 시 '창조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테섭 → 본섭 >> 피비례 35% → 25%)


어택3(= 스킬1)

내용 후술


어택4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5% 데미지
피격 시 '창조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어택3과 다른점은 제자리 점프를 한다는 것.. 정도



스킬1(= 어택3)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파괴의 얄다바오트'의 위치로 텔레포트

피비례 25% 데미지
피격 시 '창조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스킬2

통곡의 장벽이 생성되면 처음 등장 위치로 텔레포트

텔레포트 모션은 스킬1과 동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후 아이온의 주변에 장막이 잠시 생성되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스 체력바에 이펙트 발생
(무슨 효과인지는 모르겠음, 폴더명 BlackMageShield)




파괴의 얄다바오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등장)


(고정형 보스, 이동모션 없음)


(바인드)



어택1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15% 데미지
스탠스 무시, 슈퍼넉백
피격 시 '파괴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어택2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5% 데미지
돌진 판정
피격 시 '파괴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테섭 → 본섭 >> 피비례 35% → 25%)


어택3(= 스킬1)

내용 후술


어택4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5% 데미지
피격 시 '파괴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스킬1(= 어택3)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창조의 아이온'의 위치로 텔레포트

피비례 25% 데미지
피격 시 '파괴의 저주' 상태이상에 걸림

쿨타임 없음


스킬2

통곡의 장벽이 생성되면 처음 등장 위치로 텔레포트

텔레포트 모션은 스킬1과 동일

이후 얄다바오트의 주변에 장막이 잠시 생성되고
보스 체력바에 이펙트 발생
(무슨 효과인지는 모르겠음, 폴더명 BlackMageShield)



아이온과 얄다바오트는 패턴이 똑같다고 보시면 될듯



[격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사망 시 2페이즈로 진입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데이터 주의) 스켈레톤 애니메이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운명의 여정이 진행되면 '리멘 : 거인의 심장'에서 2페이즈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스켈애니는 모니터가 작아서 쫌 짤렸어요
대충 이런 느낌이다~~ 로 보시면 될듯!

검마가 최종보스답게 스케일이 커서그런지
패턴이 여기저기 분산되어있네요
찾느라 애먹음 ㅋㅋ


오타나 내용지적, 피드백 환영합니다.




운명의 여정이 진행되기 전까지 검은 마법사와 대적하자!
※ 용사들의 염원이 모여야 운명의 여정이 진행되고, 여신의 보주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여신의 보주가 완성되어야 다음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하나뿐. 검은 마법사와 대적하는 것!!

이제 남은 것은 검은 마법사를 물리치는 것 뿐이다.

어둠의 신전에서 빛과 어둠의 기사를 상대했다.

어둠의 신전에서 빛과 어둠의 기사를 물리쳤다.
이제 검은 마법사와 직접 싸울 차례다.

(2페이즈)

검은 마법사에 의해 알 수 없는 공간으로 빨려들어갔다. 그곳에서 만난 건... ?!

(3페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