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패치로 다들 요즘 기대에 부풀어 있을텐데요..ㅎㅎ

특히 수도사를 예를들면 2.1패치에서 어찌보면 그들은 디아3 역사상 처음으로? 파티플레이 자리에서 백수가 됬는데요.

 

 백수생활에 지친 그들이 다음패치 소식을 들으며 파티에 어떻게 하면 낄수있을까....

 

오공하고 뭐 일천 사기되면 딜좀해서 뭐 파티에 낄수 있을까....

 

 

돈부를 믿어보자 등 요즘 말씀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필자는 현재 디아시스템으로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수도사 같은경우에는 이번에도 파티 자리 없다입니다.

 

왜그럴까요?

 

필자는 현재의 디아블로3 시스템이 다음패치에서도 큰변화가 없을시를 가정하겠고...

 

 

이에 맞춰 파티상황을 상황극으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사: "크하하하하 돈부 이시끼 수도사 사기 만들어놨네 일천오공ㅅㅂ 졸라좋아 크하하하하하 덤벼라 "

 

"그동안 돈부 갈구고 협박한 효과가 이제 나오는 구나 그동안 설움을 생각하면ㅠㅠ 흐흐흐흐흐흐흐흐"

 

공포부두: "저기 수도님 옆방에서 소식 듣고 왔습니다!!.. 저기 부족하지만 저희랑 일해보실 생각 없으신지요?

" 최고 대우 해드리겠습니다!!!"

 

수도사: "크하하하하 오 그래그래그래 알았어 형이 근데 쪼금? 딜이 쎄서 적응하기 힘들텐데~~"

 

"공포 걸기전에 다죽여 놓으면 어쩌지? 크하하하하하하"

 

공포부두: "오오오오 그정도일 줄이야... 전능하신 수도님 제발 와주세효..."

 

수도사: "그래그래그래 알았어 가주지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돈부의 사기적은 일천세트 오공세트 상향으로 수도사는 말도 안되는 파워를 보이며 이들 파티는 급속도로 대균열을

 

잠식해 들어갔다. 어느새 이들은 대균열 80단계까지 치고 올라오게 되는데....

 

공포부두: "오오오 우리가 지금 우리 파티가 지금 전세계 1위에요!!! 수도느님 !!

 

수도사:"오 그래??"

 

공포부두:"하지만 뒤에서 바짝 악충이 파티가 77단으로 쫒아오고 있어여 얼렁 더 달려요 수도님 ㅜㅜ"

 

수도사: "어?....어...어어어어"

 

하지만 수도사에게 말못할 고민이 슬슬 생기고 있었는데~~~

 

수도사: '아...씨... 신규보석 빨로 버텼는데 80단 되니까 너무 아프네.....ㅅㅂ 아우 안되겠다

부두몰래 방어보석 더 껴야겠다...'

 

하지만 85단이 되자 방어보석3개로도 도무지 아픔을 견딜수가 없었는데~~~~~

 

수도사: "아...안되겠다 강인함 적생 초생 모저좀 신경 써야지 ㅠ_ㅠ"

 

하지만 한계에 부딛혔는지 이들 파티는 85단에서 막혔고 인벤에 리포터뉴스에 새소식 기사가 뉴스에 뜨는데~~~

 

악마사냥꾼 중심에 파티!! 세계최초 86단 돌파!!!! 이들의 세팅을 알아보자!!!

 

 

공포부두: "역전당했어 ㅇ나렁ㄴ ㅣ러ㅏ 인벤에 기사났어 아우후ㅏㅇ허ㅏㅣㅇ너리ㅏㄴㅇ러"

 

수도사 "헉 아아아 안돼에에에에에에에"

 

그러자 갑자기 얼굴색이 변한 공포부두가 말을 하는데~~~~~

 

공포부두:" 야 몬스터 왜 안죽냐 수도야??"

 

수도사:"너 왜 갑자기 반말이냐? 어!! 아 그게 좀 아파서.. 강인함 좀 신경좀 쓰느라 그랬지"

 

공포부두:"그럼 너 딜 떨어졌다는 소리네???"

 

수도사:"어....어....쪼...쪼끄...음...ㅎㅎㅎㅎㅎㅎ"

 

공포부두: "그래????????????????? 훗....그동안 85단까지 오느라 고생했다...수도야 .... 그럼 이제 나가줄래?"

 

수도사:"야!!!!!!!!!!!!! ㅅㅂ 너!!!!!!!!!! 죽을래!!!!!!!! "

 

공포부두 : "그만 좀 꺼져줄래?"

 

그러자 옆에있던 악마사냥꾼이 말을 합니다.

 

이제동 컨트롤악사: 공포부두님!! 저 방어보석 아예 안끼고 댕깁니다 나 공격보석만 박았어요!!

강인함 개나줘버립니다 죽으면 죽었지 먼 방어입니까 크하하하 딜 최강이에요...컨좋아서 잘안죽고요 크하하하하하!!!!!!!

