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스나이퍼
2015-01-28 11:31
조회: 5,303
추천: 6
양쇠vs활vs재앙vs절멸vs크궁(증오무한아닐시)* 수정사항(2015. 1. 29 20:20) - 실시간 공속 반영, 크궁(점화화살+화력강화) 뎀지 반영 - 습격6셋옵 단독연산으로 계산된다는 인증글때문에 다시 수정함 - 강제자 -> 강한자
이 글은 링크하기 위해 쓴 글이며, 실제적인 부분을 몰라서 쓴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부분은 이미 제가 다른글에서 언급했기때문에 여기엔 쓰지 않았습니다.
파플에서 몇몇분들이 재앙, 절멸효율을 알고 싶다고 하여 쓴 글입니다.
또한, 무기가 아래처럼 최고옵을 안가지고 있다면 양쇠중옵보다는 활상옵이 더 나은지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이론적인 데미지를 참조하라는 의미에서 쓴 글입니다.
저번에 증오무한 아닐시 올린 글에 초당증오회복부분에서 1초당 5씩 증가시켰어야하는데 실수로 한셀당 5씩 증가시켜서 저번 결과가 활 > 양쇠로 나왔습니다. 실수하여 혼동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전제 조건> 파플시 사용 스킬 - 화력강화, 회피사격(증오수급7), 동료, 처벌, 연막, 극지쇠뇌 세팅 - 습격5셋 + 잉걸불 + 요르단 + 왕실 패시브 - 맞개, 약도, 침조, 기민함 보석 - 갇힌자, 강한자, 제이(30m기준) 50등급 비교 무기 - 최고옵 고대양쇠(정피10%), 고대활(정피10%), 재앙, 절멸(공속7%) 파플합연버프 - 광란30%, 편집중20%, 팔씨름30% 생구로 인한 증오회복량만 제외 초당 증오회복량 : 5.0증오/초 공속에 의한 이상적인 증오소모 및 동료,처벌스킬 쿨마다 사용 가정(파플시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기본 세팅 및 초당 공격 발수>
<양쇠, 활 한발데미지>
<재앙, 절멸 한발데미지>
<초당 스킬 발사표 및 화력강화 발수에 따른 정예 1마리 데미지>(96초동안) * 노란색칸 - 동료사용, 빨간색칸 - 처벌사용(두 스킬 모두 쿨마다 사용) (중간 생략 부분 및 다른 무기- 첨부파일 참고)
<종 합>
* 52.33초동안 정예 1:1 데미지 비교(최대공속 유지 및 이상적인 증오관리시) 양쇠 데미지(정피10%) = 2,095억 + @(회피사격데미지*45발) 활 데미지(정피10%) = 2,048억 + @(회피사격데미지*64발) 재앙 데미지 = 2,038억 + @(회피사격데미지*77발) 절멸 데미지(공속7%) = 2,043억 + @(회피사격데미지*84발) 절멸 데미지(정피8%) = 2,064억 + @(회피사격데미지*77발) 크궁 데미지(정피10%) = 2,660억
* 회피사격 뎀지 무시할시 크궁(정피10%) > 양쇠(정피10%) > 절멸(정피8%) > 활(정피10%) > 절멸(공속7%) > 재앙
* 위 결과는 생구에 의한 증오회복이 없고 이상적인 증오관리와 공속구간 존재시라고 할때 풀공속으로 발사하였을때의 결과이므로 실제에서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고려해야할 부분 - 절멸의 죽표효과 합연20%는 파플합연이 증가할수록 효율이 감소하므로 위에 파플합연80%보다 커질수록 양 쇠, 활이 유리해질 것입니다. - 반대로 보스때는 편집증, 팔씨름등이 빠지면서 파플합연이 줄기때문에 절멸이 더 유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위에 시간당 뎀지에는 동료사용후 동료버프 증가치는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 패치후 본체딜이 중요해졌는데, 공속 빠른 무기일수록 그만큼 본체딜해야하는 횟수가 증가하므로 더 신경써 서 본체딜을 해야합니다. - 불뿜뎀지는 당연히 공속구간이 높을수록 공속구간이 같다면 무기뎀지가 높을수록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중략된 부분까지 참고하실 분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결과는 보석, 스탯 및 무기뎀지, 재감, 자감등이 위와 다를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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