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R에서 쐐기 덫이 개편된 것을 보고서 바로 달려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밑에다 쓰겠습니다.

1. 개편된 쐐기 덫에 대한 설명


의미없는_짓.jpg

설치 시 시간차로 터지는 것이 아닌 증오 소모기를 사용할 경우 터지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맞춤 발동 룬을 사용 시 증오 생성기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딜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했는데 결국 '그냥 거들 뿐'입니다.
문제는 충전식으로 바뀌었고 최대 4개(맞춤개조 사용 시 6개...?????)2개(맞춤개조 사용 시 3개) 충전에 대기시간 5초10초가 추가되었습니다. 마구잡이 난사가 불가능해져서 생각만큼 큰 버프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4개->2개, 5초->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2. 쐐기 덫의 발동 유무

대부분의 증오 소모기에 발동이 됩니다.(채널링에도 발동이 됩니다.) 단, 칼날 부채 - 칼의 달인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버그인 건지 의도된 건지 모르겠지만, 쐐기 덫을 깔고 칼날 부채를 날리고픈 로망이 한 순간에 사라졌습니다. 사실 이걸 기대했는데...

맞춤 발동 룬은 굶주린 화살과 올가미에만 발동이 됩니다. 이건 확실한 버그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것이 크게 의미가 없는게 속박탄에 기 모아봐야 속박탄이고 회피사격에 기를 모아봐야 회피사격이라...

3. 악마의 최후 발동 여부

인게임 툴팁이 오류가 난 상태입니다. 정확하게는 다음 시전하는 집중형 기술을 제외한 증오 소모기(맞춤 발동 룬을 사용하면 증오 생성기)의 공격력이 발동 되는 쐐기 덫 갯수만큼 40% 증가(6개가 발동 되면 240%)입니다. 어둠악사는 열심히 투검을 하다가 순식간에 쐐기 덫을 박아 투검을 날려 핵투검을 쓰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개똥입니다.

바뀌었습니다. 악마의 최후를 착용하고 쐐기 덫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표식을 입히며 1초 뒤에 피해를 입은 적이 다시 한 번 피해를 입습니다. 여전히 개똥입니다 -_-

4. 쐐기 덫을 사용할 수 있는 세트

어둠셋이 가능합니다.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이 투검이기 때문에 운영하기가 편합니다.

부정과 습격은 증뎀이 없기 때문에 스킬 자리가 없으며, 새벽을 카나이로 써야 되기 때문에 쓸 일이 없습니다.

나탈은 난사를 쓸 때마다 쐐기 덫이 터지기 때문에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난사는 악마의 최후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난사 빼고 다른 스킬에 넣고 쓰려고 해도 딱히 맞는 자리가 생각이 안나네요.

악몽은 칼날 부채 - 칼의 달인이 쐐기 덫을 발동시키지 않기 때문에 희망을 잃었습니다. 하고 있던 악몽칼부를 하면 됩니다.

5. 장점과 단점

장점은 '순간 폭딜을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써도 투검에 한정되어 있는 이야기이며, 다른 세트에는 새벽을 쓰는게 훨씬 낫습니다.

단점은 나열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지만 가장 큰 것은 설치하기 위해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필요하고, 한 번 폭딜을 내면 현자타임이 오질나게 나온다는 점입니다. 차라리 꾸준히 40%의 딜을 낼 수 있는 복수와 새벽을 쓰는게 낫죠.

결국 기승전새벽이네요. 그냥 장점까지 단점화되는 이상한 상황.

저 위에 있는 내용은 다 작대기 그었습니다. 장점과 단점?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스킬이 바뀐 겁니다. 황도궁 쿨을 잘 먹어댄다는 것이 단점이겠네요.

6. 보완해야할 점

이건 다르게 이야기하면 세트아이템과 전설아이템의 문제와 부재입니다. 세트아이템의 딜이 거지같은데 스킬의 딜이 좋게 나올 리가 만무하죠. 또한 부가적인 전설아이템이 없으니 유틸성도 떨어지고...
추가하자면 삭제된 옵션인 증뎀 옵션을 기본적으로 붙여주거나 관통 가시 룬에 증뎀을 붙여줘야 될 것으로 보이며, 악마의 최후 옵션을 횟수 한 번으로 하지 말고 2~3초정로 버프시간을 주는게 좋아 보입니다. 이건 뭐...

7. 총평

결과를 한 글자로 표현하겠습니다.


...

하던 거 그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상태론 그냥 노답입니다.

계속 이야기 하게 되면 악사의 문제점, 단점, 기타 등등의 이야기까지 나올 것같아 줄여야할 것같습니다. 일단 성질좀 죽이고...

득템하세요~