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주빵입니다

 

 

어제 패치관련글로 잠시 밤에 업데이트를 해드리고

 

오늘 점검시간 정리해서 올렸는데

 

빠른 소식 제공해준 로미사랑해 군에게

 

이 글을 통해 다시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어제 언급드린대로 제 영어팁글 작성을 위해

 

잠정적인 게시판 활동중단에 앞서서

 

디아블로 3 에 관한 글을 하나 써보았습니다

 

패치가 코앞이라 새로이 추가되는 사항에 대해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 이 시간에는 디아블로 3 발매이전에 앞서 사라진 사항들에 대해 얘기해 보려합니다

 


이미 알고계신 내용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그저 1.05 패치전 편하게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예전 제 정보글과 관련하여 다른 게시판 특히 팁 게시판에 올리면

 

반응및 관심이 더할텐데 왜 타 게시판에는 글을 안쓰냐는 문의가 자주오곤 하는데요


우선 저는 해외거주자라 국내휴대폰이 없습니다 따라서 인증불가로

 

글 자체를 쓸수없을뿐더러 제가 속해있는 곳이 부두게시판이라

 

부두게시판 가족분들만이라도 잼있게 봐주신다면 저는 그걸로 충분하기 때문에

 

앞으로 번역글이 있다하더라도 타직업에 도움될만한 글이 포함되어있지 않는한

 

계속 부두게시판에만 올릴 예정입니다 ^^

 

제가 따로 다른게시판에서 정보를 얻어오는것이 아니라 제가 직접올리는것이라서요


그럼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 요르단의 가마솥, 네팔렘 큐브, 귀환석

 

 


위 세 항목이 개발도중 삭제되었습니다

 

그 기능을 차례대로 설명하자면

 

 

 

요르단의 가마솥:

 


왼쪽 클릭으로 활성화시켜 어느곳에 있던 (특히 사냥중일때)

 

인벤토리내에 아이템을 팔수있게 해주는 기능인데 쉬프트 클릭으로

 

여러아이템을 한꺼번에 팔수있으며 또한 판매된 아이템은

 

상점에서 재구입가능하도록 설정되었었는데 이 좋은 기능이 왜 삭제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가마솥이 있었다면 사냥내내 장비수리를 제외하고는

 

귀환빈도가 대폭적으로 줄었을거라 생각해봅니다

 

 


네팔렘 큐브:

 


현재 대장장이의 뽀각기능과 동일하며 대장장이에게 해당능력이 부여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졌습니다 호라드릭 큐브와 비슷한 개념을 기대했었던

 

유저분들께서는 많이 실망하셨던 부분이지요

 

 


귀환석:

 


말그대로 클릭시 포탈을 소환하는 돌인데 귀환기능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없어졌습니다

 

 

 

 


2. 사라진 두루말이들

 


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미확인 아이템 확인 두루말이:

 


전작들처럼 케인이나 두루말이 통하지않더라도

 

유저 스스로 확인이 가능하여 개발도중 삭제되었습니다

 

 


동반자 두루말이:

 


우호적인 생물을 소환해 근처의 골드를 줍게하는 두루말이인데

 

소환수로는 지네, 거미, 돼지, 황금닭 그리고 뱀등이 있었는데 개발도중 삭제되었습니다

 

지네랑 황금닭 귀여웠는데 ㅜ.ㅜ

 

 

 

 

재창조의 두루말이 (다시 고치다, 리모델링등의 의미인데 의역해봤습니다)

 


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단계를 통해 매직아이템부터 전설/세트 아이템까지

 

내구도의 10% 의 감소가 있으나 새로운 속성으로 변화시키는 문서였지만

 

렙제 50 미만의 아이템에만 적용되는 점에 대한 효율성 미비로 개발도중 삭제되었습니다

 

 

 


3. 미스틱과 룬석

 


미스틱은 잘 아시다시피 방어구나 무기류등의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NPC 였는데 확장팩에서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제가 노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있는데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은 룬석으로

 

