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꽤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 확산 - 다발 2스킬일 때
* 8스킬 로테이션은
확 다 평 평 다 평 평 다 확 평 다 평 평 다 평 평
으로 2주기마다 2확산, 5다발, 9평타씩 반복

공격 간격은 자동 쇠뇌가 스킬이든 평타든 공격을 시도하는 간격(초)이며 확산 주기는 확산탄 사이의 간격(초)입니다.
예를 들어 1.26-1.45 구간에서는 0.7초마다 확 - 다 - 평 - 다 순서로 시전하므로 확산탄 사이는 0.7 * 4 = 2.8초가 됩니다.


- (캐릭터 공속 * 태스커 효과)의 구간에 따라 자동 쇠뇌의 공격 속도가 결정되며 이는 0.1초 단위로 해당 구간에서 일정함.
- 매 공격 시도시 쿨다운이 돌아온 기술을 사용.
확산탄은 2.1 < 쿨다운 <= 2.4초 (0.7 공속에서 4번째에 확산 쿨이 안오니 2.1 초과, 2.4초째에는 모두 쏘니 2.4 이하)
다발은 0.8 < 쿨다운 <= 0.9초 (0.8 공속에서 매번 쏘지 않으니 0.8 초과, 0.3 공속에서 세 번째에 쏘니 0.9 이하)

태스커 없이 양손 쇠뇌로 2증오 스킬 사용시 1.26 - 1.45 구간은 확산 빈도가 가장 적은 2.8초당 1회입니다.
1.46까지는 33% 정도 공격 속도 증가가 필요한데 화살통 + 왕실에서 20~27% 확보 가능하고 장갑에 가속을 남기든 정복자 포인트를 들이붓든 가능하면 1.45 이하 구간을 피하는 편이 나아보입니다.

수정 추가:: 각 구간의 경계점은 다음 값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모두 해당 수치를 초과해야합니다.
- 0.9 -> 0.8초 경계 x > 54/49 = 1.1020...
- 0.8 -> 0.7초 경계 54/43 = 1.2558...
- 0/7 -> 0.6초 경계 54/37 = 1.4594...
- 0.6 -> 0.5초 경계 54/31 = 1.7419...
- 0.5 -> 0.4초 경계 54/25 = 2.16
- 0.4 -> 0.3초 경계 54/19 = 2.8421...
- 0.3 -> 0.2초 경계 54/13 = 4.1538...



2. 확산 - 다발 - 투검 3스킬일 때

a. 태스커 없을 때
평타 없이 캐릭 공속 무관하게(1.1 ~ 2.45 구간에서 실험) 확 - 다 - 투 순서로 공격함.
공격 간격은 0.9초로 사이클은 2.7초

b. 태스커 있을 때 (49%를 사용하였으나 40%~50% 일정할 것으로 예상됨 수정함. 태스커 옵션에 영향 받음)
평타 없이 확 - 다 - 투 - 다 순서로 공격함.
- 태스커 옵션 45% 이하에서 공격 간격 0.7초로 사이클은 2.8초
- 태스커 옵션 46% 이상에서 공격 간격 0.6초로 사이클은 2.4초
일 것으로 예상됨. 41%에서 2.8초, 49%에서 2.4초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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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와우에 대해서는 필요한 부분은 깊게 알고 있는데 디아3는 늅늅이라서 내부적으로 공격 속도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와우는 가속은 틱 간격에 관여하여 밀리초 단위로 가우스 반올림하고 이 틱 간격으로 기본 지속 시간을 나눈 값을 정수 단위 가우스 반올림해서 전체 도트 길이가 정해진다 등등을 알고 있는데 디아도 아마 공속 1.45로 써있는 것이 다 같은 1.45가 아니라 내부에서 분기점을 만드는 단위가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 저는 공격 속도 증가 1% 단위로 실험했지만 쇠뇌에 33% 공속으로 나온 1.46(1.1 * 1.33 = 1.463)과 32.8% 공속으로 나온 1.46(1.4608)이 다르게 처리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며 활에 공격 속도 증가 4%를 추가해 나온 1.46(1.4*1.04=1.456) 등등을 포함하면 거의 연속에 가까운 경우의 수가 나옵니다.

그래서, 더 정확한 실험을 원하는 분을 위해 위의 표에서 분기점 경계 중 제가 실험한 부분에 대해 좀 상세한 자료를 남겨둡니다.
일부 경계점은 실제 실험하지 않고 다음 링크를 참고한 것이 있습니다.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2674389831

1.10 : 쇠뇌, 0.00%
1.11 : 쇠뇌, 1.00%
1.25 : 쇠뇌, 14.00%
1.26 : 쇠뇌, 15.00%
1.45 : 쇠뇌, 32.00%
1.46 : 쇠뇌, 33.00%
1.73 : 관통궁, 8.00%
1.74 : 관통궁, 9.00%
*2.14 : 관통궁, 34.00%에서 실험하여 아래쪽 구간에 포함됨 확인
2.15 : 링크 참고함.
2.16 : 관통궁, 35.00%
*2.81 : 관통궁, 18.00%, 태스커 49%에서 실험하여 아래쪽 구간에 포함됨 확인
2.84 : 링크 참고함.
2.85 : 링크 참고함.
*2.86 : 관통궁, 20.00%, 49% 태스커(1.6 * 1.2 * 1.49 = 2.8608)에서 실험하여 2.4초 8스킬임을 확인


## 주의
관통궁 + 35.00%  = 2.16에서 요술사 3%를 포함해 35%일 때와 본체에서만 35%일 때 다르게 동작합니다.
32% + 요술사3%일 때는 확다평다평으로 0.5초 사이클이 나가고 본체에서만 35%일 때는 확다평평다평으로 0.4초 사이클이 돌아갑니다.
요술사 포함할 때 정복자 1포 0.2%를 추가해 35.20%이면 0.4초 6스킬 사이클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