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사냥꾼 게시판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퓨리안'님의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 http://bit.ly/KpWdFB - 퓨리안님께서 원본 소스 제공)

※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간히 쪽지로 시트 암호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들러봅니다.

아래 리플에도 요청하신분이 계시네요..

처음엔 사용 중 엑셀시트를 잘못 건드려서 발생할 오류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시트보호를 해놨는데,

정작 스마트폰으로 사용하시는 몇몇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신다 하여 시트보호는 걸되,

필요하신 분들은 현재 셋팅된 암호 'diablo3' 로 풀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업적도 리셋되고.. 다시 와우로 복귀합니다ㅠ

하지만 오류나 수정사항, 개선사항 쪽지주시면 수정해서 바로 업데이트 해놓겠습니다.





(만지면 커집니다)


마법사/부두술사 클래스 선택에 따른 스킬 설정

    캐릭터 레벨 값에 따른 스탯변화량 적용 (미입력 시 만렙 기준)

    추종자 선택을 통해 건달(극대 3%), 요술사(공속3%) 버프 반영. 단, 요술사 선택 시 오차가 있습니다.



하단에 입력한 현재 착용장비 대비 변경 장비 착용 시 공격력 변화량 표기

    임의의 민첩, 방어도, 저항 수치를 입력함으로 변화량 비교 가능



현재 착용중인 장비에서 공격력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각 옵션값 상승 시 증가 할 공격력 수치 확인 가능



현재 착용중인 장비의 값을 입력



변경 할 장비의 값을 입력, 입력하지 않는 부위는 현재 착용중인 장비를 사용함으로 인식



변경 할 장비의 부위 별 기대 DPS 표기

    부위 별 구입가격을 사용자가 입력함으로 가성비 표기




1. 무기 수치 입력 방법


위의 스샷처럼 무기의 '초당 공격력' 하단의 수치대로 엑셀에 입력


2. 가성비 옵션 사용방법


위의 예를 기준으로 보면,

보조장비 교체 시 : 623.4의 DPS 상승,   예상 구입가격 200만골
장      갑 교체 시 : 1,743.4의 DPS 상승, 예상 구입가격 450만골

가성비란 구입가격 대비 DPS 기대값으로, 보조무기보다 장갑을 바꾸는게 더 효율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단, 단순 공격력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옵션 기준으로 기타 추가 옵션에 따른 비교는 사용자가 직접 판단




 * 엑셀파일 업로드가 안되서 압축 후 올리며, 오류사항 및 수정사항은 댓글 혹은 쪽지 보내주시면 적용하겠습니다.


-----------------------------


v120721 : 시트암호 'diablo3' 로 변경

v120624 : 불필요한 시트 제거 (계산식의 수정은 없습니다)

v120622 : 마법무기 중복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됨에 따라 관련 공식 수정

v120621 : 공속너프 관련 셀 삭제

v120620 : 공속너프 시 공격력 변화량 예상기능 추가 (임시)

v120619c : 방어부분 비교기능 추가
v120619b : 변경 무기 옵션 오류 수정
v120619a : 무기 옵션 정상 적용 
v120619 : 한 화면에 보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 변경 (방어도 계산부분 삭제)

v120616 : 양손무기 비교 시 보조장비의 극대화확률%가 더해지던 오류 수정

v120615a : 공격력 10만단위까지 정상 표기 (부럽습니다;;)
v120615 : 활력수치 기반 생명력 표기 (단, 생명력% 옵션은 직접 입력)

v120613 : 극대화 확률%에 소숫점 표기

v120611 : 한손/양손 구분으로 한손+보조장비 vs 양손 의 동시 비교가 가능해졌습니다.

v120607a : 공격력 산출 시 계산식 오류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대로 확인을 못하고 올렸습니다.)

v120607 : 마법사 기술 '마법무기', 부두술사 기술 '혼령수확' 추가했습니다.
v120607 : 마법사 기술 '마법무기' 적용 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120607 : 부두술사 기술 '혼령수확' 은 5중첩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v120605 : 무기 변경 시 현재 장비와 함께 DPS가 표기되도록 수정

v120604 : 마법사 및 부두술사용 병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