총 5개의 다른색깔에 7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몬스터 처치시 일정확률로

 

획득할수있다하고 설정이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무색의 룬석 역시 존재해

 

스킬부여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며 이 룬석 시스템은 마치 전작의 그것과

 

같았지만 항상 소지해야하므로 인벤토리 시스템에 상당한 불편함이 있다고 여긴바

 

과감하게 삭제되었습니다

 


제 소견으로는 경매장의 아이템 옵션 단순화및 이에 대한 의존도

 

증가요구로 인한 경매장 활성화를 위해 삭제한것으로 생각되어

 

더욱더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룬석의 삭제로 인하여 지금의 시스템인

 

각 스킬마다 5개의 룬석이 제공되었으니

 

라이트 유저들을 위한 변화로도 볼수있다고 해석해야 하겠습니다

 

 

 


4. 스킬창과 네팔렘 변동장치 그리고 스탯 시스템의 변화

 

 

지금의 스킬창과는 다른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으며

 

개발당시에는 마을과 체크포인트에만 설치되어있는 네팔렘 변동장치를 통해서만

 

스킬변경이 가능했으며 15초의 대기시간이 있었지만

 

효율성이 떨어지며 불편함등의 이유로 제거되었습니다

 

 

스탯 시스템은 지금의 힘, 민첩, 지능 그리고 활력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이였는데 개발당시에는

 


공격력: 모든 피해증가

 

정확도: 극대화 확률 증가

 

방어도: 방어도 증가

 

활력: 생명력증가

 


이런식으로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왼쪽하단에 보시면 각 원소저항역시 그림으로 표시되었었는데

 


냉기, 화염, 번개, 독, 신성/비전 으로 되어있었으며

 

물리는 왼쪽의 방패그림에 해당되었었던것 같습니다

 


레벨업에 따라 위의 스탯의 조절이 가능했다면 현재의 스킬룬석 변화말고도

 

다양한 스타일의 캐릭터들이 나왔을거라 예상했었지만 이 역시

 

블리쟈드 액티비젼에서 돈벌이용으로 4년간 구상해온 경매장 시스템의

 

희생량이 된것같아 너무나도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이 말인 즉슨 스탯의 증가를 아이템에 부여해 해당 아이템의 의존도를

 

높이게 되며 이는 곧 BIS/Must-Have (Best In Slot / Must-Have)

 

(유저들이 필요로하는) 아이템들은 필요에 따라 경매장에서 구매해야하는

 

결과를 낫게 된것이죠.. 스킬및 스탯분배의 중요성이 무시되고

 

아이템으로 인해 캐릭터의 질이 좌지우지되는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5. 수도사의 스킬삭제 및 아이템의 전스탯부여

 


뜬금없이 타직업의 얘기가 나왔습니다만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치명적인 미끼' 라는 이 스킬은 신성의 에너지로 이루어진 환영을 소환해

 

몬스터들의 관심을 사 5초후에 신성피해를 입히는 스킬이었는데

 

효율성이 떨어지며 유저가 원하는대로 컨트롤 할수 없는 부분이 많아 결국 삭제되었습니다


위의 대체스킬로 나온것이 현재 많은 수도사분들이 사용하시는 '용오름'입니다

 


사진의 매직아이템은 전스탯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었지만

 

(예: 힘, 민첩, 지능, 활력 모두 2 증가) 이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6. 디아블로와 휴대용 게임기

 

 


이 얘기는 아주 옛날옛날에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인데

 

2012 년에 관련영상이 나오면서 잠시 언급되었었던 뉴스였습니다

 


바로 디아블로의 휴대용게임기 버젼 개발이었는데

 

당시 게임보이 혹은 게임보이 컬러로 개발이 되는지에 대해 갈등이 있었고

 

비용자체가 많이들어서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휴대용으로 즐길수있는 디아블로는 어땠을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ㅋ

 

 

 

이상입니다 긴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가끔 번역일 있으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다가오는 1.05 패치 재미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재미나게 읽어주셨으면 뻔뻔하게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

 

이상 호주빵이였습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