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두의권
2013-07-18 16:53
조회: 44,405
추천: 87
★마법사 패시브 스킬 분석 보고서------------ 실수가 있었네요 ---------------------------------- 전 100% 친구 추가 받아드리는데 리스트에 100명이 꽉차면 상대가 친추를 보내도 메세지가 안오는군요 저는 친추까진 오고 등록이 안되는줄 알았습니다 ㅜㅜ 미안합니다. 일단 일부 정리했으니 필요하신분 친추주시고요 친추가 안될때는 인벤 쪽지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
마법사 패시브스킬의 다소 개인적 분석입니다.
일부 게임상 어중간한 설명을 현실적이고 쉽게 바꾸면서
응용방법을 적어봤습니다.
해석 : 원거리 공격은 해당이 안됩니다 거의 모든 물리공격이 포함되고 일부 특이하게 융뻥 / 비전파수기/ 보스스킬(벨리알장판-부밀님)이 적용됩니다. 용도 : 생존률이 떨어질 때 사용합니다. 일부 무조건 따라하기식으로 생존도 안되는데 환기나 냉혈같은 딜관련 스킬을 사용한다면 자살행위입니다. 종류 : 생존
비전력갈구 -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비전력을 30 회복합니다. 해석 : 말이 쉬워서 생략합니다. 용도 : 까짓 비전력30 어디쓰냐고요? 현재 거의사용이 없지만 미래에 주역이될수도 있습니다. 운낙한방거리도 안되는 비전력이지만 현재 테스트하는 저속서리법중 예를 들면 양손비전지뢰/깨비법사의경우 비전력16에 요르단-5사용하면 비전력이 극비가 없어도 아주 조금씩 떨어집니다. 이때 비전력30은 엄청 큰 숫자입니다. 부두처럼 획반사용시 꽤 매리트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더 우선적인 패시브스킬이 많을겁니다. 종류 : 비전력
환기 -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해석 : 10초후 사용가능한 기술인데 15%인 1.5초를 빼고 8.5초만에 사용가능하단 의미로 상당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서리발 에폭, 다이야갑옷-파편등이 극대화반응과 쿨이 미친듯이 도는데 예로 10초만에 도는 스킬이 챔프 잡는시간동안 30번이 사용되었다면 이 패시브기술로 인해 1.5초감소*30 = 45초 감소고 극대화반응이 45번 덜터져도 된다란 의미가 됩니다. 딜도 되고 생존률(더얼려서덜죽는...)도 높이는 스킬이라 보셔도 됩니다.
용도 : 극확이나 공속이 모잘라 덜언다라고 할때 좀더 얼릴수있는 스킬입니다. 아이템으로 부족한 부분을 메울수 있는 꽤 좋은 스킬입니다. 종류 : 딜 + 생존
유리대포 -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5% 증가하지만, 방어도와 저항이 10% 감소합니다. 해석 : 방어도 모저 피통이 좋은분께 신이 내린 선물이죠 생존률이 아주 좋은분에겐 방어옵 좀 버리고 디피를 15% 올려줍니다.
용도 : 해석과 같이 생존률이 좋은분이 딜을 더뽑을때 사용합니다. 일부 마구잡이 따라하기식으로 생존도 안되는데 사용하다 맨붕오시는분들 많이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흐리기(생존스킬)와 유리대포(생존하락디피상승)를 병행사용하는것은 패시브 두개를 버린다라는 생각입니다. 종류 : 극딜
영재 - 고유 주문으로 피해를 주면 비전력을 4 회복합니다. 해석 :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이 고유 주문입니다. 스킬 시전숫자는 공속으로 제약이 있는데 고유주문자체가 딜이 넘 낮아 사용하는사람은 못봤습니다. 용도 : 마력증폭 + 영재 패시브로 살아있는번개나 저승칼날을 사용한다면 극비없이 비전력회복이 가능하고 마력증폭도 중첩됩니다. 노극비나 1극비 법사라면 조합해볼만 할듯 합니다. 종류 : 비전력
초월적존재 - 최대 비전력이 20 증가하고 비전력 회복량이 초당 2 증가합니다. 해석 : 최대비전력20과 초당 2회복이란 서리나 마인등 비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트리라면 완젼 쓰레기(돌개하나35인데 17초를 기달려야 됨 ㅋㅋ) 옵션이겠지만 용도를 보시면 쓸만한 이유가 있기도 합니다. 용도 : 운낙법사라면 생각해볼만한 것이 기본 100일때 운석 2방 떨어지면 마나 바닥입니다. 마력생성갑옷20 + 초월적존재20 + 마법봉15 = 155기본비전력이 되면 엄청나게 달라지는 운낙법사를 만나실겁니다. 저속법사 지뢰/깨비등등에게도 최비와 초당2는 달콤합니다. 종류 : 비전력
환영술사 - 한 번의 공격으로 생명력의 15%가 넘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분신, 감속 지대, 순간이동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해석 : 좀 아프다 싶은 한방 맞으면 생존기(분신,감속,순간이동)이 사용가능해집니다 용도 : 극대화반응이 없는 트리라면 쓸만합니다. 극반이 없는트리가있냐구요? 비주류로 꽤 많이 가능한 트리가 있습니다. 이것이 있어 더 극반이 없는트리가 가능할수도 있지만 큰 선호도는 아직 없습니다. 추가로 장판스타일 도트데미지는 일부 적용이 안된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종류 : 생존률
냉혈 -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은 대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해석 : 냉기(느려지는냉기나 서리발같은 빙결) 적중후 풀릴때까지 데미지20%가 상승한다 단, 혼자만 적용이고 깃팟시 파티원추가는 없다 용도 : 냉기스킬이 없는데 쓰진않는지 확인하세요 딜서리에겐 정말 꿀 패시브입니다. 이런식으로도 응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비전 지뢰를 심고 그위에 블리저드(눈보라)를 뿌린다면 지뢰에는 20%데미지가 상승합니다. 종류 : 극딜