 

이영호 컨트롤 법사:부두씽 나도 강인함 0 이야~~~~ 방어보석 안꼇어 그냥 히드라 쓰고 도망 댕겨서 안맞으면서 싸울수

있엉~~ 껴줭 나동 오빠 아잉~~"

 

공포부두:"오 그래그래그래 이리이리오렴 ♡"

 

수도사 "............."

 

그리하여 수도사는 잠시동안에 영광을 뒤로한채 어느새 상향 평준화 된 파티에서 외면 받게 되는데~~

 

하지만 다시 마음을 잡은 수도사는 예전 운전기사 경력을 생각해서 운전수로 취직 할려고 결심한다.

 

마침 인터넷 구직사이트 알바지옥에서 운전기사를 구하는 회사를 발견하게 되는데~~~~~

 

 

(주)법성여객

 

성실하고 유능한 운전기사 모집합니다. 나이 20세이상~ 운전경력 2년이상 무사고 이에 해당하는 기사님 모집 하겠습니다

 

우대사항: 강인함 1억이상 정복자레벨 1000 이상

 

이글을 보고 수도사는 자신있게 이 회사의 찾아와 면접을 보게되는데~~

 

수도사: "저기 운전 경력만 2년이구요... 저 예전 오리지널때부터 운전만 하던놈입니다!!

            궁도장비 자격증 아즈트라스크 자격증 소지하고 있구요!!"

 

법성여객사장: " 음................."

 

수도사: "???...."

 

법성여객사장: " 건 됐고........... 승객에게 공격속도나 극대화피해 같은거 올려줄수 있나?"

 

수도사: "그.................그게 모죠? 제가 한참 기사할때 그런거 없었는데..."

 

법성여객사장 "허허 이사람 보세........... 당신 운전 한거 맞어?...운전을 알기나 한거야?? 어??"

 

수도사: "아아..그게 ... "

 

법성여객사장 "허허 .....저런~.... 이런 기본적인 자질도 없는 사람이 기사를 한다는게....허허......이런....

             자넨 우리회사랑 맞지 않는 사람 같네 다른데 알아보게..."

 

수도사" 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법성여객사장 '요즘 개념 없네 저런넘도 면접보러오고 장난치는것도 아니고...이러니까 요즘 악사 사망 사고들이

많이나는거야 쯔쯔'

 

어찌됬든 이로써 수도사는 2.1에 이어 백수가 되며 언론에도 나오게 되는데...(끝)

 

 

 

 

 

 

 

 

 

 

 

 

이거 왜 이럴까요?? 돈부가 일천하고 오공을 사기로 만들어 놨는데도 불구하고 이들은 또 백수가 될것 같습니다.

 

 

왜 이럴수밖엔 없는것일까요?돈부를 더 갈궈야 하는것일까요??

 

 

필자는 좀더 다른 관점에서 바라 볼려고 합니다.

 

이글을 읽으면 아시다시피 디아블로3는 강인함과 공격력을 동시에 스펙업을 할수 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균열 몬스터는 공격력과 방어력 둘다 스펙업을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요.

 

이로인해 유저들은 별 희안한 스타일로 대균열에 도전할수 밖에 없었고

 

 

딜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케릭터나 근접 케릭터들은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고기방패 역할을 할수 밖에 없는 시스템

 

 

을 디아블로3 는 가지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없는것인가...

 

 

 

@현재 아이템 속성을 주속성을 공격속성과 방어속성으로 나누자 입니다.

 

 

위와 같이 아이템 속성중 주속성을 공격속성과 방어속성으로 나눈다면 어떻게 될까요?

 

공격속성은 공격속도 광역피해 속성피해 같은 공격적인 옵션만 붙을수 있으며

 

방어속성은 활력 초생 적생 같은 방어 옵션만 붙는 시스템이 된다면...

 

유저들도 대균열 몬스터에 처럼 공격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스펙업을 함으로써 스펙업에 재미가 생길수도 있겠으며...

 

조금은 유저들이 아이템 세팅 하는데에 있어서 덜 스트레스 받을것 같기도하며... 

 

그리고 위처럼 나눈다면 방어력이나 공격력이 어느정도 한계가 있으므로 제작자들도 대균열 배런스도 맞추기 한결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강인함과 공격력이 같이 공존하고 있기때문에 제작자들도 몬스터의 데미지나 체력을 어느기준에 맞추기가

 

참 어려워 보일것 같기도합니다. 강인함만 맞춘 케릭한테는 너무 몬스터 데미지가 약하고 그에비해 몬스터체력은 너무많

 

고 딜위주에 케릭은 몬스터데미지가 너무쎄고 그에비에 몬스터 체력은 없고...참 애매할수밖에 없겠네요 ㅎㅎ

 

앞으로 고대 아이템이라는게 추가 된다고 합니다... 이 고대 아이템이 단순히 시간끌기용... 혹은 수치만 업하는 형태가

 

아닌 현재 디아블로3의 문제를 해결하는 고대아이템이 됬으면 합니다.

 

근접케릭터 혹은 딜이 안되는 케릭터라해서 무조건 고기방패만 하지않는 디아블로3

 

원거리 케릭터 혹은 맺집이 약한 케릭터라고 해서 무조건 푹찍하지않는 그런 디아블로3 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