발화 -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화상을 입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해석 : 화염피해 주는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메테오 운석의 화염데미지 장비(불걸음장화,지옥불반지,폭풍까마귀의 구체)를 이용한 방법 무속성공격(저승칼날)에 화염속성추가(탈목이나 요르단같은곳의 화염속성데미지) 냉혈과 달리 ★깃팟원도 동일하게 10% 데미지 추가★ 용도 : 메테오운낙법사에 추가 데미지 깃팟의 극효율을 위해 화염데미지가 가능할때 사용 종류 : 극딜
마비 - 적에게 번개 피해를 주면 최대 8%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해석 : 정말 이건 해석할것도 없고 용도개발도 못하겠습니다 ㅜㅜ 서리발3초도 금방푸는 정예와 보스인데 1.5초라 정말 아무것도 할것이 없네요 용도 : 안습 종류 : ㅠㅠ
수호강화 - 갑옷류 주문의 지속시간이 120초 증가합니다. 갑옷류 주문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생명력을 초당 620 회복합니다. 해석 : 갑옷류 지속시간이 길어지고 초생620이 올라갑니다. 초생은 모저방어도가 높을때 가치가 더해집니다. 용도 : 마인법사의 경우 초정밀갑옷을 변신전에 거는데 이것이 없을경우 변신후 120초 밖에 유지되지 않아 일부로 마인을 풀었다가 다시 변신하는 경우도 있는데 240초로 유지해줍니다 하드코어 유저들중에도 생존률을 높히기 위해 사용합니다. 종류 : 기타
시간유동 - 비전 피해를 받은 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감소합니다. 해석 : 비전타입 스킬사용시 3초동안 60% 이동이 느려집니다. 대표적 비전공격 스킬 : 마력돌개바람 / 비전격류 / 비전보주 등이있으며 운낙의 별의약속을 선택하면 화염이 아니라 비전스킬입니다. 용도 : 백스템밟으면서 공격할때 유용합니다. 소몰이같은 곳에서 돌개 하나 깔고 달리면 쿨도 돌도 따라오는적도 느려지고 지나치게 깔면 못따라오기도 합니다만 쓸만합니다. 비전보주/격류관련 원거리 트리사용시에도 유용합니다. 종류 : 생존률
극대화반응 -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모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해석 : 마법사의 최강패시브로 극대화 확률에 의해 크리가 터질때 쿨타임1초가 감소합니다. 거의 모든트리에 사용된다 용도 : 서리발,마인변신,순간이동 등등이 쿨타임감소시키는 극대화반응이 없다면 아주 무난한 스킬이었겠지만 극반으로 인해 엄청난 스킬로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서리류의 빠른 서리발에 사용되고 마인해제후 재 시전을 준비할때 사용됩니다. 기타 사용용도가 무궁무진하며 최강 패시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종류 : 쿨타임 감소
마력증폭 - 고유 주문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번득이는 통찰력 효과를 얻습니다. 번득이는 통찰력 효과가 5회 중첩되면 고유 주문이 아닌 주문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5% 증가합니다. 효과가 발휘되면 중첩은 사라집니다. 해석 :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감전이 고유 주문입니다. 고유주문 적중시 통찰력효과가 중첩됩니다. 1~4중첩까지는 아무 효과가 없는 상태이며 5중첩후 첫 딜이있는 스킬 사용시 아이콘이 없어지며 적용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채널링기술입니다. 비전격류 / 서리광선 / 파열광선 / 마인광선 같은경우는 첫시전후 손을땔때까지 유지가됩니다. 운석과 같은 한방 스킬은 한번만 유효합니다. 용도 : 마인법의 경우 변신전 마력증폭 후 변신하면 첫발데미지에 75% 추가데미지를 얻는다 지뢰나 깨비법도 사용전 마력증폭 후 사용하면 추가데미지를 얻는다 소몰이시 몰아가며 마증후 몰아서 잡을수도 있고 그홈같은 보스전 타임어택에도 탁월한 딜을 보여줍니다. 솔플 지뢰로 400만후반대까지 찍어봤습니다. 종류 : 극딜
불안정변칙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45%를 회복하고 충격파를 발산하여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적은 3초 동안 60%만큼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60초 동안에는 두 번 연달아 발동하지 않습니다. 해설 : 막말로 없으면 죽은 상황인데 피통45%주고 적을 밀쳐내는 생존의 궁극기입니다. 깃팟에선 자제(일단죽지말이야되고 죽으면 몹이 다 흩어짐 ㅋㅋ)해야되며 생존률떨어지는 분께는 최강의 스킬입니다. 용도 : 이런 분들 제발 많이 애용하세요 ^^;; 많이 죽으면서도 아~의 마지막 자존심이야 이건 정말 못쓰겠다라고 생각마시고 함써보세요 정말 맘이 편해집니다. 초고속 버스타고 만랩찍고 방어옵딸리게 세팅하신분들 또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많이 죽으면서 세팅과 아이템만 탓하시는 분들.... 애용해주세요 ^^ 종류 : 생존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부두의권#3276 (인벤닉-부두의권)
ps. 개인적인 질문은 인벤쪽지 주세요 ^^
도움 되셨다면 추천은 센스 ^.^
EXP
150,360
(61%)
/ 160,001
숙달된 인벤러 부두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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